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니드 포 스피드 히트 게임소개

뤼케 2020. 9. 7.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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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14일 공개된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신작. 25주년 기념작이기도 하며, 언더커버[5] 이후 11년 만에 한글 지원이 확정되었다.

2019년 11월 8일 출시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예약 특전으로는 키질 살림 에디션[6] 미쓰비시 랜서 에볼루션 X를 제공하며,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하면 캐릭터 의상 4종과 BMW i8, MB C63 AMG, 쉐보레 콜벳 그랜드 스포트 또한 KS 에디션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스탠다드 72,000원, 디럭스 83,000원.

 

사양

발매전 정보


고스트 게임즈의 직원 "F8RGE"가 레딧에서 정보를 일부 공개했고, 게임스컴 2019의 EA 부스에서 직접 데모 빌드를 플레이해 본 사람들의 증언도 속속 들어오고 있다. 간추려 번역하면 다음과 같다.
배경은 마이애미를 베이스로 한 가상의 도시 팜 시티(Palm City)이다.
낮 동안에는 스피드헌터즈[9] 쇼다운의 상금을 목표로 레이스 및 드리프트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밤이 되면 합법적인 공식 이벤트 대신 언더그라운드 이벤트를 할 수 있다.
경찰의 행동 또한 밤낮으로 바뀐다. 낮에는 좀 더 느슨한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밤에는 적극적으로 레이서들을 찾아다니며, NFS나 페이백보다 대폭 향상된 AI를 통해 몸 사리지 않고 공격적으로 플레이어를 제압하려 시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유주행 중에도 추격전을 시작할 수 있으며, 시리즈의 전통이 되어버린 로드블럭과 스파이크 스트립, 라이노 유닛들도 돌아온다. 머서 부서장(Lt. Mercer)이 이끄는 팀이 스토리에 중요하게 작용한다.
스토리는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스토리를 집필한 필립 헉슬리가 담당한다.
낮과 밤의 선택은 플레이어 몫이다. 쇼다운만 뛰고 밤을 스킵할 수도 있고, 공도 레이싱만 하고 낮을 건너뛸 수도 있다. 낮에는 상금($)이 들어오고 밤에는 명성(Rep)을 얻을 수 있어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명성 레벨을 올려야 더 많은 파츠가 제공되는데 공도 레이싱을 하지 않고 새 파츠를 해금할 방법이 있을지는 불명.
개선된 차량 개조 시스템을 가져올 예정이다. 현재 데모 빌드에서 새로 추가된 요소는 배기음 튜닝. 전작에서 실컷 욕을 먹었던 스피드카드 형태의 퍼포먼스 시스템은 완전히 사라졌다.
어느 이벤트든 어느 차를 가져가도 참여 가능하다. 페이백과 같은 성능 포인트는 남았지만 클래스 구분은 철폐되어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차를 타고 갈 수 있다.
캐릭터 변경이 가능하며, 의상들은 실존하는 회사들의 라이센스를 가져왔다. 대표적으로 아디다스,지방시,퓨마[10].
랜덤박스는 완전히 제거되었다. 차량 팩 형태로 추후 발매하는 DLC들을 제외하면 많이 잡아도 소액결제 정도나 남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지형을 품은 맵으로 제작되어 드리프트, 레이스, 오프로드 등 다양한 스타일을 지원한다. 페이백과 맵 크기 자체는 비슷하나 공터가 대부분이던 것에 비해 밀도가 상당히 높아졌다.[11]
핸들링을 완전히 갈아엎었다. 전작과 그 전작에서 밸런싱에 실패한 그립 빌드를 되살릴 것으로 보인다. 브레이크가 아니라 가속을 두 번 탭하는 것으로 드리프트를 할 수 있으며, 클러치 킥이라 불리고 있다.[12] 플레이해 본 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전작까지 존재했던 드리프트 속도 보너스가 사라지고[13] 그립/드리프트 성향별로 확실히 장단점이 생겼다.
핫 퍼슈트와 라이벌 시절처럼 내구도가 부활했다. 대략 라이벌 시절과 비슷한 수준의 내구도를 가지며, 라이노 유닛 일격에 내구도 1/10 가량이 숭덩 잘려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니트로가 원하는 때 원하는 만큼 썼던 이전보다 제한되었다. 샷(shot)단위로 나뉘어 속도계 아래에 병 모양으로 표시되며, 한 번 개방한 샷은 무조건 끝까지 사용한다. 길고 오래가는 샷 하나부터 짧고 강력한 샷 여러 개까지 중 선택해 업그레이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멀티플레이는 한 세션당 최대 16명이 이용할 수 있다.
이례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의 "Welcome to Palm City" 글의 끝자락에 개발자들의 코멘트가 실려 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기대를 걸고 있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왠지 사망 플래그스러운 글이라는 의견도 있고, 2018년 11월 이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커스 닐슨(Marcus Nilsson)이 퇴사하고 라일리 쿠퍼(Riley Cooper)가 자리에 앉게 되면서 고스트 내부적으로 변화를 겪지 않았나 하는 추측도 있다. 아래는 번역본.
저희 고스트는 니드 포 스피드: 히트가 이룩한 모든 것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개발하기로 한 그 순간부터 저희에게는 그간 프랜차이즈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NFS의 정신을 재발견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전의 요소들을 고쳐나가는 것 또한 중요한 목표였습니다. 수많은 땀과 열정으로 이 목표를 현실화한 결과물인 팜 시티를 여러분이 탐험하고 경험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그 날이 오기까지는 낮에는 돈다발을 세고, 밤에는 모든 것을 거는 니드 포 스피드: 히트에서 무엇을 보게 될지 뉴스를 통해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낮과밤

차고를 나설 때 낮과 밤 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낮에는 통제된 환경[14]에서 스피드헌터 쇼다운 이벤트를 통해 상금을 벌어들이고, 밤에는 불법 공도 레이싱[15]으로 명성을 올리도록 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필요한 대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낮에서 밤으로의 전환은 맵 메뉴에서 자유롭게 가능하지만, 밤에는 히트 레벨의 특성상 낮으로 전환하려면 무조건 안전가옥이나 차고에 들어가야 밤을 끝낼 수 있다. 낮에는 빠른 이동과 주유소 사용이 무제한이지만, 밤에는 빠른이동이 히트레벨 1부터는 제한되며 주유소 사용도 최대 3회까지만 가능하다.

