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BLUE REVOLVER(블루 리볼버) 게임소개

뤼케 2023. 5. 17.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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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서클인 Stellar Circle[]에서 제작한 종스크롤 탄막 슈팅 게임. 걸출한 명작 슈팅 게임을 많이 배출한 명가인 케이브와 라이징의 고전 슈팅 게임들에게서 영감을 얻어 제작했다고 한다.

90년대풍의 고전적인 향수가 느껴지는 도트 그래픽[], 톡톡 튀는 개성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몰아치는 것처럼 강렬한 BGM이 인상적인 작품으로, 탄막의 호우를 뚫고 질주하는 상쾌한 속도감과 타격감이야말로 본작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스피디한 탄막으로 인한 자비없는 난이도는 덤(...)

다만 다른 슈팅 게임들의 미려한 기체 디자인에 익숙해진 게이머라면 본작의 투박하기 그지없는 기체 디자인이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다.

2019년 대규모 업데이트인 Blue Revolver: Double Action이 출시될 예정었으나 개발자의 건강 문제로 무기한 연기. 2020년 OST가 선행 발매되었다.

 

비디오 게임은 플레이어를 다른 세계와 시대로 이동시키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몰입감 넘치는 경험으로 우리를 사로잡습니다. 2016년에는 Blue Revolver라는 게임이 등장하여 생생한 비주얼,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고전적인 슈팅 게임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오마주로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블루 리볼버의 세계를 탐구하고 레트로 게임 애호가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보석이 된 이유를 알아보십시오.

 

BLUE REVOLVER 게임 시스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2명으로, 비공인 프로그래머인 MAE와 블루 리볼버 소속 테크니션인 VAL 중에 한 명을 골라 총 5개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하게 된다. 캐릭터별로 Power(전방집중형), Wide(산개형), Follow(옵션추적형,MAE전용)/Variable(와인더형,VAL전용)의 3가지 일반샷을 선택할 수 있으며, 거기서 다시 Offense/Defense/Finesse로 분류된 4가지 스페셜 웨폰을 선택할 수 있다.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적들의 내구도가 강해져 일반샷으로는 점점 처리하기 버거워지는데, 적들을 남겨두면 오랫동안 화면에 남아 성가신 탄막을 뿌리기 때문에 스페셜 웨폰이나 봄을 필요할 때 적절히 사용해 빠르게 처리해 피탄의 위험성을 줄이는 것이 좋다. 특히 중형자코는 오래 남겨두면 매우 성가시므로 화력을 집중해 최우선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 그렇다고 탄약이 한정되어 있는 스페셜 웨폰과 봄을 내키는 대로 사용했다간 정작 필요한 순간에 고전을 면치 못하게 된다.

난이도는 Normal, Hyper, Parallel의 3가지로 나뉘어져 있고 여기에 랭크 시스템을 통한 유동적인 난이도 조절이 이루어진다

 

BLUE REVOLVER 게임 기본 조작

일반샷(Fire)
아무 특색도 없는 일반 공격. 붉은색/푸른색 탄환으로 표시된다. 기체 선택시 어떤 종류의 샷을 선택했는지에 따라 탄의 궤적이 바뀐다.


강화샷(Rapid-Fire)
일반샷보다 약간 위력이 강화된 강화샷으로, 사용시 기체의 색이 변하면서 속도가 느려진다. 주황색/연두색으로 표시된다. 일반샷과 마찬가지로 샷의 종류에 따라 궤적이 바뀐다.


스페셜 웨폰(Special Weapon)
게이지를 소비해 특수한 샷을 발사한다. 일반샷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강력하지만 탄약에 제한이 있으므로 낭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게이지는 지상에 있는 적이나 에너지 보급 기체를 격추하면 나오는 에너지 아이템으로 회복할 수 있지만, 아이템 하나당 회복량이 거의 1도트급(...)이기 때문에 쓰고 나서 회복하면 되겠지라고 안이하게 생각하다간 반드시 고갈이 나게 된다.
스페셜 웨폰은 특성에 따라 Offense/Defense/Finesse로 분류되어 있다. 각 기체당 4종류, 총 8종류의 스페셜 웨폰이 준비되어 있으며 선택시 대략적인 스펙과 발사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스페셜 웨폰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각 기체별 스페셜 웨폰 종류는 기체 항목에서 후술.


