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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무쌍 게임소개

뤼케 2024. 5. 11.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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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무쌍 시리즈의 첫 작품.

최초 발표시 '진삼국무쌍 스킨만 바꿔서 울궈먹는구나'하고 욕을 먹었으나, 막상 뚜껑을 열고 보니 진삼국무쌍과는 너무나 다른 게임이었다.

당시 인기 있었던 코믹스 사무라이 디퍼 쿄우의 영향을 받은 듯한 캐릭터 디자인 및 캐스팅이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곤 했다. 목도를 사용하는 다테 마사무네라든가, 켄다마가 무기인 오이치, 별로 나올 이유가 없는 오쿠니 등…

게다가 캐릭터 디자인 또한 고증보다는 그냥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는 센스를 강조했기 때문에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서 제법 말이 많았다. 전국 바사라가 발표되었을 때의 충격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캐릭터들의 2P 복장은 기존 디자인과는 판이하게 다른 개그급이라 더 충격

주 스토리 라인은 '혼노지의 변'. 스토리가 크게 오다 노부나가 계열과 다케다 신겐 계열로 나뉘어 있다. 한조나 사이가 마고이치, 오쿠니 등은 여기저기 끼여들면서 독자적인 스토리로 나간다. 맹장전에서야 혼다 타다카츠와 이나히메가 추가돼서 도쿠가와가 하나의 계열을 이뤘다고 볼 수 있겠지만.

정발판은 상당히 호화로웠는데, 음성이 한국어/일본어 선택이 가능했고 트레져 박스도 발매되었다. 이렇게 호화로운 사양이 된 것은 역시 진삼국무쌍 3의 대성공. 당시 국내에 대대적으로 마케팅을 하며 들여온 플레이스테이션2에 국내에서도 익숙한 컨텐츠인 삼국지, 명쾌하고 라이트한 게임성으로 5만장 가까이 팔아치우며 대성공을 거둔 진삼국무쌍 3의 후속작이기에 코에이코리아에서도 기대를 걸고 한정판인 트레저 박스까지 출시하는 등 정성을 들였으나...크게 실패하고 이후로는 전국무쌍 시리즈는 한글화되지 않았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삼국지를 모르는 사람은 드물지만 반대로 아는 사람을 찾기 힘든 일본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데다가 비교적 매니악해진 시스템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성공할래야 성공할 수가 없는 게임이었고, 예상대로 되었다.

전국무쌍부터 코에이 코리아가 이색적인 최초 기록을 세우기 시작하는데, 1편의 맹장전이 무쌍 시리즈 최초로 한국판 비발매의 불명예를 기록했다. 정발판 본편과 일본판 맹장전은 당연히 연동이 안 돼 맹장전을 제대로 즐기려면 일판 본편을 또 사야 했다.

참고로 무쌍 시리즈 최초로 고유 모델이 있는 클론 무장을 도입한 시리즈이다. 아마 초기 작품인 만큼 캐릭터가 적은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 고유 모델을 만든 듯 하다. 고유 모델은 오리지날 기준으로 이마가와 요시모토,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아자이 나가마사, 혼간지 켄뇨가 등장한다. 이중 요시모토와 히데요시는 맹장전에서 새롭게 등장하였으며, 나가마사, 이에야스는 다음 작인 2편에서 등장하였다. 혼간지 켄뇨는 종교 문제가 얽혀있는지 아예 짤린다.

진삼 시리즈와 다르게 맹장전에서 캐릭터 추가가 되었다는 것도 그 당시에는 나름 신선한 요소 중 하나였다. 맹장전에서는 캐릭터 육성에 맞춰 포인트가 제공되어 모두 300까지 올릴 수 있는 성장한계돌파라던지 유니크 무기를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난이도를 낮출 수 있는 등 지행혜택(知行特典)이라는 시스템으로 포인트를 얻는 시스템이 생겼다.

 

전국무쌍 게임 새로운 시대를 연 핵심 액션



전국무쌍은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핵심 액션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단순히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수십 명의 적을할 수 있었고, 다양한 무기를 활용하여 전장을 누비며 적들을 무찌르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페셜 공격과 무쌍 무림 등의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더욱 강력한 힘을 선사하며 게임의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전국무쌍 게임 역사 속 영웅들과 함께하는 스토리



전국무쌍은 단순한 액션 게임을 넘어, 일본 전국시대의 역사를 재현한 스토리 모드를 제공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오다 노부나가, 도쿠가와 이에야스, 다케다 신겐 등 역사 속 영웅들로 변신하여 각자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전국 통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마다 독특한 스토리 라인과 엔딩이 존재하여 여러 번 플레이해도 지루하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국무쌍 게임 자유로운 전략과 선택을 위한 시나리오 모드



전국무쌍은 스토리 모드 외에도 자유로운 전략과 선택을 즐길 수 있는 시나리오 모드를 제공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무장을 선택하여 각 시대별 다양한 시나리오에 참여하고, 역사 속 사건들을 직접 바꿀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특정 조건을 충족시키면 숨겨진 시나리오도 플레이할 수 있어 더욱 깊이 있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2004년 게임 전국무쌍의 영향력



전국무쌍은 2004년 출시 이후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 시리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게임의 성공은 이후 다양한 무쌍 시리즈의 등장을 이끌었으며, 핵심 액션 게임 장르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국무쌍 게임 평가

2004년 게임 전국무쌍은 혁신적인 핵심 액션 시스템,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모드, 자유로운 전략과 선택을 위한 시나리오 모드 등을 통해 당시 게임 업계에 큰 파문을 일으킨 작품입니다. 이 게임은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본 전국시대 역사를 재현한 게임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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