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비포 더 나이트(Before The Night) 게임소개

뤼케 2023. 10. 20. 19:45
728x90
반응형

Uneducated Game Studio에서 제작한 귀여운 동물세계를 탐험하는 호러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인간과 동물의 위치가 뒤바뀐 세계에서 애완인간 리사가 그녀의 주인 앨리스를 부활시키기 위한 여정을 다루고 있다.

 

비포 더 나이트 게임 스토리

인간과 동물의 위치가 뒤바뀐 세계에서 리사는 모종의 이유로 사망한 앨리스를 부활시키기 위해 움직인다. 그 방법은 생명의 꽃을 꺾어 앨리스의 유골함에 뿌리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리사와 앨리스의 과거를 되짚어보게 된다.

문제는, 생명의 꽃은 동물 세계를 유지하는 꽃이기 때문에, 생명의 꽃이 파괴될수록 동물 세계도 파괴된다는 것. 리사는 이를 알고 있음에도 아랑곳 않고 오직 앨리스를 되살린다는 목적만으로 생명의 꽃을 파괴하고, 방해되는 동물들도 모두 죽인다. 그렇게 동물 세계는 어둠이 깔리는 것부터 시작해서 주변의 동물들은 전부 괴물로 변하고, 피가 흐르고 내장이 흩뿌려진 지옥도로 변하게 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리사의 과거와 앨리스의 죽음에 대한 진실이 밝혀진다.

사실 리사는 인간과 동물의 위치가 현실과 똑같은 세계에 살고 있던 평범한 아이였다. 그러나 어느 날 친구 2명의 손에 이끌려 저주받은 짐승들이 어린아이들을 잡아간다는 소문이 도는 숲에 들어갔다가 동물 세계로 넘어와버렸고, 친구들은 동물들에게 사냥당하거나 덫에 걸려 죽고 리사 혼자 살아남아 겁에 질려있다가 앨리스에게 주워진 것이다.

하지만 친구들이 죽은 것에 대한 충격으로 반쯤 정신이 나가버렸던 리사는 인간 의사의 권고에 따라 앨리스에 의해 기억을 제거하는 시술을 받게 되고, 그렇게 모든 기억을 잃어버린 리사는 애완인간이 되어 한동안 앨리스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런데 어느 날 리사는 우연히 생명의 꽃을 먹었다가 쓰러지고, 어떤 끔찍한 공간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사실 그곳은 리사의 머릿속이었다. 거기서 리사는 사라졌던 기억을 되찾고 죽은 친구들과 다시 만나게 된다. 친구들은 동물들에게 잡아먹히고 똥이 되어 거름으로 생명의 꽃에 뿌려지고, 영혼이 그대로 생명의 꽃에 갇혔는데, 리사가 우연히 생명의 꽃을 먹은 덕분에 친구들의 영혼이 리사에게 들어오면서 기억을 되찾았던 것이다.

그리고 친구들은 자신들의 영혼을 받아들여 동물들에게 복수를 하길 부탁하지만, 리사는 앨리스는 자기 친구라며 거절한다. 그러자 친구들은 참 순진하다며 이 세계의 진실을 보여주겠다고 한다. 사실 그동안 동물들이 인간들을 잡아먹고, 애완용으로 기르면서 중성화 수술을 시키고, 주인이 없는 인간들은 보호소에 가둬놓고 있다가 안락사시키는 등 현실의 인간들이 동물들에게 하는 것과 똑같은 모습을 보여왔지만, 이 세계에는 그보다 더 끔찍한 진실이 있었는데, 생명의 꽃을 키우는 양분은 바로 인간들이었다. 인간들의 단백질과 영혼을 생명의 꽃을 키우는데 쓴 것. 그것도 모자라 인간들의 근육과 내장으로 경찰들 전용 통로인 땅굴 창자를 만들거나, 인간을 개조해 생명의 꽃을 지키는 경비용으로 쓰기까지 하였다.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된 리사는 공포에 벌벌 떨면서도 앨리스를 죽일 수 없었기에 친구들의 영혼을 받아들이길 거부한다. 친구들은 언제까지 버티나 보자며 리사를 혼자 놔뒀지만, 리사는 오랜 시간 동안 공포에 떨면서도 앨리스를 지키겠다는 마음으로 버텼다. 그렇게 리사는 몇 달 가까이 버텼고 이제 더 버텼다간 리사의 몸이 견딜 수 없어 리사도, 친구들도 모두 소멸할 위기에 빠지게 되었다. 결국 친구들은 패배를 인정, 앨리스는 죽이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영혼을 합치기로 합의를 본다.

그 사이 앨리스는 몇 달 동안 깨어나지 않는 리사를 간호하고 있었다. 그러나 앨리스가 깜빡 잠든 순간 리사가 깨어나게 되고, 리사의 몸에는 친구들의 영혼이 들어와 불안정한 상태였다. 그리고 친구들은 리사의 몸으로 앨리스의 부모님을 죽이게 된다. 친구들은 앨리스를 죽이지 않겠다고 약속했지만, 동물들에게 복수하고 싶었기에 앨리스'만' 죽이지 않은 것이다. 이에 겁에 질린 앨리스는 리사로부터 도망치다가[] 인간 포획용 덫에 걸려 죽게 되고, 친구들은 이것은 리사의 탓이 아닌, 동물들이 인간들을 사냥했기 때문이라며 동물들에게 복수하자고 부추기면서 앨리스를 되살릴 방법을 가르쳐주었다. 이것이 리사가 생명의 꽃을 파괴하던 이유였던 것이다.