 

업그레이드

페이백 시절의 스피드카드 시스템을 완전히 버리고 2015년 리부트 당시의 것과 비슷해졌다. 명성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비싸고 좋은 파츠를 구입할 수 있고, 파츠 레벨은 Sport-Pro-Pro+-Super-Elite-Elite+-Ultimate-Ultimate+ 순으로 높아진다. 얼티밋 이상의 파츠는 밤중에 히트 레벨 3부터 해금되는 최고 히트 레이스[16]를 완료해야 주어지는 난이도 높은 물건들이다. 게임상 하루[17]에 최대 2개까지만 가능[18]하며, 파츠는 중복으로 나올 가능성이 꽤 있다. 성능 레이팅은 페이백보다 폭이 넓어져 400+ 까지 달성이 가능하지만, 400+라고 무조건 차량 성능이 좋은 것은 아니다. 이 점수는 아스팔트에서의 '직선' 운동성능을 기반으로 측정되는데, 레이스 빌드를 해 놓은 차를 드리프트 또는 오프로드 빌드로 바꿀 시 400+ 밑으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성능 점수는 참고용으로만 보고, 드리프트나 오프로드 빌드는 가속성능과 마력, 토크를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좋다.
레이스 빌드가 되어있는 차량도 코너링에 대한 성능 레이팅은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코너링성능이 다소 안좋을 수 있으므로
파츠의 설명을 잘 읽고 장착하는것이 중요하다.
[19]


또한 엔진 스왑이 추가되어 특별히 애정 가는 차가 있다면 엔진을 교체해 게임 끝까지 사용할 수도 있을 정도로 자유도가 높아졌다. 무조건 가장 비싼 엔진을 넣는다고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온라인 매치를 하고 싶다면 엔진 무게[20]와 토크, 최대 잠재 마력까지 고려해서 자신이 원하는 용도에 맞는 엔진을 찾아가야 한다.

보조 슬롯에는 차량 용도에 맞게 각종 소모품이나 업그레이드를 넣을 수 있다. 가령 레이스 빌드라면 패시브 슬롯에 니트로 파워 업그레이드를 넣고 액티브에 니트로 충전을 쓰거나, 경찰에 대비한다면 레이더 방해기와 EMP를 사용할 수 있다. 밤에 레이스를 길게 하거나 최고 히트 레이스를 하기 위해선 차량 내구도 및 수리 관련 소모품을 넣도록 하자.

 

경찰

낮에는 무시해도 될 수준이다. 직접 들이 받거나 일정거리에서 계속 클락션을 울리지 않는 이상 무슨 짓을 해도 따라붙지 않으며, 정작 추격전을 시작하더라도 도주하기가 어렵지 않은데다 쌓아올린 히트 레벨은 도주에 성공하면 함께 사라진다.
밤에는 이야기가 완전히 달라진다. 레이스를 완료하거나 도중에 걸리면 기본으로 즉시 히트 레벨 1로 올라가고, 2까지는 그럭저럭 해볼만하나 레벨 3이 되면 닷지 차저와 쉐보레 콜벳을 모는 녀석들이 등장해 어지간한 고성능 차가 아니면 도주가 까다로워진다. 레벨 4쯤 되면 플레이어를 적극적으로 차단하려고 들이받기도 하는데다 이번작의 내구도 시스템 덕분에 눈 깜짝할 새 차가 터져 체포당하는 수가 있다. 경찰차를 파괴해서 얻는 보상도 별로인 수준으로, 본작의 추격전은 추격전을 통해 커리어 진행을 위한 모종의 목표를 달성해야만 했던 모스트 원티드나 카본 시절과는 달리 사실상 제때 숨지 못해 걸리는 페널티에 가까운 모습이다. 무사히 밤을 보내려면 맵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경찰의 시선을 피하고, 레이스 경로를 미리 계획해 이벤트를 빠르게 끝내고 가장 가까운 안전가옥에 닿는 것이 정석이다. 히트레벨 0에는 추격하지 않으므로 갓 밤거리에 나왔다면 굳이 경찰을 피해다닐 필요는 없다.
저레벨때는 굳이 높은 히트레벨 추격전을 할 필요 없이 히트레벨이 오른다 싶으면 은신처로 들어가서 하루를 보내고 다시 나온뒤 0히트레벨부터 시작할수 있지만, 레벨이 높아진 후에는 얼티밋 부품을 얻기위해 슬슬 히트레벨5의 추격전을 하긴 해야 한다. 얼티밋부품은 밤경주에서 히트레벨5일때만 열리는 레이싱에서만 얻을수 있기때문.
히트레벨5의 추격적은 굉장히 난이도가 높지만 사실 시스템상 헛점을 이용하여 추격전을 쉽게 할수있는 팁이 있는데, 경찰차의 AI는 점프대에서 유난히 약한 모습을 보인다.
이점을 이용하여 물을 건너는 점프대를 이용할경우 경찰차가 물속으로 우르르 떨어지는 모습을 볼수 있으며, 또 하나의 팁은 지도 남서쪽의 포트머피 지역으로 가보면 컨테이너들이 밀집되어 있는 장소가 있는데 이 컨테이너 위로 올라갈수 있는 점프대를 이용하여 컨테이너 위로 올라가면 추격전이 거의 즉시 종료된다.
마지막으로 팜 시티 레이스웨이 안쪽으로 들어오면 서킷 가장자리에 바깥으로 뚫려있는 점프대가 있는데 그 점프대를 통과해도 추격전이 종료된다.[21] 만약 히트레이스를 하기 위해 히트레벨 3 또는5를 달성해야한다면 경찰을 레이스웨이로 끌고 들어와 빙빙 돌다가 원하는 히트레벨에 달성했을때 점프대를 타고 도망가면 추격전이 종료된다.[22][23]
이렇게 몇가지 도주 포인트를 외워두면 5히트레벨 추격전도 무난히 진행할수 있으니 참고할것.

 

크루 온라인

일반 게임에서 클랜같은 의미로 크루 시스템이 있다. 1개의 크루당 최대 32명의 플레이어가 참여가능하며, 크루 레벨과 플레이어 레벨은 별개로 운용된다. 크루 레벨도 최대 50으로 플레이어 레벨과 동일하지만, 일반 플레이어 레벨보다 필요한 경험치가 더 많다. 크루 레벨 50을 달성하면 히트레벨이 10%빨리 올라가고, 명성치와 돈 보상 또한 10%더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가장 비싼 페라리 FXX K EVO[24]를 해금할 수 있다. 보통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무작위 크루로 배정되지만, 자신이 크루를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진 다른 크루에 가입을 신청하여 크루 활동을 할수 있다. 크루 활동으로는 크루 타임어택이 있지만 크루vs크루 경쟁이 아닌 단순히 크루 내 멤버들과 경쟁을 하는 형태라 딱히 매력적인 컨텐츠는 아니다. 크루원끼리 같은 세션으로 배정되지도 않아 사실상 크게 의미가 없는 시스템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많다.