봄(Bomb)
전멸폭탄. 1개의 봄을 소비해 폭발범위내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화면에 있는 적탄을 전부 에너지 아이템으로 바꾼다.

폭발범위도 그럭저럭에다 데미지도 강한 편은 아니지만, 봄의 진가는 사용시 약 7초간의 무적시간을 부여한다는 점에 있다. 어려운 구간을 지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쓰고 나서 보스에게 달라붙어 스페셜 웨폰을 쏟아부으면 패턴 하나를 날로 먹을 수도 있다. 적탄을 에너지 아이템으로 바꾸는 기능도 에너지 보급에 매우 도움이 된다. 스코어링 측면에서도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 봄 사용 시 히트 게이지가 다시 꽉 차며, 스페셜 웨폰으로 게이지를 전환하지 않고도 점수 아이템을 다량으로 출현시킬 수 있다. 총 5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노멀 모드에서는 피탄시 격추당하는 대신 소지한 모든 봄을 소비하는 오토 디펜스가 발동된다.

패러랠 모드의 최종 보스와 진 최종 보스는 카운터 봄을 탑재하고 나와 봄을 사용해도 적탄이 에너지로 바뀌지 않으며 플레이어와 동일하게 무적시간이 주어진다.

 

BLUE REVOLVER 게임 랭크 시스템

배틀 가레가의 악명높은 랭크 시스템에서 차용한 본작의 난이도 조절 시스템.


총 5단계로 설정되어 있으며, 단계별로 파랑색, 초록색,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게이지로 화면 최상단에 표시된다. 하이퍼 모드에서는 랭크 시스템 제한이 없지만, 노멀 모드에서는 1~2단계, 패러랠 모드에서는 5단계로 랭크가 고정된다. 랭크가 올라갈수록 모든 적의 패턴이 악랄해지고 발사주기가 짧아진다.


랭크 게이지는 기본적으로 배틀 가레가와 동일하게 가만히 있어도 올라간다. 적을 파괴하거나 스페셜 웨폰을 사용하면 거기서 또 게이지가 올라간다. 봄은 게이지에 직접적으로는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


점수 뻥튀기를 하거나 브레이크를 하면 랭크 게이지가 급속히 오른다. 즉, 스코어링을 노릴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격추당할 시에는 기본적으로 무조건 랭크 게이지가 1단계 내려간다. 거기에 랭크 게이지가 높으면 높을수록 내려가는 양이 많아진다. 또한 게이지가 내려가는 양은 첫번째 격추시 내려간 양에 의존하며 격추될 수록 내려가는 양이 적어진다. 1스테이지에서 처음 격추당해 40%의 게이지가 깎여나갔다면 1스테이지에서 다시 격추당할시 40% 이하로 깎여나가는 식. 스테이지가 넘어가면 초기화된다.

게임을 처음으로 시작하게 되면, 어떠한 난이도던지 랭크가 한단계 상승한 채로 게임이 시작되며, 이 상태에서의 적들은 탄속이 30%가량 빨라져 있기 때문에 난이도를 나눠 놓았다고 하지만 실제로 까보면 엄청나게 어려운 게임이다.

다행스럽게도, 랭크가 상승할 수록 탄속 자체(2단계 제외)는 증가하지 않지만, 패턴이 악랄해진다고 해서 탄속이 느려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 스코어링 시 후반부에 미스가 자주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 즉, 스코어링이 상당히 어려운 게임에 속한다.

랭크가 상승할 수록 탄량이 1단계 씩 증가하는데, 2단계에서의 3way 탄이 1단계에서는 탄이 한개로 된다던가, 반대로 3단계에서는 5way가 된다던가 하는 식이다. 일부 랭크에서는 단계가 올라간다고 해서 way 수가 증가하지는 않지만 해당 기체 자체가 쏘는 탄량이 많아진다.