리사는 기어코 모든 생명의 꽃을 꺾어 앨리스의 유골함에 뿌려 번데기를 만들어 몸을 부활시키고, 그 다음 앨리스의 영혼을 몸에 넣기 위해 움직인다. 그 방법은 동물들과 인간들의 영혼이 담겨있는 생명의 꽃의 심장을 파괴하는 것. 그러나 앨리스는 리사의 잔인한 모습을 보고 되살아나길 거부하며 도망치고, 그때마다 리사는 심장을 파괴하여 앨리스를 찾아내며 마침내 모든 심장을 파괴하고 찾아낸 앨리스의 영혼을 묶어서 데려간다.

생명의 꽃과 심장이 모두 파괴된 동물 세계는 완전한 지옥으로 변했고, 괴물로 변한 동물들조차 모두 죽어 더 이상 움직이지 않게 되었다. 리사는 왜 자기 부모님을 죽인 거냐며 자신을 배신했다고 절규하는 앨리스의 말을 무시하고, '너에게 받은 친절을 그대로 돌려주겠다'며 기어코 앨리스의 영혼을 몸에 넣어 되살린다. 그리고 목줄을 채워 어디론가 데려간다.

그 뒤 플레이어의 시점은 앨리스로 전환된다. 길을 따라가면 앨리스가 부모님 및 리사와 함께 한 추억들이 나오지만 앨리스가 다가가면 전부 반짝이는 나비로 변한다. 즉 앨리스가 과거 리사에게 한 것처럼 기억을 잃게 된 것으로, 그렇게 길을 따라가면 앨리스는 인간 세계로 가게 되나, 글을 읽을 지능도, 닫힌 문을 여는 방법도 모르는 평범하고 귀여운 토끼가 되어, 그녀의 주인 리사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 침대에서 같이 잠든다. 너에게 받은 친절을 그대로 돌려주겠다는 리사의 말대로, 입장이 반대로 된 것이다.

그리고 엔딩 크레딧이 올라오면서 친구들의 영혼이 나타나 둘을 지켜보는데, 곧이어 동물 세계에서 죽은 동물들과 애완인간들, 괴물들의 영혼이 나타나더니, 그들 모두가 리사에게 흡수되고 리사가 기괴하게 웃는 표정을 지으며 끝난다.

 

 

비포 더 나이트 미스터리와 음모에 관한 이야기



"Before the Night"는 미스터리하면서도 설득력 있는 이야기를 엮어냅니다. 비밀과 수수께끼로 가득한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다른 세상의 영역에 있는 수수께끼의 주인공 역할을 맡게 됩니다. 내러티브는 플레이어를 게임의 불가사의한 세계로 더 깊이 끌어들이는 복잡성을 지닌 복잡한 태피스트리처럼 전개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당신은 이 이상한 차원 뒤에 숨은 진실과 그것이 담고 있는 비밀을 밝혀내게 될 것입니다.



비포 더 나이트 몰입형 세계 디자인



게임의 세계는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구석구석까지 예술성과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띕니다. 넓고 무성한 숲부터 으스스하고 황폐한 건축물까지, "Before the Night"는 탐험할 수 있는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각 장소의 분위기와 분위기는 플레이어를 스토리에 끌어들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제작되어 마치 실제 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비포 더 나이트 퍼즐과 도전



"Before the Night"은 단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세계에만 관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독창적인 퍼즐과 도전으로 유명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기술이 필요한 다양한 수수께끼를 접하게 됩니다. 이 퍼즐은 그냥 붙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스토리에 필수적이며, 플레이어를 중요한 미스터리와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비포 더 나이트 뛰어난 사운드트랙



훌륭한 게임이 뛰어난 사운드트랙으로 더욱 훌륭해졌습니다. "Before the Night"는 게임의 분위기와 감정적 영향을 향상시키는 매혹적인 음악을 특징으로 합니다. 잊혀지지 않는 멜로디와 연상되는 사운드스케이프는 플레이어를 게임의 세계와 그 기본 내러티브에 더 깊이 끌어들입니다.



비포 더 나이트 게임 커뮤니티의 반응



2022년 하반기에 출시된 '비포 더 나이트'는 게임 커뮤니티의 주목과 호평을 단숨에 얻었습니다. 플레이어와 비평가 모두 스토리, 그래픽, 퍼즐을 칭찬했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몰입도 높은 세계 디자인은 업계 최고로 평가받았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게임의 더 깊은 의미와 수수께끼의 주인공의 정체에 대한 팬 이론과 토론으로 떠들썩했습니다.

 

마무리

"Before the Night"는 스토리텔링과 게임 디자인의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게임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이 게임은 몰입도 높은 세계, 복잡한 퍼즐,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로 플레이어를 돋보이게 하고 사로잡았습니다. 이 걸작을 경험할 기회가 없었다면 확실히 게임 컬렉션에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2022년 가장 기대되는 게임인 'Before the Night'는 게임 산업에 지울 수 없는 족적을 남겼으며 앞으로도 수년 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