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만들기 VX Ace 엔진으로 만들어진 범죄 전략 어드벤처 게임이다. 스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1,000원. 플레이타임에 알맞게 가격이 싸다.
전작 The Deed의 이전 시기를 다루고 있는 범죄 게임이다. 전작 주인공의 가문이었던 브루스 가문에 살인자의 피가 흐른다는 설정이 추가되어 브루스 가문의 사람들이 살인을 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전작에 비해 난이도도 올라갔으며, 스토리도 3개로 늘어났다.
무슨 엔딩을 봐도 주인공이 괴로움과 죄책감을 느껴 해피 엔딩이랄 게 없던 전작과는 다르게, 이번 작품의 두 챕터는 명백하게 자살 판결 엔딩이 타 누명 엔딩들보다 분위기가 밝은 해피 엔딩이다. 아마도 피해자가 저지른 짓 때문인 듯
The Deed Dynasty 게임 구성
게임 구성은 사람들과 따로 대화 - 증거와 흉기 선택 - 모임에서의 대화 - 증거 조작 및 살해 - 몸수색과 증언 - 체포 - 판결로 나뉜다.
사람들과 따로 대화할 땐 처음에 잡담을 나누는데, 거기서 주인공의 대답에 따라 주인공의 혐의가 높아지거나 낮아지며 혹은 다른 이의 혐의를 높일 수도 있다. 만약 주인공이 여러 인물들과 한 대화가 일관성이 없다면 주인공에 대한 의혹은 더 커진다. 그 다음엔 다른 등장인물들의 행적과 소문을 캐물을 수 있으며 나중에 증언해서 해당 인물의 혐의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 물론 모두와 모든 대화를 할 필요는 없다.
증거와 흉기를 선택하면 바로 모임에서의 대화로 이어진다. 증거 하나와 흉기 하나를 선택하는 게 정석이지만 증거나 흉기를 두 개 선택하는 엉뚱한 짓을 할 수도 있다. 흉기를 두 개 선택하면 나머지 하나는 몸수색 때 발견돼서 주인공의 의혹이 커질 위험이 있지만 게임에 익숙해졌다면 재미를 위해 해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증거를 두 개 선택할 경우 사실상 게임 오버 확정이다. 이번작에서는 맨손으로 살해하려고 하면 세 시나리오에서 모두 역으로 제압당해 죽기 때문이다. 각각 이렇게 죽는 도전 과제가 있다.
그 다음에는 모임에서의 대화로 이어지는데 등장인물들끼리 나누는 대화에 끼어들면서 주인공이나 다른 인물들의 혐의를 높일 수 있다. 이때 침묵을 할 수도 있지만 모임 내내 아무 대화도 안 하면 주인공의 혐의가 커진다.
모임이 끝나면 살해에 들어간다. 적당한 곳에 적당한 증거를 숨기고, 원수를 살해한 뒤 적당한 곳에 숨으면 누군가가 시신을 발견하고 심문으로 넘어간다. 이때 어떤 흉기를 쓰는가에 따라 특정 인물의 혐의가 높아지며 은신을 위해 주어지는 시간도 달라진다.
신고를 받고 치안관이나 보안관, 형사가 오면 몸수색이 실시된다. 만약 증거를 숨기는 걸 깜빡했거나 흉기 두 개를 선택해 하나를 가지고 있을 경우 왜 이걸 갖고 있는지를 추궁당한다. 물론 적당히 얼버무리면 넘어갈 수도 있다. 이후 다른 사람들과 나눈 대화 내용을 증언해서 그들의 혐의를 높일 수 있으나 선택지를 잘못 고를 경우 대수롭지 않다고 여겨져서 별로 큰 타격을 받지 않는다. 그리고 다른 인물들도 주인공에 대해 증언하기 때문에 주인공이 어떤 인상을 줬고 얼마나 일관성 있는 태도를 보였냐에 따라 주인공의 혐의도 높아지거나 낮아진다. 특히나 주인공의 살해 동기와 관련된 행적에 관해 한 마디라도 흘렸다간 의심수치가 급격히 높아진다.
마지막으로 사건 당시 어디 있었는가를 질문받으며, 먼 곳에 있을수록 혐의도 줄어든다. 하지만 다른 인물의 증언으로 이게 거짓말임이 들통나면 주인공의 혐의는 매우 커진다.
증언이 다 끝나면 심문자는 주인공이나 다른 인물들에게 얼마만큼의 의혹이 있는지를 밝히며 체포 여부를 결정한다. 혐의가 전혀 없음 < 용의자까지는 아님 < 조사할 게 있음 < 유력한 용의자 이렇게 4단계로 나뉜다. 선택지마다 한 명의 혐의만 높이던 전작과는 달리 각 인물들의 혐의를 높이는 대화가 대부분 별도로 존재해서 여러 인물들이 용의자로 줄줄이 사탕처럼 연행되는 상황을 전작보다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이후 판결이 나온다. 판결은 크게 주인공 체포, 다른 인물 체포, 미해결, 자살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다른 유력 용의자가 있었거나 주인공이 아슬아슬하게 들통날 뻔했다면 멘트도 소소하게 달라진다
The Deed Dynasty 플롯 및 게임 플레이
"The Deed: Dynasty"는 플레이어가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을 듣고 조상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귀족 가문의 일원인 주인공의 입장이 되어 보게 됩니다.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족장의 죽음이 보기만큼 간단하지 않을 수 있음이 분명해집니다. 플레이어는 이벤트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유한 기회를 제공받으며 내러티브를 다양한 방향으로 이끌 결정을 내립니다.
