게임 정보

Pinout 게임소개

뤼케 2023. 6. 7.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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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0월 27일에 출시된 핀볼 형식 런 게임.

말 그대로 핀볼 형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지만, 특이하게도 기존 핀볼처럼 여러 장소를 타격해서 점수를 내는것이 아닌, 플리퍼로 공을 타격하여 장애물을 피해 제한시간 내에 최대한 위로 올려보내는것이 목적이다.

0 스테이지, 오버타임 시스템까지 포함하여 총 9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 전작처럼 체크포인트 시스템이 존재한다. 그러나 역시 체크포인트 시스템은 프리미엄 결제를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가격은 3300원.
전작보다 클리어 난이도는 다소 어려운 편이지만, 연습하면 프리미엄 결제 없이도 클리어 자체는 충분히 가능하다. 그러나 최고기록을 찍기 위해서는 역시 프리미엄 구입이 필수.

아쉽게도, 엄청난 히트를 친 Smash hit와는 달리 이 게임은 좀 더 마이너한 편이다. 이유는 수많은 버그와 어려운 게임의 난이도때문. 특히 버그의 경우 출시부터 있었던 것들이 대부분인데 아직까지 하나도 안고쳐져있다.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스테이지 수도 적어 볼륨이 작다는 평도 많은 편. 그래도 게임 내의 OST는 다른 Mediocre의 게임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명곡들이다. 작곡은 스웨덴 출신 작곡가인 Douglas holmquist가 했으며, 음악 내 목소리 담당은 Sussana lundgren이 담당.

 


Pinout 네온 원더랜드


Pinout을 실행하는 순간부터 생생한 색상과 고동치는 빛의 놀라운 시각적 향연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게임의 네온으로 흠뻑 젖은 아트 스타일은 80년대와 90년대의 미학에 경의를 표하며 플레이어를 아케이드 게임의 전성기로 즉시 데려가는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복고풍의 그래픽과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의 조합은 전체 게임 플레이 경험을 통해 시각적으로 즐거운 매혹적인 분위기를 만듭니다.



Pinout 핀볼 트위스트


그 핵심에서 Pinout은 플레이어에게 전통적인 핀볼 개념에 독특한 트위스트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핀볼 테이블 대신에 각각 핀볼 레벨과 닮은 끝없이 연결된 일련의 섹션을 탐색합니다. 목표는 공을 발사하고 화면을 탭하는 시간을 완벽하게 맞춰 다양한 섹션으로 안내하는 것입니다. 도전 과제는 수많은 장애물을 피하고, 시간을 늘려주는 파워업을 수집하고, 타이머가 다 떨어지기 전에 체크포인트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Pinout 흥미로운 역학


Pinout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단순하면서도 중독성이 있습니다. 화면을 탭하면 공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누르고 있으면 시간이 느려져 정확한 조준과 전략이 가능합니다. 컨트롤은 직관적이고 반응이 빨라 플레이어가 지나치게 복잡하게 느껴지지 않고 몰입할 수 있는 원활한 경험을 보장합니다. 진행함에 따라 섹션은 점점 더 어려워지며 빠른 반사 신경, 정확한 타이밍 및 전략적 의사 결정이 필요합니다.



Pinout 시청각적 즐거움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미학 외에도 Pinout은 똑같이 몰입감 있는 오디오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Douglas Holmquist가 작곡한 매혹적인 사운드트랙은 게임의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보완하여 몰입감을 높이고 초현실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일렉트로닉 비트, 미묘한 음향 효과 및 맥동하는 리듬의 조화가 게임의 속도와 완벽하게 일치하여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Pinout 끝없는 탐험


Pinout의 가장 매력적인 측면 중 하나는 끝이 없어 보이는 특성입니다. 상호 연결된 레벨을 진행하면서 항상 이전 거리 및 시간 기록을 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게임 플레이에 진행 및 성취 요소를 추가하여 중단한 부분부터 계속할 수 있는 체크포인트 시스템을 통합합니다. 중독성 있는 메커니즘과 결합된 이 무한한 특성은 플레이어가 더 많은 것을 위해 계속해서 돌아올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Pinout 게임 방식

게임 시작시 60초가 주어지며, 터치하면 플리퍼를 조종할수 있고 공을 튕겨서 위로 보내는것이 목적이다. 시간이 전부 만료되었을 시, 즉시 진행이 중단되며, 공이 가장 멀리 간 구간이 최고 기록이 된다.


