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크리타델(Critadel) 게임소개

뤼케 2024. 7. 6.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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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elian Studio'라는 국내 인디게임사가 2021년 10월 13일에 출시한 로그라이트 게임, 니칼리스가 배급한다.

게임 내 정보는 크리타델 일어 위키를 통해서 보면 된다.

 

크리타델 게임 스토리

그 옛날, 초고대문명이 지은 것으로 추정되는 '바벨'이라는 탑에서 한 소녀가 오랜 잠에서 깨어난다. 여신은 잠에 오랫동안 빠져있었을때 '노아 교단'이라는 광신도 집단이 탑 꼭대기에 있는 영생의 비밀을 독차지하려는 것을 알려주고 이를 막아내기 위해 동료와 함께 탑의 꼭대기로 향해 나가는 노아 교단을 저지하러 가는데...

 

크리타델 게임 다채로운 캐릭터와 무기 조합



에이든: 공격력과 회피 능력이 뛰어난 공격형 캐릭터
엘리시아: 방어력과 체력이 높은 방어형 캐릭터
카이: 기술과 특수 능력을 활용하는 기술형 캐릭터


각 캐릭터는 고유한 특성과 기본 무기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게임 진행 과정에서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을 획득하여 자신만의 전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10만 가지가 넘는 무기 조합은 플레이어들에게 무한한 시너지와 재미를 선사합니다.



크리타델 게임 짜릿한 액션과 전략적인 플레이



크리타델은 간단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액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적군을 물리치고 경험치를 쌓아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을 활용하여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또한, 던전마다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습니다.



크리타델 게임 높은 재플레이 가치

 


크리타델은 로그라이크 게임 특성상 매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던전의 구조와 적, 아이템 등이 매번 달라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지루함 없이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난이도와 도전 과제는 플레이어들에게 극복의 짜릿함을 선사합니다.



크리타델 게임 픽셀 아트 그래픽과 분위기 있는 BGM



크리타델은 레트로감성을 자극하는 픽셀 아트 그래픽과 분위기 있는 BG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BGM은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크리타델 게임 저렴한 가격



크리타델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크리타델 게임 장점


다채로운 캐릭터와 무기 조합


짜릿한 액션과 전략적인 플레이


높은 재플레이 가치


픽셀 아트 그래픽과 분위기 있는 BGM


저렴한 가격


크리타델 게임 단점



일부 플레이어에게는 높은 난이도가 부담스러울 수 있음


크리타델은 2021년 출시된 인디 게임이지만, 높은 완성도와 매력적인 게임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입니다. 로그라이크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꼭 한번 플레이해보시길 추천합니다.

 

크리타델 게임 평가

2024년 1월 기준 스팀에서는 매우 긍정적으로 82%가 긍정적 평가를 하고 있다.


각 무기 간의 시너지 조합 및 개성이 확실한 편이며 캐릭터 간의 특성도 확실하여 빌드를 잡고 하는 맛이 있다.


또한 각 층마다 각자의 고유 패턴을 가진 2가지의 보스는 준비 되어 있고 이벤트도 다양한 편이라 반복 플레이에 지루함을 덜어준다.


게임을 클리어 하고나서도 진엔딩, 하드 모드, 보스 러쉬 등의 추가 컨텐츠 들도 나름 넉넉한 편.
보스들도 대체로 정해진 순서대로 패턴을 사용하고 랜덤 위치에 공격하는 공격도 없다시피하여 정직한 편이라 패턴을 외워두면 상대하기 편해진다.


도트 그래픽 또한 꽤 나 퀄리티 있게 뽑혀 그래픽 부분 또한 호평이다.


단점으로는 같은 등급이어도 무기간의 밸런스 편차가 꽤 나 심한 편이며 패치로 어느정도 줄어들긴 했어도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보스의 체력이 엄청 올라가서 힘들어지는데 이는 여타 로그라이크도 비슷하긴 하지만 유독 크리타델에서 부각 되는 이유는 무기 내구도 시스템으로 인한 무기의 제한적 사용과 겹쳐 이미 획득한 무기도 중복으로 나올수도 있어 파밍이 힘들고 실질적인 파밍 요소인 아티팩트의 획득에 어려운 점도 있다.


위에 단점들과 함께 캐릭터마다 개별적인 경험치와 함께 높은 특성 의존도로 인한 반복 플레이가 많아지게 되는 특성 상 게임의 피로도 또한 은근 있는 편이다.


그래도 출시 초기에 대다수가 제기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한만큼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이후에 편의성 관련으로 제기 된 문제도 해결 하였다. 다만 그 이후론 큰 업데이트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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