게임 플레이는 다른 가족 구성원 및 가사도우미와 상호 작용하고, 단서를 수집하고, 궁극적으로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을 살해할 음모를 꾸미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경찰이 도착하기 전에 행동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선택, 동맹 및 선택의 결과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The Deed Dynasty 도덕심리학
"The Deed: Dynasty"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 중 하나는 도덕성과 인간 정신에 대한 탐구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탐색하면서 윤리적 경계에 도전하는 결정에 직면하게 됩니다. 선택은 거의 흑백이 아니며 종종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가치에 의문을 제기하도록 강요하는 도덕적 회색 딜레마를 제시합니다.
이 게임은 인간 본성의 깊이를 파고들어 야망, 질투, 절망의 가장 어두운 면을 밝혀줍니다. 캐릭터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플레이어는 각 가족 구성원의 숨겨진 동기와 비밀에 노출되어 인간 타락의 정도를 생각하게 합니다.
The Deed Dynasty 여러 엔딩 및 재생 가능성
"The Deed: Dynasty"는 각 플레이가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엔딩으로 유명합니다. 플레이어의 결정은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다양한 스토리와 캐릭터 운명을 허용합니다. 이 재생 가능성 요소는 많은 플레이어를 게임으로 다시 끌어들이고 대체 경로를 탐색하고 숨겨진 비밀을 발견하기를 열망합니다.
The Deed Dynasty 아트 및 사운드 디자인
게임의 독특한 손으로 그린 아트 스타일은 우울하고 분위기 있는 톤을 제공하여 펼쳐지는 어두운 이야기의 무대를 설정합니다. 영상은 긴장감 넘치는 내러티브를 완벽하게 보완하여 조상의 집의 으스스한 분위기에 플레이어를 몰입시킵니다.
잊혀지지 않고 연상시키는 사운드 트랙과 함께 "The Deed: Dynasty"는 긴장감과 몰입감을 더하는 오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예술과 사운드 디자인의 결합은 성공적으로 게임의 감정적 영향을 강화합니다.
The Deed Dynasty 게임 평가
전작에 비하여 분량이 세 배 가량 늘어났다. 스팀 평가는 전작과 같은 매우 긍정적이지만 메타크리틱 점수는 오히려 떨어졌다. 전체적으로 전작보다 누군가에게 덤터기를 씌우기가 어려워진 편. 맨손으로 살해한 후, 증거를 두 개 심어서 누군가를 집중적으로 몰아가는 전략이 막혔기 때문에 무기 아이템과 증거 아이템의 적절한 조율이 필요하다. 선택지의 개수가 늘어났기 때문에, 자신이 무슨 선택을 했는지 제대로 기억해두지 않으면 의심을 사기 딱 좋다. 치안관/보안관/형사와의 대화가 전작과는 다르게 대화 선택지를 잘 고르지 않으면 역효과로 그 사람의 결백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바뀌었기 때문에 말과 행동에 주의가 필요하다. 마지막 챕터가 두 챕터에 비하여 조사 요소가 빈약해졌다는 지적이 있다.
The Deed Dynasty 게임 결론
"The Deed: Dynasty"는 인디 게임 커뮤니티 내의 창의성과 혁신에 대한 증거입니다. 매력적인 스토리라인, 도덕적으로 복잡한 결정, 분위기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 게임은 독특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경험을 갈망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인간 본성의 어두운 측면을 탐구하고 플레이어가 자신의 도덕적 나침반에 맞서도록 도전함으로써 "The Deed: Dynasty"는 게임이 스토리텔링과 성찰을 위한 강력한 매체가 될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당신이 미스테리, 심리적 탐구, 관습을 거스르는 내러티브의 팬이라면 "The Deed: Dynasty"는 의심할 여지없이 당신의 게임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당신이 내린 선택이 지속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옳고 그름의 경계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흐려질 수 있는 무시무시한 가족 음모의 세계로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세요.
'게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Thrill of the Fight 게임소개 (0) | 2023.07.30 |
---|---|
The Flame In The Flood(더 플레임 인 더 플러드) 게임소개 (0) | 2023.07.29 |
The Curious Expedition 게임소개 (0) | 2023.07.27 |
The Bunker 게임소개 (0) | 2023.07.26 |
That Dragon Cancer(암이라는 이름을 가진 드래곤) 게임소개 (0) | 2023.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