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Unravel(언래블) 게임소개

뤼케 2023. 7. 23. 13:41
728x90
반응형

스웨덴 북부의 Umeå에 위치한 게임 제작 스튜디오인 Coldwood Interactive 사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사운드트랙, 그리고 그 모든 것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가 굉장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스토리 또한 평론가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Unravel 게임 특징

대사 하나 없이 그림과 음악으로만 진행되는 게임이다. 챕터 사이사이의 스크랩북 처음에 제목이 등장하기는 하지만, 그것은 단순히 그 챕터를 정리하는 마무리 멘트 정도이므로 분량은 많지 않다.

 

Unravel 게임 스토리

 

게임이 시작하면 한 노부인이 창 밖을 내다보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그녀는 자리에서 일어나 계단을 올라가던 중 벽에 걸려 있는 한 아이의 사진이 들어 있는 액자를 잠시 바라보며 액자의 모양새를 고친다. 그 뒤 다시 계단을 올라가던 그녀의 뜨개질 바구니에서 빨간색 털실 뭉치가 떨어져 탁자 아래로 굴러 들어가고, 화면은 페이드아웃 된다.

 

그 뒤 게임의 주인공인 Yarny가 의자 위로 올라오며 게임이 시작된다. Yarny는 빨간색 털실(앞서 노부인의 바구니에서 떨어진 털실로 추정된다)로 만들어진 인형으로, 흰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고, 가느다란 팔다리로 이동한다. 등 뒤에 풀어져 있는 붉은 털실을 이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진행한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Yarny는 나무나 식물 등에 실을 묶어 그것을 이용하여 점프하거나 공중에서 그네를 타듯 날아서 이동한다. 그러면서 곳곳에 있는 '실타래 추억'을 모으고, 한 챕터가 끝나면 그 추억들을 한 스크랩북에 모으는 것이 본 게임의 목표이다.

 

첫 번째 챕터 Thistle and Weeds는 '엉겅퀴'와 '잡초'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원에서 진행된다. 처음에는 간략히 게임 조작 방법에 대한 설명이 글자로 뜨고, 그 다음부터는 일절 글자 없이 진행된다. 빛나는 햇빛과 흐르는 물 등의 그래픽이 얼마나 섬세하게 처리되었는지 감상할 수 있다. 챕터가 끝난 뒤 나오는 스크랩북에는 정원에서 노는 아이들의 사진이 있다.

 

Unravel 풀리지 않는 모험을 시작하다

"Unravel"에서 플레이어는 전체가 빨간색 실로 만들어진 사랑스러운 작은 생물인 Yarny의 역할을 맡습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풍경을 통해 Yarny를 안내하면서 노인 여성의 기억과 감정에 노출되고 그녀의 삶의 실이 눈앞에서 풀리게 됩니다. Yarny의 털실은 복잡한 퍼즐을 풀기 위한 도구와 함께 이야기를 짜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Unravel"의 숨막히는 환경은 게임의 매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울창한 숲과 고요한 호수에서 버려진 폐차장과 눈 덮인 산에 이르기까지 각 레벨은 시각적 걸작입니다. 개발자는 세부 사항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거의 유형적이고 몰입감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Unravel 감성 롤러코스터

"Unravel"의 가장 매력적인 측면 중 하나는 감정의 깊이입니다. Yarny가 주변 세계를 탐험하면서 노인 여성의 기억이 살아납니다. 이 게임은 사랑, 상실, 향수, 시간의 흐름이라는 주제를 탐구하여 플레이어가 개인적인 차원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캐릭터 및 그들의 여정과의 이러한 감정적 연결은 "Unravel"을 다른 많은 비디오 게임과 차별화하는 요소입니다.

 

Unravel 자아 발견의 여정

'Unravel'은 주로 할머니의 기억을 풀어내는 데 중점을 두지만 Yarny에게는 자기 발견의 여정이기도 합니다. 작은 실 캐릭터는 게임 내내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며 우리 모두가 인생에서 직면하는 장애물을 상징합니다. 플레이어가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함에 따라 Yarny가 더 강해지는 것을 목격하고 어려운 시기에 우리가 스스로 찾아야 하는 회복력과 결단력을 반영합니다.

 

Unravel 환경 보전 및 감사

감동적인 내러티브와 매혹적인 게임 플레이를 넘어 "Unravel"은 환경 보호와 자연 세계를 소중히 여기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세심하게 디자인된 풍경을 탐험하면서 플레이어는 자연의 연약한 아름다움을 더 잘 알게 됩니다. 이 미묘하면서도 가슴 아픈 메시지는 플레이어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우리를 둘러싼 자연의 경이로움에 감사하도록 격려합니다.

 

Unravel 멜로디 태피스트리

Frida Johansson과 Henrik Oja가 작곡한 매혹적인 게임 사운드트랙은 게임 플레이를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잔잔한 멜로디와 아름다운 비주얼이 어우러져 감성을 더욱 고조시킨다. 각 트랙은 여정의 모든 순간에 적절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도록 신중하게 제작되어 플레이어의 심금을 울리고 플레이어를 게임의 매혹적인 세계로 더 깊이 끌어들입니다.

 

Unravel 게임 긍정적인 평가

 

게임의 많은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가장 극찬이 되는 대상은 바로 그래픽과 스토리. 트레일러를 보면 알겠지만 게임 속에 등장하는 많은 자연물들을 거의 실사에 가깝게 구현한다. 그러면서도 전체적으로 따뜻한 톤을 부여하고 있어 플레이어로 하여금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스토리 또한 굉장히 인상 깊었다는 평이 많다. 대사 하나 없이 그림과 소리만으로 전개해 나가지만, 그만큼 더욱 더 플레이어의 감정에 와닿는 스토리가 될 수 있었다는 의견.

 

Unravel 게임 부정적인 평가

 

긍정적인 평가도 많지만, 일부 부정적인 평도 있다. 우선 컨트롤에 대한 불평이 있다. Yarny의 몸에 연결된 털실이 주요 플레이 도구인데, 그렇다 보니 싱크가 맞지 않으면 타이밍을 놓쳐 넘어가지 못한다거나 약간 불완전한 부분이 생기는 것.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약간 단조로운 진행을 보인다는 평 또한 있다. 털실로 할 수 있는 것이 묶거나 매달리기 밖에 없으니 조작 자체가 단조로워 조작에서 오는 즐거움을 느끼기가 힘들다는 것. 퍼즐 자체 또한 평이하다는 평이 많다. 스토리를 강조하다 보니 퍼즐게임 본연의 자세에서 약간 어긋났다는 의견.

 

Unravel 결론

"Unravel"은 단순한 비디오 게임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랑, 향수, 자연의 얽힌 실을 통한 잊을 수 없는 감정적 여정입니다. 아름다운 비주얼, 감동적인 내러티브, 멜로디 사운드트랙을 갖춘 이 게임은 크레딧이 나온 후에도 오랫동안 플레이어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그것은 우리의 기억을 소중히 여기고, 자연 세계를 감상하고, 역경에 직면했을 때 힘을 찾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직 "Unravel"의 마법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지금이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 모험을 시작하고 Yarny가 당신의 마음과 지속적인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완벽한 시간입니다. 삶의 복잡한 태피스트리의 아름다움을 기다리고 발견하는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