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ydee Interactive[]에서 2016년 8월에 공개한 3인칭 플랫포머 퍼즐 게임.
고전적인 메트로배니아 구조에 현대적인 3인칭 슈팅 게임을 접목시켰다.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조종하여 각종 함정을 피하고 아이템을 수집하여 퍼즐을 풀어나가는 것이 목표이다.
Haydee는 2016년 개발사 Haydee Interactive에서 출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게임은 지하 과학 시설에서 깨어난 여성 Haydee의 탈출을 그린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Haydee는 과학 시설을 탈출하기 위해 다양한 적과 장애물을 극복해야 합니다.
Haydee는 2.5D 그래픽을 사용한 게임입니다. 게임의 컨트롤은 간단하지만, 게임은 매우 도전적입니다. Haydee는 적의 공격을 피하고,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Haydee는 액션 게임과 퍼즐 게임의 요소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게임은 빠른 진행과 도전적인 게임플레이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Haydee는 Steam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Haydee는 액션 게임과 퍼즐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Haydee 수수께끼의 주인공
게임의 주인공인 Haydee는 그녀의 목적에 대한 기억이나 지식이 없는 거대하고 불길한 복합물에서 깨어난 수수께끼의 여성 사이보그입니다. 플레이어는 Haydee를 통제하고 미로 같은 복도, 산업 시설 및 위험한 환경을 가로지르는 자기 발견의 여정을 시작합니다. 제한된 안내로 플레이어는 위트, 반사 신경 및 문제 해결 능력에 의존하여 위험한 풍경을 탐색하고 Haydee의 존재 뒤에 숨겨진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Haydee 게임 플레이 역학과 도전
Haydee의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은 플랫포밍, 슈팅, 스텔스 요소의 혼합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단지를 조심스럽게 가로지르며 치명적인 함정을 피하고 로봇 적과의 전투에 참여하고 복잡한 퍼즐을 풀어 진행해야 합니다. 리소스 관리 및 전략적 의사 결정에 대한 게임의 강조는 긴장과 몰입의 추가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게임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현실감과 몰입감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Haydee의 움직임과 환경과의 물리 기반 상호 작용은 다른 게임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고유한 수준의 진정성을 제공합니다. 모든 단계, 점프 및 상호 작용은 신중하게 느껴지며 세부 사항에 대한 정확한 제어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준의 몰입감은 위험과 긴박감을 고조시켜 전체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를 긴장하게 만듭니다.
Haydee 시각 디자인 및 분위기
Haydee의 시각적 디자인은 미니멀한 미학, 공상과학 및 산업 요소를 혼합하여 잊을 수 없는 분위기의 세계를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의 환경은 세심하게 제작되었으며 복잡한 기계, 희미한 조명 복도 및 숨겨진 경로를 특징으로 합니다. 조명과 그림자를 사용하면 미스터리와 긴장감이 더해져 각 구석과 방이 잠재적인 위협이 되거나 결정적인 발견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하이디의 캐릭터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도발적인 외모를 가진 여성 사이보그의 묘사는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표현 및 객관화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켰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캐릭터 디자인이 게임의 진지한 분위기를 훼손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이들은 이를 전통적인 성 역할과 기대에 도전하는 고의적인 예술적 선택으로 간주합니다.
Haydee 커뮤니티 및 모딩
Haydee의 열정적인 커뮤니티는 게임의 장수를 이끄는 원동력이었습니다. 모딩 커뮤니티는 번창하여 플레이어에게 추가 콘텐츠, 사용자 지정, 심지어 새로운 게임 모드까지 제공합니다. Modders는 Haydee 경험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더욱 보여주는 새로운 도전과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을 추가하여 게임의 재생 가능성을 확장했습니다.
Haydee 게임 조작
인터페이스
플레이어의 체력은 수치로 표시되지 않는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아이템이 담긴 보관함에서 플레이어 본인의 보관함으로 아이템을 빠르게 옮길 수 있다. 그 반대도 가능하다.