추가 시간 개념이 존재한다. 맵 곳곳에 하얀색 빛으로 존재하며, 플리퍼로 공을 쳐내 이 아이템을 획득시 하나당 1초의 추가시간이 추가된다. 파워업 아이템을 이용해 이 추가시간을 더 늘릴수도있고, 게임을 진행하면 등장하는 미니 게임으로 대량의 추가시간을 벌 수 있다.

 

Pinout 게임 팁

플리퍼를 모았다가 공을 올려보내면 더 쉽게 원하는곳으로 올릴수 있다. 한번에 공을 쳐내려면 상당한 타이밍을 요구하는데, 웬만한 고수가 아니라면 공을 놓치거나 엉뚱한 방향으로 공을 날리기 쉽다. 플리퍼를 모으면 공 속도가 느려지므로, 좀 더 정확하게 슈팅이 가능하다는 소리. 단점은 그냥 치는거보다 시간이 약간 더 소모되고, 공이 올라가는 속도가 느려진다는게 단점이지만, 놓치거나 엉뚱한곳으로 가서 시간 낭비하는것보다는 훨씬 낫다. 특히 상위 스테이지는 실수 한번이 시간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더욱 그렇다. 하이스코어를 노리기위해 리셋을 반복하는게 아니라면, 제대로 쳐도 자기 멋대로 가는 공때문에 될까말까한 게임에 오기부리고 무리한 도전은 하지 않는게 좋다.


미니 게임, 파워업 획득 장소 익히기. 미니 게임과 파워업은 획득하면 게임 진행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 추가시간은 스킵하더라도 파워업이나 미니게임 입수 루트는 외우는것이 좋다.


파워업 아이템 선택 관련. 특정 구간에서 파워업 아이템은 다른 파워업보다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선택지가 있다. 예를 들어, 2스테이지 막바지의 파워업 아이템의 경우 전술했듯 잘만 쓰면 상당한 이득을 볼 수있어 타임 프리즈를 활성화하고 한번에 플리퍼로 공을 올리는 연습을 하는것이 좋다. 3스테이지 두번째 파워업은 타임 프리즈보다 모션 링크의 효율성이 조금 더 높다. 4스테이지의 경우는 웬만하면 반드시 푸시를 고르는게 좋고, 5스테이지의 경우 파워업 아이템은 랜덤을 골라서 워프를 피하는게 좋다. 6스테이지 시작지점 파워업은 타임 더블러를 고르고 다시 아래로 내려가서 남은 출구의 추가시간을 싹쓸어오는게 좋다. 7스테이지의 경우 첫번째 파워업 랜덤이 타임 더블러가 걸리면 두번째 파워업을 먹기전까지 시간이 만료되기전에 계속 올라가서 추가시간을 먹고 쭉 떨어져서 파워업 아이템을 먹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타임 더블러가 걸리면 지름길로 쭉쭉 올려서 남은 시간만 먹으면 되고, 다른 파워업이 걸리면 시간 낭비를 약간이나마 상쇄할수 있다.


오버타임 관련. 오버타임은 지름길로 빠르게 빠르게 올리는것이 생명이다. 유튜브에 찾아보면 지름길로 올리는 영상이 꽤 있으니, 보고 지름길 루트를 외우자.

 

Pinout 게임 결론

Pinout은 레트로 게임의 본질을 성공적으로 포착하면서 현대적인 반전을 불어넣었습니다. 숨이 멎을 듯한 비주얼,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디자인은 모두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도 신선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핀볼의 팬이든 단순히 매혹적인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든 상관없이 Pinout은 몇 시간 동안 빠져들게 할 시간과 공간을 통한 짜릿한 여행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가상 공간을 확보하고 네온 불빛으로 빛나는 모험을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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