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차근차근 게임 코딩 게임소개

뤼케 2024. 6. 9.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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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1일 전세계로 발매되는 Nintendo Switch용 게임 제작 소프트. 국내 발매 가격은 패키지 버전 39,800원(노든 복습 카드 포함), 다운로드 버전 32,800원. 한국 패키지 버전은 같은 해 7월 2일 발매된다.

한국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체험판을 배포하고 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꾸준한 업데이트

 2022년에도 차근차근 게임 코딩은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을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사용자 요청이 많았던 "스토리 모드"가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게임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활발한 커뮤니티

 차근차근 게임 코딩에는 활발한 커뮤니티가 존재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게임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의 작품을 평가하며, 함께 게임을 만들기도 합니다. 초보자라면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다양한 교육 자료

 차근차근 게임 코딩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자료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강좌, 온라인 강좌, 서적 등을 통해 게임 제작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누구나 쉽게 게임 만들기

 차근차근 게임 코딩은 복잡한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게임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논리적 사고력 향상

 게임을 만들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게임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창의력 발휘

차근차근 게임 코딩은 자신의 상상력을自由に 발휘하여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창의적인 활동입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이를 게임으로 구현하는 과정은 매우 즐겁고 보람 있는 경험입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튜토리얼 활용

 차근차근 게임 코딩에는 다양한 튜토리얼이 제공됩니다. 튜토리얼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게임 제작 방법을 먼저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간단한 게임부터 시작

 처음에는 복잡한 게임보다는 간단한 게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차적으로 게임의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게임 코딩 다른 사람의 작품 참고

온라인 커뮤니티나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들이 만든 게임을 참고하면서 게임 제작 방법을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꾸준히 연습: 게임 제작 실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히 연습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적극적으로 게임을 만들어보세요.

 

차근차근 게임 코딩 게임 평가

일반 게임이 아닌 트레이닝 및 학습 용도의 소프트웨어임을 감안하면 평가는 매우 좋은 편이다. 인터페이스가 닌텐도 게임 특유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간단명료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어 코딩 과정이 알기 쉽고 즐거우며, 프로그래밍 기능 또한 알차다는 평이 많다. 코딩의 중요한 부분을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내비게이션 레슨, 닌텐도 게임에서 흔하지 않은 USB 마우스의 대응도 적절하다.

물론 전문 게임 제작 툴은 아니기 때문에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수준의 한계는 있다. 한 게임에 넣을 수 있는 노든과 와이어의 수가 제한되어 있고, 기본적으로 닌텐도가 지정한 프리셋에서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원하는 대로 움직임을 구현하려면 오브젝트들에 미리 적용되어 있는 물리엔진들을 거스르거나 우회하는 식을 삽입한 노드를 만들어야 한다. 당연하게도 일부 고차원적인 수준 혹은 정교한 움직임 등의 기능은 만들기가 까다롭고 512개 밖에 되지 않는 노든 개수 제한에 부딪힐 수도 있다.

게임 ID를 사용하는 온라인 공유 기능은 자체 커뮤니티나 큐레이션을 활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 비슷한 공유 방법을 사용하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와 마찬가지로 확실한 단점으로 지적된다. 그릴 수 있는 텍스쳐의 수가 제한되어 있는 것과, 외부 에셋을 들여오는 기능이나 완전한 작곡 기능이 없는 것을 아쉬워하는 목소리도 있는 편. 물론 게임 내에서 효과음 노드를 활용하여 음계 구현은 가능하지만 게임 만들기에도 빡빡한 512개 노드를 가지고 만들어야 하기에 음악의 규모가 클수록 그만큼 게임 볼륨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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