보관함에서 커서로 특정 아이템을 가리킨 채 1~4번의 단축키를 누르면 해당 번호의 단축키로 아이템이 지정된다.
플레이어의 아이템 소지 제한은 소프트코어 난이도에서 '12칸', 하드코어 난이도에서 '9칸'이며, 같은 종류의 아이템은 최대 묶음 갯수만큼 하나로 모아진다. 이는 특정 무기의 탄약이나 치료제 등의 소모성 아이템이 해당된다.
주로 저장 장치가 설치된 방에 놓여진 '회색 보관함'은[] 다른 방의 것과 공유된다. 즉, 어느 한 곳의 회색 보관함에 아이템을 넣어두면 '다른 곳'의 회색 보관함에서도 아이템을 꺼낼 수 있다.
전진은 W, 후진은 S, 왼걸음은 A, 오른걸음은 D, 전진 상태에서 왼쪽 Shift로 달리기를 할 수 있으며, 왼쪽 Ctrl로 몸을 웅크려 자세를 낮출 수 있다.
서있을 때와 웅크렸을 때의 이동 속도는 서로 동일하다.
서있을 때나 웅크렸을 때나 달리기가 가능하며 이때 자세 높이는 유지된다. 그리고 환상적인 Haydee의 요동치는 위쪽과 찰진 아래쪽을 감상할 수 있다.
가장자리에 매달려서 이동할 때 가장자리의 모퉁이이나 구석을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권총 등의 '무기를 들고 있을 때'에는 가장자리에 매달릴 수 없다. 징검다리 퍼즐 등의 점프가 필요한 구간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
깊은 물이 있는 구역은 수영과 잠수를 할 수 있다. 수영은 달리기 조작과 동일하며, 수영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조준점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잠수할 수 있다.
잠수 이동 시 일정시간이 지나면 산소 부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면 위로 나와 산소를 보충해줘야 한다. 단, 이 산소 수치는 시각적으로 표현되지 않는다.
점프 (Space)
걸을 때의 점프와 달릴 때의 점프는 체공 시간에 차이가 있다. 이는 낭떠러지를 끼고 있는 파이프라인 구조나 징검다리 퍼즐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
점프해서 닿는 위치에 가장자리가 있을 경우 매달릴 수 있다.
가장자리에 매달려서 이동할 때 점프 조작을 하면 가장자리에 기대며, 여기서 다시 점프 조작을 하면 딛고 일어선다. 단, 매달린 위치가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는 지형이거나 '난간'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웅크리기 (Ctrl)
웅크리기는 '토글' 방식으로, 한 번 키를 누르면 계속 웅크리기, 또는 해제된 상태로 유지된다.
가장자리가 있는 지형에서 가장자리를 등지고 웅크린 뒤 웅크리기 조작을 하면 해당 가장자리에 매달릴 수 있다.
가장자리에 매달려서 이동할 때 웅크리기 조작을 하면 떨어질 수 있다. 가장자리에서 바로 떨어지기에는 피해를 입을만한 높이이거나 가장자리 아래에 또다른 가장자리가 있는 퍼즐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
Haydee 게임 결론
2016년에 출시된 Haydee는 독립적인 게임 개발과 예술적 비전의 힘에 대한 증거로 남아 있습니다. 도전적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분위기 있는 디자인, 시사하는 바가 많은 테마가 어우러져 전 세계 플레이어를 사로잡았습니다. 게임의 신비한 주인공, 몰입감 넘치는 세계, 열정적인 커뮤니티가 지속적인 인기에 기여했습니다.
인공두뇌 모험, 파격적인 게임 디자인 또는 생각을 자극하는 내러티브의 팬이라면 Haydee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이머로서 우리는 관습에 도전하고 게임 여정에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게임의 다양성을 계속 감사하고 축하합니다. Haydee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러한 경험 중 하나이며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촉발된 혁신과 담론에 대한 인정을 받을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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