 

크루

플레이어 - 캐릭터를 직접 선택 가능하며, 컷신이나 통화 중에는 말도 한다. 차도 없이 반짝 나타나 레이스하고 싶다고 리베라 개라지를 방문한 외지인이다.
루카스 리베라 Lucas Rivera - 리베라 개라지(Rivera Garage)의 주인이자 스토리상 플레이어의 조력자. 원래 공도 레이싱을 주로 했으나 모종의 이유로 그만두고 개라지를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아 운영하고 있다.
애나 리베라 Ana Rivera - 루카스의 여동생이자 밤 레이스 스토리 캐릭터. 오빠와는 달리 위험부담을 안고서도 공도 레이싱을 감행하는 열혈 레이서지만 그만큼 사고도 자주 치고 다니는 모양이다. 청록색 닛산 350Z를 소유하고 있다.
조 Joe -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선택하기 전 프롤로그에 등장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야간 공도 레이싱 도중 경찰과 맞닥들이고 말썽에 휘말리게 된다. 조가 몰고 있는 폴스타 1은 블랙 릿지에서 공도 레이싱을 펼치던 도중 자신의 맥라렌이 망가져서 속상해 하며 침울해 있던 와중에 브라이언에게 선물 받은 차량이다.[26] 처음 NFS Heat를 플레이 하는 사람들은 이 녀석이 스토리의 가장 큰 주축이 되겠거니 라고 생각했지만 큰 비중없이 프롤로그에서 광탈당해서 아쉽다는 의견이 많다.[27]
덱스 Dex - 쇼다운 스토리 캐릭터. 쇼다운 시리즈의 관계자로, 갓 쇼다운에 참가한 초심자들이 망신당하지 않게 별도의 트레이닝 코스를 열거나 특별히 성적이 좋은 참가자에게는 리워드를 지급하는 등 통큰 양반이다. 루카스와 동갑내기로 몇 년 전까지는 함께 달리던 사이였으나 루카스가 공도 레이싱의 위험을 회피하고 차고에 틀어박히면서 서먹한 사이가 되었다.
로시니 Roshini - 오프로드 스토리 캐릭터. 사회의 감시망을 피해 은둔생활을 하는 자동차 중고부품 판매업자로, 레이스를 하고 싶으면 마치 쇼다운 이벤트인 것처럼 위장해서 한다고.[28]
웨인 Wayne - 드리프트 스토리 캐릭터. 루카스의 지인이지만 속도보단 스타일을 중시하는 타입이라 드리프트에 치중하고 있다. 원래부터 드리프터였냐고 물어보는 플레이어에게 개인사를 살짝 알려주는데, 원래는 스노우보드를 즐겼다고 한다. 그러다가 무릎을 크게 다치는 사고를 당해 '서서' 뭔가를 즐기기엔 무리인 신세가 되었고, '앉아서' 할 수 있는 걸 찾다가 드리프트를 접하게 된 것.

 

경찰

모스트 원티드, 언더커버, 라이벌 이후 경찰에 속한 인물이 비중이 없다가 이번 히트에서 라이벌 크루 외 주요 적대 세력으로 나왔다.

스토리를 하다보면 경찰이 부패한 상태이지만 이는 머서와 테스크 포스(토레스는 예외)에 속한 사람들만 해당되며 그외 경찰들은 아닌 모양. 루카스도 모든 경찰이 저러진 않는다고 말했다.
프랭크 머서 Frank Mercer - 팜 시티 경찰서 고속 태스크 포스의 지휘관이자 책임자. 공도 레이싱을 뿌리뽑겠다는 단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창설되었으며, 머서 자신도 언론에서는 강경한 태도로 이를 강조하고 있다.
대니 쇼 Danny Shaw - 프랭크의 오른팔. 검은색 카본 바디의 카마로를 탄다.
에바 토레스 Eva Torres - 태스크 포스의 일원이지만 유일하게 이륜차인 BMW S1000RR을 탄다. 자비없는 보스 머서와 동료 쇼의 브레이크 포지션이자 브레인 담당.

 

줄거리

애나의 밤 레이싱 스토리지만, 사실상 게임의 메인 스토리 취급을 받고 있다.[29]

팜 시티는 매년 스피드헌터즈 쇼다운이 개최되는 레이싱 성지 중 한 곳이기도 하지만 밤에는 이 레이서들이 길거리로 나와 크루를 결성하고 자신들만의 리그에서 랭킹을 다투는 공도 레이싱을 즐기는 위험천만한 곳이기도 하다. 이에 팜 시티 경찰서의 부서장 프랭크 머서가 이들을 상대하기 위한 별도의 태스크 포스를 창설하고,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제압능력으로 밤거리의 레이서들을 하나둘씩 검거해 나간다.

프롤로그는 이 태스크 포스가 얼마나 무자비한지를 보여주는 쇼케이스라 할 수 있다. 애나 리베라가 기껏 모은 크루 멤버는 레이스 도중 대니 쇼의 검은 카마로가 출현하자 겁을 먹고 이탈하거나, PIT[30]를 당하고 차를 잃어 멘붕하고는 크루는 끝장났다며 벤츄라 베이까지 걸어가겠다는[31] 등, 리그에 입성하려던 애나의 꿈은 박살나 버린다.

며칠 뒤 외지인인 플레이어가 팜 시티에 입성해 쇼다운에 사용할 차를 구입하기 위해 루카스 리베라가 운영하는 리베라 개라지를 방문한다. 쇼다운 때문에 재고가 몽땅 털려 중고 세 대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32] 루카스는 차를 선택한 플레이어를 위해 성능 검증도 할 겸 쇼다운의 관계자인 덱스를 소개시켜 아무 탈 없이 쇼다운에 참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원래대로라면 처음 차를 판매할 때부터 니트로를 설치해서 팔아야 하지만 재고가 없어 근처의 상점에서 구해 와야 하는데, 막상 가 보면 상점도 재고가 부족해 실력이 검증된 레이서들에게만 파츠를 판매하는 상황. 하염없이 문만 두들기고 있는 플레이어에게 애나가 접근해 밤거리에 나가서 리그를 목표로 유명세를 만들어야 좋은 파츠를 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동네 레이서들은 다 쓴다는 경찰 스캐너 앱을 설치해 주고, 이 때부터 플레이어는 애나와 새 크루를 결성해 활동하게 된다.

