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King Exit(킹 엑시트) 게임소개

뤼케 2023. 6. 26.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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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만들기 VX Ace로 제작된 일본의 동인 RPG 에로게. 제작자는 '紅唯まと'(아카이 마토, Akai Mato)로, 서클명 '深爪貴族' 명의로 온라인 판매하고 있다. 紅唯まと 본인은 '사정관리'로 대표되는 펨돔물로 유명하나, 해당 게임의 H신의 대부분이 하드한 능욕계로 구성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온라인 판매의 경우 DLsite, 겟츄, 스팀 등 다양한 곳에서 진행되고 있으나, 각자의 가격 편차가 매우 크다. DLsite에서는 1620엔, 겟츄에서는 1700엔으로 판매되지만 스팀에서는 2200원(약 220엔)에 판매되고 있다. DLsite판과 스팀판은 DL판이지만 겟츄판은 DVD 패키지 판이라는 차이점도 있다. 스팀판은 영어와 중국어(번체)만 지원하고 일본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스팀판은 검열이 이루어져 H신이 삭제되었지만 유저 리뷰에 검열을 해제하는 패치가 올라와있다. 제작자는 일본인이지만 검열 해제 파일을 제공하는 리뷰어는 중국인이고, 패치 배포처도 바이두이다.

스토리를 중시한 작품인지라 그냥 대부분의 야겜처럼 가볍게 즐기려고 생각하고 했다가 생각 외로 깊이있는 스토리에 감명받았다는 유저들이 많다.

비공식 유저 한글 패치판이 존재한다. 번역기 한글화라면 굳이 나무위키에 서술할 필요가 없으므로 당연히 번역기가 아니라 손번역 한글판이다. 최종 버전인 DVD판의 컨텐츠도 포함되어 있다. 단, H신은 한글화에서 제외되어 초반부 H신을 비롯한 일부 H신만 손번역 한글화가 이루어졌다. 에로게인데 정작 H신은 한글화가 제외되었다는 점에서도 이 게임의 진가가 야한 부분에 있지 않고 스토리와 게임성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의 에로게처럼 이 게임 역시 우리나라에서 정품을 구매한 사람들보다는 어둠의 경로로 플레이한 사람들이 많다. 당장 비공식 유저 한글 패치판부터가 정품 유저를 위해 패치 파일만 배포된 게 아니라 게임과 함께 배포된 자료이기도 하고. 게임 연재 마이너 갤러리에서 연재글이 작성된 바 있으며, 루리웹에서 King Exit의 스팀판 출시를 다루는 글이 올라왔을 때도 이미 어둠의 경로로 해본 적이 있다는 투의 댓글이 상당히 달리기도 했었다.

2023년 3월 31일 DLsite를 통해서 공식으로 한국어판이 발매되었다. 번역자는 윤모린. 현재 스팀판은 판매가 중단된 상태라 제작자 측에서 대응 중이라 하는데 굳이 가능성을 따지자면 현재 데몬즈 루츠 스팀판을 유통하는 카구라 게임즈가 유통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2016년에 출시된 King Exit는 2D 횡스크롤 플랫폼 게임입니다. 게임은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주인공인 '이사벨'이 되어 고대 이집트의 신들과 악마들을 물리치고 피라미드를 탈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는 이사벨을 조종하여 앞으로 이동하며, 적들을 공격하고 장애물을 뛰어넘습니다. 이사벨은 칼과 활을 사용하여 적들을 공격할 수 있으며, 점프와 벽 타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마다 고유한 테마와 적들이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보상은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를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King Exit는 2D 횡스크롤 플랫폼 게임의 전형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게임은 간단하지만, 적절한 난이도로 플레이어에게 도전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게임의 그래픽과 음악은 고대 이집트의 분위기를 잘 살려내었습니다.

King Exit는 고대 이집트의 배경과 2D 횡스크롤 플랫폼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King Exit 게임 플레이 및 역학


King Exit는 혁신적인 메커니즘으로 퍼즐 게임에 대한 신선한 해석을 제공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서로 연결된 일련의 방을 탐색해야 하며 각 방은 해결해야 할 고유한 퍼즐을 제공합니다. 퍼즐은 논리 기반 챌린지에서 공간 추론 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여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지합니다.


King Exit가 다른 퍼즐 게임과 다른 점은 역동적인 퍼즐 해결 방식이었습니다. 플레이어는 환경의 개체와 상호 작용하고, 요소를 조작하고,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방 자체의 아키텍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역동적인 특성은 게임 플레이에 복잡성과 깊이를 추가하여 두 개의 퍼즐이 동일하지 않도록 합니다.



