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Firewatch(파이어워치) 게임소개

뤼케 2023. 6. 16.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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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게임 개발사 캄포 산토(Campo Santo)가 2016년 2월 9일에 출시한 어드벤처 인디 게임.

가격은 21000원, 사운드트랙 에디션은 27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제작사 트위터에 게임과 관련된 소식이 종종 올라온다. 개발사 캄포 산토는 신규 스튜디오이지만, 임원들은 다른 게임 개발사에서 일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총괄 아티스트인 제인 응(Jane Ng)은 더블 파인 프로덕션에서 The Cave 게임 개발에 일조했고, 작가 숀 배너먼(Sean Vanaman)과 감독 제이크 로드킨(Jake Rodkin)은 텔테일 게임즈에서 워킹 데드 더 게임을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워킹 데드 시즌 1의 성공 이후 배너먼과 로드킨은 이때가 아니면 자신들의 회사를 차릴 기회가 없을 것이라는 것을 직감하고 따로 나와서 스튜디오를 차리기로 마음 먹는다. 

2018년 4월 21일,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캄포 산토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인수된 이후에도 기존에 제작되고 있었던 작품들은 계속 개발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어워치는 2016년 9월 2일 출시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캄포 산토가 개발하고 패닉이 배급했습니다. 이 게임은 콜로라도의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플레이어는 헨리라는 이름의 파이어워치를 조종합니다. 헨리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화재를 감시하는 일을 합니다. 어느 날, 헨리는 헬렌이라는 이름의 라디오 통신사와 만나게 됩니다. 헬렌과 헨리는 함께 공원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사건을 조사합니다.

파이어워치는 탐험과 이야기에 중점을 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을 탐험하고, 다양한 미스터리를 해결합니다. 이 게임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훌륭한 스토리텔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파이어워치는 탐험과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훌륭한 스토리텔링으로 플레이어를 몰입시킵니다.

 

 

Firewatch 스토리텔링과 게임 플레이의 독특한 조화


본질적으로 Firewatch는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과 마음을 사로잡는 내러티브를 훌륭하게 결합한 1인칭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Shoshone 국유림에서 화재 감시원으로 여름 일을 하는 중년 남성 Henry의 역할을 맡습니다. 수 마일에 걸쳐 사람과 접촉할 수 있는 유일한 지점인 Henry는 워키토키를 통해 상사인 Delilah와 통신합니다. Henry와 Delilah 사이의 역동적이고 종종 유머러스한 교류는 게임 스토리텔링의 토대가 되어 매력적이고 친밀한 캐릭터 중심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Firewatch 놀라운 비주얼과 몰입형 사운드 디자인


플레이어가 게임 세계에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숨이 멎을 듯한 비주얼과 풍부하고 상세한 환경이 플레이어를 맞이합니다. 생생한 컬러 팔레트와 양식화된 아트 디렉션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길들여지지 않고 예측할 수 없는 요소를 보여주면서 와이오밍의 야생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게임의 낮과 밤 주기는 역동적인 날씨 효과와 결합되어 몰입 경험을 더욱 향상시켜 현실감과 긴박감을 만듭니다.

놀라운 비주얼과 함께 게임 플레이를 보완하는 세심하게 제작된 사운드스케이프가 있습니다. 나뭇잎 바스락거리는 소리부터 먼 야생 동물의 메아리까지, Firewatch의 모든 소리는 고립감과 신비로움을 더합니다. Chris Remo가 작곡한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악보는 내러티브의 감정적 뉘앙스를 완벽하게 포착하여 플레이어를 Henry의 세계에 더욱 몰입시킵니다.



Firewatch 음모와 개인적 발견에 관한 이야기


Firewatch는 광야를 탐험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그것은 매우 개인적이고 성찰적인 여정입니다. Henry가 되어 플레이어는 이야기의 과정을 형성하는 일련의 선택과 결과를 탐색합니다. 이 게임은 고립, 상실, 인간 관계의 복잡성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플레이어가 숲 속에 숨어 있는 미스터리를 밝혀내면서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Firewatch 환경적 스토리텔링 및 게임 플레이의 자유


Firewatch는 환경 스토리텔링에 탁월하여 플레이어에게 풍부한 세부 정보와 숨겨진 비밀을 제공합니다. Henry는 숲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물건, 메모 및 과거 사건의 잔해를 우연히 발견합니다. 각 발견은 내러티브에 레이어를 추가하여 광야와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수수께끼 같은 역사를 풀어줍니다.

또한 Firewatch는 플레이어에게 경계 내에서 자유를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탐색을 허용하고 플레이어가 주요 경로에서 벗어나도록 장려하여 발견과 경이로움을 촉진합니다. 광활한 풍경을 돌아다니고, 선택하고, 자신의 속도로 환경에 참여할 수 있는 이러한 자유는 게임의 몰입형 플레이어 중심 디자인에 대한 증거입니다.