리그의 하위권에 위치한 스피드 보이즈(Speed Boys)와의 레이스를 승리한 플레이어와 애나는 주유소에 들러 간식을 먹고 나오는데, 애나의 차가 견인 트럭에 올려져 있다. 태스크 포스의 2인자 알렉스 쇼가 직접 나타나 차량을 압류 처리한 것인데, 불법 활동에 사용된 혐의가 있다며 아마도 10일 이내에 되가져가지 않으면 폐차될 거라 예고하고는 차 열쇠까지 압수해 버린다. 플레이어에게도 다분히 고압적인 태도로 신분증을 요구하며 차는 어디 있는지 물어보는데, 플레이어의 차를 보고는 감탄의 휘파람을 불며 어쩌면 다른 차를 압류한 건지도 모르겠네 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하고는 재촉하는 토레스의 무전에 쫓겨 홀연히 사라진다.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차를 빼앗긴 애나는 이 때부터 상심에 젖어 플레이어 혼자 1인 크루로 활동하게 되지만, 한편으로는 어째서 열쇠까지 가져가면서[33] 막상 차를 되찾으려고 보니 압류한 기록이 없다는 기가 차는 상황이 벌어지는지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다.

플레이어의 다음 리그 크루 레이스에 동승해 오랜만에 재미를 본 애나는 식당 앞에 주차된 쇼의 카마로를 우연히 발견한다. 상종하지 않기를 원하는 플레이어와 달리 단단히 한이 씐 애나는 몰래 접근해 돌로 차의 페인트를 긁어 낙서를 시도하는데, 마침 식당에서 나오는 쇼와 막 도착한 토레스의 대화를 엿듣게 된다. 쇼다운에 참가하는 레이서들에게 시덥잖은 벌금을 불려 뜯고는 그 돈을 세탁하고 다녔던 것. 경찰로서 일을 이렇게 할 수는 없다는 토레스의 말에 쇼는 "보스가 최선을 다하라는데[34] 난 말 그대로 하고 있는 것 뿐" 이라며 아무 문제 없다는 태도로 반론한다. 이를 엿들은 애나는 플레이어와 함께 부패경찰의 비밀을 파헤치기로 하고, 자기 차의 코팅이 반달당한 것을 뒤늦게 알아차린 쇼는 지역의 모든 병력을 동원해 범인을 찾아나서지만 노련한 플레이어의 운전 실력에 끝끝내 놓치고 만다.

처음으로 정식으로 리그를 상대로 하는 레이스에서 애나는 차가 없다 보니 너무 심심한 나머지 플레이어의 걱정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의 카마로를 차고에서 몰래 가지고 나온다. 순탄하게 진행되던 레이스는 경찰의 난입으로 파토나고 레이서들은 뿔뿔이 흩어지는데, 애나를 알아본 쇼는 그녀를 잡기 위해 끈질기게 들이받으며 검거를 시도한다. 플레이어가 개입해 쇼의 카마로와 몸싸움을 벌이다 보면 트렁크가 열려 지폐가 마구 쏟아져 나오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완파시키면 쇼의 절규와 함께 도주에 성공하게 된다.

다음 날 아침 뉴스에는 걸레짝이 된 쇼의 카마로와 하늘에서 내리는 돈다발을 줍는 시민들과 레이서들의 모습이 나오고, 이 상황을 질문하는 언론에 대해 머서는 "우리가 이기고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사보타지를 한 것이다" 라고 주장하며 덮기를 시도한다. 처음으로 부패경찰에게 위기를 안겨줬다는 이 기쁜 소식과 달리 리베라 개라지는 아버지의 유일한 유산인 65년식 카마로가 밤새 만신창이가 된 것에 살벌한 분위기. 실력도 없으면서 함부로 아버지의 카마로를 말도 없이 몰고 나갔다는 사실에 루카스는 단단히 화가 났고, 애나는 애초에 아버지도 레이스를 위해 이 차를 만들었는데 뭐가 문제가 되냐며 운전하다 말고 차고에 박힌 사람 말은 듣지도 않겠다고 반항심에 개라지를 나선다. 이러나저러나 대대적인 복원이 필요하게 된 카마로를 되살리기 위해 루카스는 해변가의 부품 판매업자에게서 교체품을 구해 와 주기를 부탁하고, 플레이어는 여기서 은둔생활을 하는 판매업자 로시니를 만나게 된다. 오프로드 레이스로 실력을 알아본 로시니는 리베라 개라지로 직접 배송을 보내는데, 플레이어가 어디서 생활하는지 다 알고 있는 건 자신이 레이서들의 앱을 개발했기 때문이고, 그걸 통해 위치를 추적한다고 밝힌다. 플레이어의 실력에 재미를 본 로시니는 이후로도 오프로드 레이스를 계속하면서 친분을 쌓게 된다.

애나는 어느 날 갑작스레 차를 되찾아가라는 익명의 연락을 받게 된다. 혼자 가기에는 낌새가 이상하다 생각된 플레이어가 동행하기로 하고 만나기로 한 주차장에서 기다렸으나, 등장한 것은 태스크 포스의 그 토레스.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라고 자리를 뜨려던 일행에게 토레스는 차를 되찾을 방법이 있다고 애나를 설득해 자신이 찍어주는 위치에서 나오는 순찰차를 미행해 보라고 알려준다. 토레스 자신도 태스크 포스 내에 만연한 부패에 진절머리가 나 레이서들을 이용한 배신을 결심한 것이며, 쇼는 경직됐지만 이 비밀이 새어나간 이상 머서가 가만있지 않을 것이니 빨리 행동해야 한다고 귀띔해 준다.

