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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 히어로 게임소개

뤼케 2024. 1. 18.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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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스팀에 출시된 덱 빌딩류 로그라이트 게임.

용사가 끝없이 이어지는 길을 도는 동안 플레이어가 카드를 통해 타일과 몬스터, 자원 등을 설치해 용사를 성장시키고, 보스몬스터를 잡는 독특한 방식의 게임이다.

카드와 장비는 몬스터를 잡으면 얻을수 있고, 카드를 통해 타일을 생성할수록 진행도가 점점 올라 진행도를 다 채우면 보스전을 치르게 된다. 물론 설치하는 타일과 루프에 의해 게임이 점점 어려워지기 때문에 스스로 리스크를 올리는 조절도 필요하다.[] 덱빌딩 방식을 채용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덱을 짜서 전략적으로 접근할수 있다.

극도로 어두운 분위기의 픽셀 그래픽을 채용해 눈길을 끌었다. 그래픽 뿐만 아니라 플레이버 텍스트나 등장인물들의 대화 내용도 굉장히 어둡고 허무주의적인 게 특징.

 

루프 히어로 게임 장점

독특한 게임 방식: 카드를 통해 타일을 설치하는 방식은 기존의 덱 빌딩 게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 매번 새로운 모험을 통해 플레이어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 다양한 영웅 클래스, 카드, 타일, 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루프 히어로는 2021년 스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였다. 출시 직후 스팀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으며, 2021년 스팀 어워드에서 '베스트 인디 게임'을 수상하기도 했다.

 

루프 히어로 게임 팁

얻은 카드를 즉각,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다. 이 게임은 루프가 깨지지 않는 선까지 아슬아슬한 밸런스를 맞추는 게 기본이 된다.


루프 회수가 늘어날 수록 강한 몹이 등장한다. 때문에 7~8회 쯤엔 한번쯤 루프를 끝내고 귀환할 타이밍을 계산해보는 편이 좋다.


전사와 로그의 경우, 전체 공격 옵션을 우선적으로 올리는 것이 상당한 도움이 된다. 파밍을 위해 몹 여러 마리와 동시에 싸우게 될 텐데, 이때 전체공격 옵션의 효율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이다.


로그는 캐릭터 컨셉상 초반에 고전한다. 때문에 해금을 뒤로 미루고 네크로맨서를 먼저 해금하는 편이 낫다.


팽창의 보주는 2장이나 3장을 클리어하려는 플레이어라면 엄청나게 모자랄 것이다. 4명 이상의 적을 상대할 때만 얻을 수 있는데, 특히 빠르게 1장을 클리어 했다면 건물 업그레이드나 부가 능력이 부실해 곤욕을 치룰 수 밖에 없다. 전초기지 등의 도움을 받아 모닥불 근처에 거미 4마리+흡혈귀+전장을 설치한 뒤 파밍하는 게 정신에 이롭다.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면 리스크를 감안해서 시간의 수정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다.

 

영웅 클래스를 잘 선택하자. 각 클래스마다 고유한 능력과 카드를 가지고 있으므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영웅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덱을 잘 구성하자. 덱은 몬스터와 전투하는 데 필요한 카드로 구성된다. 다양한 종류의 카드를 섞어서 구성하는 것이 좋다.


타일을 전략적으로 설치하자. 타일은 몬스터, 자원, 건물 등이 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기 쉽도록, 또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타일을 설치하자.


루프 히어로는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다양한 콘텐츠와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루프 히어로 게임 평가

얼핏 보기엔 덱 빌딩 게임이나 로그라이크 게임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잘 만든 방치형 게임에 훨씬 더 가깝다. 카드를 이용한 전투나 대결이 없기에 자연스럽게 이와 관련된 전략도 없다. 오로지 자동으로 이동하면서 싸우고 몹이 드랍하면 자동으로 먹어지는 아이템들 중 좋은 것만 골라서 끼우는 파밍을 통해서 캐릭터를 강력하게 키우는 것 뿐. 그렇다고 로그라이크 게임처럼 강력한 데스 페널티나 랜덤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실 매 게임이 비슷한 흐름으로 간다. 지형 배치나 아이템 드랍 및 획득에 있어서의 선택지를 그저 카드 형태로 나타냈을 뿐. 그러므로 덱 빌딩 게임이나 로그라이크를 기대했다면 실망하기 쉬운 게임이다.

그러나, 대단히 심플하면서 직관적인 시스템과 폐지줍기 게임 특유의 캐릭터 키우기의 재미가 잘 어우러져 있고, 마을로 귀환할 것인가, 귀환하지 않을 것인가 하는 타이밍을 스스로 정하면서 느낄 수 있는 줄타기의 재미, 그리고 죽었을 때의 데스 패널티가 대단히 낮아서 로그라이크류의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죽었을때의 스트레스가 적다는 점들이 어우러진 제대로 된 킬링타임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PC로 출시되었지만 모바일 플랫폼에 더 알맞은 게임. 대신 불필요한 과금 체제나 뽑기 시스템 같은 것이 전혀 없이 순수하게 시간 보내기 딱 좋은 시스템이라 다른 게임을 하거나 하다가 머리 식히기에 딱 알맞은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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