Firewatch 생각을 자극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

Firewatch는 최종 크레딧이 나온 후에도 오랫동안 플레이어의 마음에 남아 있는 게임입니다. 내러티브의 우여곡절이 연상되는 설정과 결합되어 플레이어가 자신의 인식과 판단에 의문을 갖게 합니다. 캐릭터, 특히 Henry와 Delilah와의 감정적 연결은 게임의 뛰어난 작문과 음성 연기에 대한 증거이며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Firewatch 게임 줄거리

1975년, 헨리(Henry)는 바에서 우연히 줄리아(Julia)란 여자와 인연을 맺고 이후 이 인연은 결혼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던 중 Julia는 치매 증상을 보이게 된다. 아내는 점점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주인공은 그녀를 돌보지 못하는 것에 절망하여 술에 찌들어 간다. 선택지에 따라 아내를 요양원에 입원시키거나 아내의 가족이 그녀를 호주로 데려가 버린 후, 주인공은 쇼숀(Shoshone) 국립 공원의 산림 화재 감시원 모집 포스터를 보고 돌연 와이오밍으로 떠나 직업을 맡게 된다. 근무 첫 날 공원 호수에서 일어난 불꽃 놀이를 제지하고 망루로 돌아오는 길 수상한 이가 자신을 보다가 사라지고, 망루로 돌아왔을 때는 자신의 사무실이 습격을 당한 후였다. 이에 헨리는 공원에 누군가 있다며 수상한 느낌을 지우지 못하는데...

 

Firewatch 게임 특징

출시 전, 숲속에서 물건을 수집하며 탐험한다는 점에서 The Forest를 베낀 아류작이 아니냐는 평이 다수 있었다. 더 포레스트보다는 더 롱 다크 같다고 하는 사람이 부지기수 같은데... 그러나 더 포레스트의 경우 생존에 초점이 맞추어져 서바이벌 게임으로서의 특성이 강한 반면에, Firewatch는 생존요소가 없이 전적으로 산림 탐험에 초점이 맞추어진 어드벤처 게임으로 볼 수 있다.


주인공인 헨리(Henry)가 산림 요원으로 활동하며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을 풀어나가는 것이 이 게임의 주 목적으로, 활동하는 장소 역시도 모두 산림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이기 때문에 공원 내의 산, 바위, 호수, 동굴 등의 장소에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만, 공원 내 생태계는 구현되어 있지 않아, 특정 이벤트 외에는 동물을 볼 일이 거의 없다.[] 또, 메인 스토리가 끝난 이후에는 오픈월드를 이어나갈 수 없으므로 주의.


주인공의 대화는 선택지를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6] 이에 따라 상대의 반응 또한 달라진다.[] 플레이어에게 자유도를 부여함으로써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끔 하는 부분. 그러나 직진형 스토리로 이루어져 이야기의 진행 방향엔 영향을 주지 못한다.


플레이타임은 빠르게 할 경우 2시간, 여유있게 할 경우 4-6시간 정도로 짧은 편. 빠르게 이야기의 흐름에만 집중하여 플레이하는 것보다는 본 이야기의 흐름 외에도 즐길거리가 다양하므로 천천히 게임 내에서 구현된 숲을 둘러보며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게임의 제목에서 보이듯 게임 내 스토리 진행중에도 산불이 일어난다. 플레이어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없지만, 산불의 크기 변화에 따라서 이야기의 진행 속도가 점점 가속하는 점 역시 게임을 진행하며 눈여겨볼 부분 중의 하나이다.


배경은 80년대의 미국이다. 작중 초반에 언급되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의 거대한 산불은 실제 1988년에 있었던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산불을 얘기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이 언급되기도 한다.


자잘한 이스터 에그가 매우 많은 게임이기도 하다. 오픈월드 게임의 특징 중 하나로, 주변의 물체에 주의를 기울이거나 조금 여유를 가지고 플레이하지 않으면 놓칠 수 있는 자잘한 재미가 매우 많다. 시나리오 상에서는 중요한 것은 아니나, 주인공이나 주변 인물에 관한 자잘한 디테일을 알아갈 수 있는 소소한 재미를 준다. 이스터 에그는 곳곳에 숨겨져 있으니 차근차근 플레이하면서 감상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Firewatch 게임 평가

탐험할 가치가 있는 진정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배경으로 한 흥미롭고 매력적인 이야기입니다. 당신의 기대를 분명히 하고 들어가십시오. 이것은 거의 전적으로 두 사람이 라디오를 통해 서로 이야기하는 이야기로 구성된 비교적 짧은 게임입니다. 당신은 아마도 당신이 본 적이 없는 비슷한 나이의 여자와 이야기하는 40대 통통한 남자를 연기합니다.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그것과 같은 것은 정말 없습니다. 그래서 더 보람이 있습니다...저는 Firewatch를 좋아했습니다. 대부분은 결말에도 불구하고 실망했습니다.

 

Firewatch 게임 결론

Firewatch는 게임에서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 매혹적인 내러티브, 놀라운 비주얼,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는 정말 기억에 남을 만한 게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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