해당 순찰차를 미행하다 보면 별의 별 곳에 정차해서 뒷거래를 하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업자들과 항구에서 거래를 하고 어느 차고로 들어간 순찰차는 하얀색 페라리 F40로 바뀌어 나오고, 이 차를 성공적으로 미행하면 밀수업자들과 경찰들이 차를 밀수출하기 위해 세탁 작업을 벌이는 비밀 차고를 발견하게 된다. 보는 눈이 너무 많아 애나의 차를 훔쳐가기가 불가능한 상황에 플레이어 일행은 다음을 기약하고 돌아오고, 충격을 먹은 애나는 처음엔 의심했던 토레스를 이젠 믿고 경찰의 뒷사정을 세상에 폭로하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어찌어찌 리그의 멤버들을 모아 플레이어 일행이 세운 계획은 천문대 꼭대기에서 하는 쇼다운 행사에 동원된 언론사 헬리콥터의 주의를 끌어 비밀 차고를 공개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경찰은 이미 그들의 계획을 알고 차고를 완전히 비우고 잠복해 있었고, 리그 멤버들은 애나가 자신들을 제거하기 위해 세운 계획이라 오해하고 하나씩 검거당한다. 자신들의 존재가 경찰에게 찍힌 이상 도시를 떠야 한다고 판단한 애나는 연락을 받지 않는 오빠 루카스가 걱정되어 개라지로 돌아오나, 루카스는 의자에 묶여 온몸을 얻어맞은 상황. 감시카메라를 통해 일행이 비밀 작업장의 존재를 발견했다는 것을 알고 신상을 이미 전부 털어낸 머서가 차고에 난입해 루카스를 상대로 심문을 한 것이다. 머서는 일행을 차에 태우고 밤거리를 달리며 누가 정보를 흘렸냐며 심문을 시도하는데, 머서가 잊어먹은 열쇠로 수갑을 풀고 나온 루카스가 기껏 복원한 카마로로 머서의 차를 들이받아 떡실신시키고 플레이어 일행을 구출한다. 애나는 자신들이 찍힌 카메라 기록이 남은 노트북을 차에서 훔쳐 나오고, 루카스는 자신이 어릴 적 도피처로 삼았던 비밀 차고로 일행을 안내한다.

이 차고에서 처음으로 루카스는 아버지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애나에게 밝힌다. 어릴 적, 평소처럼 레이스를 벌이려다 잠복해 있던 경찰들에게 딱 걸려 구치소에 들어가게 됐는데, 아버지에게 면회 전화를 걸었으나, 아버지는 루카스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끊어 버렸다. 세 시간을 기다렸으나 아버지와 연락은 닿지 않았고, 그저 자신의 심기를 더 불편하게 만들 심산으로 그랬으리라 생각했던 루카스는 구치소에 앉아서 아버지를 수없이 원망했다. 다음 날 아침 경관이 와서 말하기를 아버지는 전날 밤에 돌아가셨다고. 전화를 받고 끊은 사이에 심장마비로 즉사한 것이었다. 이 모든 것이 자기 때문이라 생각한 루카스는 리베라 개라지를 물려받고 이 때부터 레이스를 그만둔 것이다.

차에서 노트북이 사라진 것을 안 토레스는 일개 레이서들이 알면 안 되는 중요한 정보가 담겨 있다며 돌려줄 것을 요구하지만, 애나는 비밀번호를 뚫지 못해 안달이고, IT 천재인 로시니를 기억한 플레이어는 그녀에게 연락해 해킹 앱을 애나에게 전달해 준다. 그러나 보안이 뚫리고 모든 비밀을 언론사 WFFL에 전송하기 시작하자 자동으로 위치 추적이 되는 노트북 때문에 경찰이 추격을 시작하고,[35]플레이어는 갖은 몸싸움 끝에 애나와 루카스가 탄 차를 엄호하는 데 성공하고, 전송이 끝난 노트북은 길바닥에 버려진다.

너무나도 뻔해진 경찰의 부패가 WFFL에 독점 공개되자 PCPD는 머서를 해고하며 그를 조사하려 했지만 이미 모습을 감추고 행방불명이 되어 수색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애나는 불만이 하늘을 찌르는 레이서들을 전 지역에서 끌어모아 차들이 밀수출되는 항구로 경찰들을 유인해 그들도 상부의 이 비밀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실행한다.[36] 예정대로 항구까지 유인당해 고급차들이 든 컨테이너를 발견한 경찰들은 추격은 고사하고 더 큰 일이 터졌다며 현장 수사를 바로 시작하는데,[37]조사하던중 한 경찰이 헤엄쳐서 도망치려던 태스크 포스 대원 한명을 발견하며 그에게 머서가 그 근처 있다는 말을 듣고 컨테이너 주변을 지키고 있는 경찰들에게 무전을 날리는데 이를 들은 경찰관들이 "어디에?" 라는 말을 하자마자 궁지에 몰린 머서가 BMW M3 GTR[38][39]을 타고 마지막 도주를 시도한다. 머서를 직접 차단하려는 낌새를 포착한 토레스는 플레이어 일행에게 머서를 제거하는 일은 자기에게 맡기라고 당부했고, 끝끝내 차가 퍼져 옴짝달싹 못하게 된 머서는 플레이어가 도주한 뒤 토레스에 의해 제거된다.[40] 팜 시티에는 토레스가 주도하는 새로운 태스크 포스가 들어서고, 기자회견에서 다음과 같은 성명을 남긴다.
오랜 시간 동안 머서는 자신의 사익을 위해 이 부서를 이용해 왔습니다. 이제는 그 자원을 본래 용도로 돌릴 때입니다. 공도 레이싱을 끝내는 것입니다.
머서의 지휘 아래에 이 범죄는 꽃을 피웠습니다. 제 지휘 아래에선 끝날 것입니다.
이걸 플레이어와 루카스 그리고 애나가 개라지에서 TV로 보고 있으며 이후 개라지에서 루카스가 애나에게 75년식 회색 볼보 242를 주려하지만 애나가 말도 안되며 참가자들이 자신을 비웃을거라고 화내지만 루카스는 농담이라고 하며 아버지의 차인 65년식 쉐보레 카마로의 키를 주며 너의 차라며 선물로 준다 그리고 플레이어에게 자신도 공도 레이싱에 복귀하겠다고 한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행운을 빈다는 말을 끝으로 스토리가 종료[41]되며, 서브 스토리인 덱스 스토리에서 루카스와 애나가 레이싱에 복귀하게 되어 니드 포 스피드: 언더그라운드 시절의 닛산 스카이라인 GT-R을 걸고 주인공과 박터지게 경주[42]하게 된다.

