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소개

뤼케 2024. 8. 18. 11:29
728x90
반응형

카카오게임즈가 2021년 8월 23일 출시한 골프게임이다. 정식 서비스는 8월 30일 11시부터 시작했다. 2022년 12월 기준 다운로드 수는 약 100만 회이다. 2022년 12월 30일 서비스 종료 되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규칙

기본적인 규칙은 일반적인 골프와 비슷하다. 이 게임의 대표적인 월드 투어 모드에서는 랜덤으로 만나는 상대방과 1:1 경기를 한다. 일단 내가 공을 보내고자 하는 곳으로 조준을 하고(드론뷰), 공을 치면 된다(샷 뷰). 이때 110%까지 당길 수 있는데100%를 넘으면 원래 조준했던 곳보다 더 멀리 친다. 퍼펙트 존을 기준으로 방향침이 퍼펙트 존에 왔을 때 놓으면 퍼펙트 샷, 조금 빗나가면 그레이트 샷, 더 빗나가면 나이스 샷, 완전히 빗나가면 훅, 슬라이스가 된다. 이런 식으로 번갈아가면서 한 타씩 친다. 그린에 올라왔을 때는 퍼팅을 해야 하는데, 먼저 공을 굴릴 곳을 조준하고, 거리를 확인한 후, 당겨서 치면 된다. 더 적은 타수로 홀에 넣은 사람이 승리하고, 비겼으면 니어핀 대결을 한다. 원래는 투어 포인트가 더 많은 사람이 선공이었으나 랜덤으로 변경되었다. 일정 투어 포인트 이상을 획득하면 그 코스가 클리어 되고 보상을 받는다. 또한 일정 포인트에 도달하면 다음 티어를 열 수 있다.
그리고 거리 조준 시(샷 뷰에서 ~% 샷을 칠 때)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손가락을 옮기고, 샷을 하면 공이 옆으로 휘는 것을 볼 수 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귀엽고 캐주얼한 그래픽 

현실적인 골프 게임은 너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프렌즈샷은 귀여운 캐릭터와 화려한 효과로 부담 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깊이 있는 시스템 

캐주얼한 외형과 달리, 바람 세기, 그린 경사도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야 하는 깊이 있는 시스템이 숨겨져 있었어요. 골프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죠.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다양한 모드와 콘텐츠

 싱글 플레이부터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까지,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또, 시즌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코스와 이벤트가 계속 추가되어 항상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힐링이 필요할 때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짬을 내어 프렌즈샷을 즐기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는 기분이었어요. 아름다운 배경 음악과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마음을 정화할 수 있었죠.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진입 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

 골프 게임이 처음이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이 잘 되어 있고, 다양한 도움 기능이 제공되어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었어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레벨이나 장비보다 실력이 중요하다는 점 

다른 유저들과의 경쟁에서도 레벨이나 장비 차이보다는 실력이 더 중요하게 작용했어요. 누구에게나 승산이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죠.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꾸준히 업데이트되어 항상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 

시즌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코스, 캐릭터, 이벤트가 추가되어 게임이 항상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 평가

2021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제게 골프의 매력을 알려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즐거움을 선사해준 정말 소중한 게임이었어요. 골프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이미 골프 게임에 익숙한 분들에게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