King Exit 비주얼과 분위기


King Exit의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놀라운 비주얼과 몰입감 넘치는 분위기였습니다. 이 게임은 아름답게 디자인된 환경, 복잡한 디테일, 어둠의 왕국의 으스스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포착한 분위기 있는 조명을 자랑했습니다. 희미한 조명 복도부터 불가사의한 유물로 가득 찬 웅장한 홀에 이르기까지 King Exit의 모든 위치는 세심하게 제작되어 플레이어를 미스터리와 서스펜스로 가득 찬 세계로 안내합니다.


King Exit의 사운드트랙은 전체적인 경험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잊을 수 없는 멜로디와 주변 소리가 게임 플레이와 완벽하게 어우러져 플레이어를 위한 몰입형 시청각 치료를 제공합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마음을 사로잡는 사운드트랙의 조합으로 King Exit는 진정 몰입도 높은 모험이 되었습니다.



King Exit 리셉션 및 레거시


2016년에 출시된 King Exit는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매력적인 스토리라인 및 분위기 있는 프레젠테이션으로 광범위한 비평을 받았습니다. 게이머들은 게임의 도전적인 퍼즐, 매끄러운 메커니즘, 몇 시간 동안 계속해서 몰입할 수 있는 능력을 칭찬했습니다. King Exit를 담당하는 인디 스튜디오는 창의적인 비전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2016년 King Exit의 성공은 열성적인 팬층과 긍정적인 입소문 추천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게임은 계속해서 인기를 얻었고, 심지어 플레이어가 자신의 전략, 퍼즐 해결 기술 및 게임 지식에 대한 이론을 공유하는 팬 커뮤니티와 온라인 포럼에 영감을 주기까지 했습니다.

 

King Exit 게임 인터페이스

스토리에서도 호평을 받지만, 인터페이스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 전문 제작사의 에로게급 편의성을 자랑할 정도이며, 동인 쯔꾸루 게임에서 이만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게임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H신을 스킵할 수 있다. 가령 '간수가 게오루이스를 훈육하려는 모양입니다. 스킵할까요?' 같은 선택지가 나오는 식이다. 회상란을 가지 않으면 H신 자체를 감상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고어물, 하드코어 H신 등에 거부감을 보이는 플레이어를 배려해서 (하드코어, 고어) 식으로 표기해 놓은 점까지 보면 인터페이스에 묘한 장인정신을 발휘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인트로 화면의 CG감상 및 회상 감상 란에서도 적용되어 싫은 사람은 아예 표기도 안 되게 설정할 수 있을 정도로 치밀하다.

다만 전투의 경우에는 랜덤 인카운터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혹평을 받기도 한다.[] 1주차 게오루이스가 약해도 너무 약한 바람에 잡몹처리조차 고생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난이도가 올라가는 감이 있다. 대신 세이브 및 치료 횟수의 제한은 없고, 파밍을 하다 보면 체력 회복템이 넘치는 수준이라 일반적인 JRPG 설계(회복지점 근처에 눌러앉아 레벨 노가다)에 익숙한 사람들은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지만, 스피드런 및 제한된 회복 아이템을 가지고 진행을 설계하는 것에 익숙한 플레이어에게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

 

King Exit 게임 줄거리

인류를 멸망 직전까지 몰아세운 마족과의 전쟁에서 눈부신 활약으로 잔존 마족을 전멸시키는데 성공한 '대영웅' 게오루이스는 오랜 전쟁 끝에 찾아온 평화의 시대 속에서 사람들에게 사랑 받으며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품고 행복한 생활을 향유하고 있었다.

허나 종전 후 3년, 영웅 게오루이스는 모종의 음모에 빠져 집과 가족 뿐만 아니라 살아남은 전우들과 평소 그녀를 아껴주고 신뢰해준 이웃들까지 모조리 잃게 된다. 거기에 더해 증거 조작으로 이 사건의 원흉이라는 누명까지 쓰게 된 게오루이스는 절망 속에서 마법의 사용을 영구 봉인 당한 채 '대뇌옥'에서의 종신형을 선고 당하게 되는데...

 

King Exit 게임 결론

2016년 출시된 매력적인 퍼즐 어드벤처 게임인 King Exit는 게임 커뮤니티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몰입감 넘치는 분위기, 도전적인 퍼즐로 퍼즐 애호가들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King Exit의 인디 스튜디오는 끝까지 플레이어를 사로잡는 매력적이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게임 제작에 대한 재능을 선보였습니다. 이 스릴 넘치는 여정을 시작할 기회가 없다면 King Exit는 독특하고 만족스러운 퍼즐 해결 모험을 찾는 사람에게 확실히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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