랭크 1단계 : 게이지 색 파란색. 이 상태의 적들은 2단계(기본)일때보다 탄량이 1단계, 탄속이 30%가량 느려져 있다.


랭크 2단계 : 게이지 색 초록색. 이 상태가 기본이며, 1단계보다 탄량이 1단계, 탄속이 30%가량 빠르다.


랭크 3단계 : 게이지 색 노란색. 탄속이 30%, 탄 량이 1단계 씩 증가한다. 일부 적은 증가하지 않고, 부가적인 탄을 쏘는 경우도 있다.


보스의 패턴이 바뀐다. (ex. 3면 소형기의 대부분, 1면보스 등)


랭크 4단계 : 게이지 색 주황색. 역시 탄 량이 1단계 씩 증가한다. 일부 적은 증가하지 않고, 부가적인 탄을 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탄 발사 주기가 20%가량 빨라진다. 보스들의 패턴이 바뀐다.


랭크 5단계 : 게이지 색 빨간색. 이 단계의 적들은 모든 탄량이 최대가 되며, 탄 발사 주기가 20%가량 상승한다.

 

BLUE REVOLVER 게임 과거에 대한 찬사

Blue Revolver는 Radiant Silvergun 및 Ikaruga와 같은 타이틀에서 영감을 받아 아케이드 슈팅 게임의 황금기에 경의를 표합니다. 소규모 인디 스튜디오인 Stellar Circle에서 개발한 Blue Revolver는 복고풍 게임의 매력과 현대적인 요소를 교묘하게 결합합니다. 픽셀 아트 스타일은 클래식 아케이드 슈팅 게임의 정수를 포착하여 플레이어를 동전 주입식 기계와 고득점 전투의 시대로 되돌립니다.

 

BLUE REVOLVER 매력적인 게임플레이

본질적으로 Blue Revolver는 열광적인 게임 플레이가 있는 세로 스크롤 슈팅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각각 고유한 무기와 능력을 가진 세 대의 전투기 중 하나를 조종합니다. 이 게임은 초보자와 노련한 총알 지옥 베테랑 모두에게 적합한 여러 난이도 모드를 제공합니다.


Blue Revolver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혁신적인 Score Revolution 시스템입니다. 성공적인 공격을 연결하고 피해를 피함으로써 플레이어는 점수 승수를 쌓아 스릴 넘치는 위험-보상 역학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반사 신경과 전략적 사고를 시험하는 복잡한 탄환 패턴과 도전적인 보스 전투로 강렬한 액션이 더욱 증폭됩니다.

 

BLUE REVOLVER 게임 비주얼과 사운드의 교향곡

Blue Revolver는 놀라운 픽셀 아트 그래픽으로 플레이어를 사로잡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세밀한 스프라이트가 게임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어 눈을 즐겁게 합니다. 각 단계는 게임 플레이를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는 다양한 환경과 적 디자인을 특징으로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시각적 스펙타클과 함께 Quree가 작곡한 놀라운 칩튠 사운드트랙이 있습니다. 복고풍에서 영감을 받은 멜로디는 온스크린 액션을 완벽하게 보완하여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격렬한 전투 중 에너지 넘치는 비트부터 잠시 쉬는 순간의 고요한 선율에 이르기까지 음악은 게임 플레이에 깊이와 감정을 더합니다.

 

BLUE REVOLVER 게임 잠금해제 기능 항목 및 재생가치

Blue Revolver는 잠금 해제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시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추가 선박, 대체 게임 모드 및 비밀 스테이지가 감히 자신의 기술을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또한 온라인 순위표를 제공하여 플레이어가 높은 점수를 놓고 경쟁하고 최고 순위 파일럿 사이에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BLUE REVOLVER 게임 결론

Blue Revolver는 복고풍 게임의 지속적인 매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미학,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세부 사항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이 장르의 팬이라면 꼭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2016년에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시대를 초월한 매력과 도전적인 메커니즘으로 계속해서 플레이어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케이드 슈팅 게임의 전성기로 돌아가는 짜릿한 여행을 찾고 있다면 게임 역사에서 자신의 위치를 ​​새기는 동시에 과거에 경의를 표하는 게임인 Blue Revolver를 찾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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