 

사이드 스토리

덱스
스피드헌터즈 쇼다운의 관계자인 덱스가 만든 내년 쇼다운을 위한 코스들을 테스트해 주는 것이 스토리의 핵심이다. 미션을 하나씩 진행하다 보면 전화로 덱스와 루카스의 사이가 어땠는지 사정을 들어볼 수 있다. 마지막 세 개 레이스는 메인인 애나의 스토리 완료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데, 하지 않았을 경우 덱스가 다중통화로 애나와 루카스, 플레이어를 모두 끌어들여서는 귀한 컬렉터 아이템을 상품으로 걸겠다고 꼬드기고, 대충 낌새를 알아차린 루카스와 영문도 모르고 일단 해 보겠다는 애나가 플레이어와 함께 참전하는 식이고, 이미 애나 스토리를 완료했을 경우 루카스는 레이싱에 복귀하는 걸 고려하고 있었던 참이기 때문에 별도 연락 없이 리베라 남매가 이미 참전하는 상황.
걸린 상품은 무려 에디의 스카이라인으로, 언더그라운드 시절 그대로 등장한다. 덱스가 한 해를 뼈빠지게 저축해서 서부 해안의 어느 작자에게서[43] 사 와 놓고는, 그걸로 레이스하기가 겁나서 고이 모셔두고 있었다고.

 

차량목록

공식 홈페이지 기준 등장 차량. 자세한 리스트는 링크 참고

페이백에서 잘렸던 페라리가 재등장했으나, 페라리가 워낙 PR 이미지에 민감한 회사라 외관 개조 파츠가 거의 없고, 있더라도 르망이나 GT에 출전하는 동일 차량의 바디 킷을 가져온 수준이다. 그 외 포드 모델 18, 벡 커스텀즈 핫 로드 모델을 제외한 페이백의 전 차종에 신차가 추가되었다. 이번작 역시 토요타는 등장하지 않았다. 이에 관한 재미있는 일화가 있는데, 아래 기타/사건사고 항목에서 후술.

추가로 NFS의 전성기를 누린 옛 작품들의 커버 히어로 차량들이 이전 두 작품과 달리 그 때 그 모습 그대로 완벽하게 재현되어 돌아온다. NFSU 에디의 스카이라인 R34 GT-R, NFSU2 레이첼의 350Z, 그리고 NFSMW의 주인공이 사용했던 BMW M3 E46 GTR 총 3대가 복귀한다. 전작까지 재현 가능했던 M3 GTR은 말 그대로 껍데기만 재현할 뿐 GTR이 가졌던 V8 엔진과 평기어 변속기[44]나 롤케이지, 빨간 버킷 시트 같은 요소들은 재현하지 못해 진정한 GTR은 아니었으나, 이번에는 실제 GTR을 기반으로 이전보다 더욱 디테일하게 재현되었다. 하지만 구모원과 카본시절 엔진음을 그리워하는 유저가 많은게 함정
아큐라
NSX (NC) 2017
RSX-S 2004
알파 로메오
줄리아 QV 2016
애스턴 마틴
벌칸 2016
DB5 1964
DB11 2017
DB11 볼란테 2018[45]
아우디
R8 V10 Performance CC 2019
S5 스포트백 (B9) 2017
BMW
M2 (F87) 컴페티션 2019
M3 에볼루션 II (E30) 1988
M3 (E46) 2006
M3 GTR (E46) 2006
M3 (E92) 2010
M4 (F82) 2018
M4 컨버터블 (F82) 2018
M4 GTS (F82) 2017
M5 (F90) 2018
i8 2018
i8 로드스터 2018
X6 M (F86) 2016
Z4 M40i (G29) 2020
뷰익
리갈 그랜드 내셔널 X 1987
쉐보레
벨 에어 스포츠 1955
C10 스텝사이드 픽업 1964
카마로 SS 350 1967
카마로 Z/28 2014
콜로라도 ZR2 2017
콜벳 C6 Z06 2013
콜벳 C7 그랜드 스포트 2017
콜벳 C7 ZR1 2019
닷지
챌린저 SRT8 392 2014
차처 R/T 1969
페라리
458 이탈리아 2014
458 이탈리아 스파이더 2014
488 GTB 2015
488 GTB 피스타 2018
F40 1988
FXX-K Evo 2018
라페라리 2016[46]
테스타로사 1984
포드
포커스 RS 2016
포드 GT 2017
머스탱 1965
머스탱 보스 302 1969
머스탱 GT 1990
머스탱 GT 2015
F-150 SVT 랩터 2016[47]
혼다
시빅 타입 R (EK9) 2000
시빅 타입 R (FK2) 2015
NSX 타입 R (NA1) 1992
S2000 (AP2) 2009
인피니티
Q60 S
재규어
F-타입 R 컨버터블 2019
F-타입 R 쿠페 2017
코닉세그
레게라 2016
람보르기니
쿤타치 25주년 기념모델 1989
디아블로 SV 1995
무스시엘라고 LP670-4 SV 2010
아벤타도르 S 2018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2018
아벤타도르 SVJ 2019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 2019
우라칸 LP 580-2 2018
우라칸 LP 580-2 스파이더 2018
우라칸 퍼포만테 2018
우라칸 퍼포만테 스파이더 2018
랜드로버
디펜더 110 더블 캡 픽업 2016
레인지로버 SPORT SVR 2015
로터스
엑시지 S 2006
마쓰다
MX-5 (NA) 1996
MX-5 (ND) 2015
RX-7 스피릿 R (FD) 2002
맥라렌
570S 2015
570S 스파이더 2018
600LT 2018
P1 2015
P1 GTR 2015
F1 1993[48]
메르세데스-벤츠
A 45 AMG (W176) 2016
C 63 AMG 쿠페 2,017
G 63 AMG 2016
메르세데스-AMG GT 시리즈
GT 2014
GT S 로드스터 2019
GT R 2017
머큐리
쿠거 XR-7 GT-E 427 1968
미니
컨트리맨 JCW 2017
미쓰비시 자동차
랜서 에볼루션 IX MR 에디션 2006
랜서 에볼루션 X 2010
닛산자동차
180SX 타입-X (S13) 1997
240ZG 1971
350Z (Z33) 2008[49]
370Z (Z34) 50주년 기념모델 2018
370Z (Z34) 니스모 2018
스카이라인 2000 GT-R (C10) 1971
스카이라인 V-Spec (R32) 1993
스카이라인 V-Spec (R34) 1999[50]
실비아 스펙-R (S15) 2000
GT-R (R35) 2017
GT-R (R35) 니스모 2017
파가니
와이라 BC 2017
플리머스
헤미쿠다 1970
폴스타 1 2020[51]
폰티악
파이어버드 트랜스앰 1977
포르쉐
911 카레라 RSR 2.8 1973
911 카레라 S (993) 1996
911 카레라 GTS (991) 2018
911 카레라 GTS (991) 카브리올레 2018
911 타르가 4 GTS (991) 2018
911 GT2 RS (991) 2018
911 GT3 RS (991) 2019
911 터보 S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991) 2018
911 터보 S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991) 카브리올레 2018
918 스파이더 2013
718 카이맨 GT4 2015
718 카이맨 GTS 2018
파나메라 터보 (971) 2017
SRT 바이퍼 GTS 2014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2006
임프레자 WRX STi 해치백 2010
BRZ 2014
폭스바겐
골프 GTI 1974
골프 GTI 클럽스포츠 2016
비틀 1963
볼보
242 1975
아마존 GT 1967

 

경찰

Palm City Police Department(PCPD)
포드 크라운 빅토리아(2011)
포드 익스플로러(2012) - 머서 부서장이 암행순찰차 형식을 탄다. 게임 내 유일하게 등장하는 것이며, 추격전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닷지 차저 SRT-8 (2012) - 히트 레벨 2부터 출현한다.
쉐보레 콜벳 C7 그랜드 스포츠 - 히트 레벨 3부터 출현한다.
쉐보레 카마로 Z/28 Undercover type - 대니 쇼가 운전하는 암행차. 이쪽도 스토리 미션 말고는 나오지 않는다.
라이노 밴 - 히트 레벨 5부터 플레이어의 예상 경로로 무조건 헤드온 돌격한다. 히트 레벨 4부터는 특정 조건[52]에 의해 출현한다.
헬리콥터 - 플레이어 차량의 위치를 파악해서 라이노 밴이나 다른 경찰차에게 위치를 보고해준다. 헬리콥터가 있는 한 도주가 굉장히 어려운데, 헬리콥터는 급유를 위해 잠깐 복귀했다 다시 나타난다. 그 사이에 도주하지 못하면 추격을 피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평가

"Need for Speed Heat is a mosaic of existing ideas but it is easily the most impressive Need for Speed game in years."
"니드 포 스피드 히트는 기존 아이디어의 모자이크이지만, 몇 년 만에 가장 인상적인 니드 포 스피드 게임이다."
- IGN 8.0/10.0
"Ghost Games strips back the recent excess to deliver a simple, satisfying take on the Need for Speed formula, even if some problems persist."
"고스트 게임즈는 몇몇 문제가 지속되는 걸 감수하고서라도 최근 과하게 들어갔던 요소들을 덜어내, 단순하고 만족스런 니드 포 스피드 공식을 만들어냈다."
- 유로게이머 #
갓 출시된 시점에서 NFS 시리즈와 함께 해 온 골수팬들의 입장에선 상당히 긍정적인 편이다. 고스트의 지난 두 작품의 큰 실점에 비해 상당 부분 개선되어 돌아왔다는 점에서 대부분 동의하고 있고, 레벨 제도를 통한 RPG적 요소 도입, 상향된 경찰 추격전, 차량 클래스 철폐, 스피드카드 시스템 폐지, 소액결제 및 랜덤요소 제거 등 돌아오는 팬으로서 긍정적으로 볼 여지는 충분[53]하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스토리 작가를 기용해 만들어진 스토리는 페이백처럼 오글거리지 않고 반전과 갈등이 적당히 들어가 그럭저럭 볼만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54]

위에서 보이듯 일반 대중들과 리뷰어들의 평가는 약간 엇갈리는 상황. NFS 팬들의 요구사항을 들어주다 보니 시리즈를 캐주얼하게 즐겨 온 플레이어들은 갑자기 달라진 핸들링에 당황했고, 자비없는 야간 경찰 추격전과 지나치게 빠른 스토리 진행 등을 문제삼아 낮은 평점을 주기도 한다. NFS 시리즈가 아케이드 레이싱이긴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만한 게임은 아니게 되어서 자연스레 매니아층을 타겟으로 잡기 마련이라, 항상 그렇듯 이런 평가는 참고용으로만 보고 걸러내는 것이 좋다. 현재에 와서는 NFS라는 이름을 통해 간신히 대중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런 관점에서 보면 상업적으로 실패할 수 있다고 보게 될 여지가 있다. 실제로 히트는 페이백에 비해 출시 당일 판매량이 41% 줄었고, EA는 대략 3백-4백만 장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NFS와 함께 세월을 보내 온 팬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으나, 꼭 그렇지 않더라도 몇몇 컨텐츠를 완전하게 이용하지 못할 뿐 플레이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다.[55] 히트를 구입하기 전에 자신이 캐주얼 게이머인지 아니면 NFS 시리즈 팬이자 차덕후인지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문제점

어느 게임이나 그렇듯 히트도 결점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했지만, 2019.09.12의 1.5패치로 대부분의 알려진 오류는 해결된 상태.
고질적인 최적화 문제
페이백보다 한결 나아진 그래픽 퀄리티는 좋은 점수를 받고 있지만, 권장사양으로 제시된 GTX 1060이나 동급으로도 상황에 따라 60프레임을 내기가 벅찬 경우가 빈번하고, 심지어 발열 문제는 이전보다 심해졌는데, 현재 시점에서 사실상 프로스트바이트 엔진 자체의 문제라 볼 수 있다. 이 엔진은 원래 배틀필드 시리즈 전용으로 개발되었지만 EA가 다른 게임에도 쓰자고 꼬장을 부리는 바람에 급하게 개조된 것으로, 현재 게임에 산재한 각종 버그 및 그에 대한 궁여지책들은 고스트의 역량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애초에 엔진 자체가 레이싱에 쓸 물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세한 것은 해당 엔진 항목 참조.
차량간 밸런스 문제
지난 두 작품에서 OP로 악명높았던 73년식 포르쉐 911 RSR이 전혀 밸런싱되지 않은 상태로 넘어와 게임 자체의 퀄리티와 별개로 고스트의 밸런싱 능력에 의문을 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본작에 추가된 엔진 스왑까지 더하면 가속, 감속, 그립, 범용성 모든 면에서 다른 모든 차를 능가하며, 그나마 비벼 볼 만한 차들은 랩타임 테스트로 측정된 Ford GT, F40, 파가니 와이라 정도 뿐이다.
각종 무작위성 버그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는 문제로, 출시 초기부터 특정 지역이나 특정 차량을 운전하면 아무런 경고 없이 1-2초간 화면이 프리즈됐다 크래시하는 버그가 속출했는데, 고스트의 공식 입장은 차량에 데칼이 많이 붙을수록 빈번하게 발생하는 버그이며, 20년 3월 업데이트로 잘 알려지지 않은 각종 버그와 그를 이용한 꼼수 등이 상당수 해결되었다.
컨트롤러 바인딩 문제
위와 마찬가지로 PC, PS4, XBOX 모두가 함께 겪고 있는 문제이다. PC야 키보드로 하면 키바인딩 변경이 가능하지만 컨트롤러를 사용하거나 콘솔 플랫폼을 이용하는 플레이어는 바인딩 변경이 전혀 불가능하며, 그렇게 고정된 조작 배치마저도 문제가 없지 않다. 대표적인 문제로 수동변속기의 시프트 업 키가 R1인데, 여기에 액션 키를 함께 배정해 놓은 바람에 경찰 추격전을 막 시작한 상황에서 기어를 한 단 올리려고 R1을 누르면 경찰에게 뇌물을 줘 1만 달러가 그냥 빠져 버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3월 업데이트로 이벤트 상호작용이 버튼 길게 누르기로 변경되면서 해결되었다.
세이브파일 초기화 문제
일부 PC에서 세이브파일이 초기화되거나, 온라인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오프라인 모드에서 차량을 구매하거나 레벨을 올린 뒤 온라인으로 접속하면 온라인 동기화 에러가 출력되며 운이 나쁠 경우 세이브파일이 초기화되거나, 운이 좋아도 온라인 접속 불가가 되는 문제가 있다. 원래는 로컬 세이브와 클라우드 세이브가 다르면 어느 한 쪽을 선택해 동기화를 해야 하지만 아무것도 쓸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 세이브파일 에러 코드인 40010000을 검색해보면 관련 레딧 글만 수십 개인데, 이 문제로 환불을 요구해도 EA에서는 묵살하는것으로 더욱 공분을 사고 있다.
낮과 밤의 개연성 문제
일각에서는 낮에 합법적인 이벤트로 명성을 올리고, 밤에 판돈을 걸어 돈을 버는게 더 개연성 있지 않냐는 지적도 있다. 밤에 불법 레이싱을 하는데 판돈이 오가지 않는다는 것과 합법적인 이벤트를 하는데 유명해질 수 없는[57]게 이해가 안된다는 것. 스피드헌터 쇼다운은 세계관에서 꽤 큰 이벤트이며, 언론에서도 주목하고 있어 취재에 헬리콥터까지 동원되고 뉴스에도 등장하는 전국적으로 인기있는 이벤트인데도 이름 날리는 방법이 고작 불법 레이싱이라는 것이 상당히 아이러니하다.[58][59]
전무한 엔드게임 컨텐츠, 업데이트 같은 사후지원
현재 니드 포 스피드 히트가 가진 가장 큰 문제점. 출시 된 지 4달이 지난 상황에서 이미 대부분 플레이어들은 만렙 찍은 지가 한참인데, 최신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추가 컨텐츠 같은 요소가 거의 전무하다. 끽해봐야 3월 2일에 블랙마켓(암시장) 추가와 더불어 신규 차량 2대 추가가 전부.[60] 이렇게 엔드게임 컨텐츠가 거의 없다시피하다 보니 짧은 스토리를 끝내고 명성 50 만렙을 찍은 유저들은 할 게 없어서 접거나 포르자 같은 다른 레이싱 게임으로 갈아 타는 중이다. 좋은 기반을 닦아 놓은 상황에서 고스트 게임즈가 재편되고 크라이테리온으로 관리가 넘어가는 중이라 상당히 안타까운 부분. 결국 6월 9일자 크로스 플랫폼 적용 업데이트를 마지막으로 사후지원 종료를 발표했다. 사실상 게임이 출시된 지 7개월 만에 망겜이 돼버린 셈.

 

사건사고

히트의 존재가 드러나고 얼마 안 되어 한 게이머가 토요타 UK 트위터 계정에 "이번 신작 NFS에서 토요타는 어디 갔죠? 좋은 기회를 놓치고 있는 거 아닌가요" 라고 질문했는데, 그에 대한 토요타의 대답이 "저희 차는 공도 레이싱을 조장하지 않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라는 터무니없는 내용이었다. 포르자 호라이즌 3 이후로 그란 투리스모를 제외한 포르자 모터스포츠,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61], DiRT 4 등 합법적인 레이싱 게임에도 라이센스를 주지 않는 상황에, 대놓고 공도 레이싱을 다루는 이니셜D 아케이드 스테이지와[62] 완간 미드나이트 MAXIMUM TUNE 시리즈에는 라이센스를 주는 상황에서 상당히 모순된 발언이었다. 이 행적에 대해선 일본 게임이니까 주는 것이라는 설이 기정사실 취급 받고 있다.[63]

니드 포 스피드 공식 트위터 계정은 무려 PFFT NERDS (풉 찐따들) 이라고 비웃는 답변을 달았다. 당연히 토요타의 해당 트윗은 NFS 커뮤니티는 물론 그 외 토요타를 목빠지게 기다리던 전 세계 레이싱 커뮤니티들 사이에서 역대급 파격발언 취급을 받아 순식간에 퍼져나갔고, 수천 개의 항의 답글에 시달리다가 하루 만에 삭제되었다. 몇 시간 뒤에는 "어젯밤의 발언은 명백한 실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게임에서 토요타를 보고 싶어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에 대해 답변해 드릴 길이 없습니다. 저희는 레이싱 게임 커뮤니티를 응원합니다" 라는 내용으로 5개 트윗 분량의 사과문을 올려 그나마 체면은 차린 상황. 이 밈을 이용해 팬들이 제작해 팔고있는 티셔츠도 있다.

결국 마음을 바꿨는지 한국시각 20일 새벽, 포르자 시리즈 라이브스트림에서 토요타의 포르자 시리즈 복귀가 공식 발표되었다. 한 팬이 "이제 포르자에 돌아왔으니 NFS에도 와주세요" 라고 코멘트를 남기자 토요타가 "기다려주세요" 라고 답변했다. 그러나 히트를 제외한 타 레이싱 게임에서 계속 토요타 자동차들이 나오면서 상술한 답변은 단순한 립서비스로 판명되었고 히트도 사후지원 종료를 발표하며 히트에서 토요타 차는 볼 수 없게 되었다

 

그외

출시 이전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 무려 프레임 드랍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유저들의 불안감이 조성되었다. 그도 그럴것이, 원래 게임 홍보 영상을 찍을때는 최고 사양의 게이밍 환경에서 촬영되며 동적인 장소에서 한정적으로 가장 좋은 장면을 위주로 편집하는데 이 과정에서 프레임 드랍이 발생한다는 건 게임의 최적화 문제가 존재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아니다 다를까, 게임이 정식 출시된 후에 얼마 지나지 않아 최적화 문제가 터져나왔다. 고사양의 PC에서도 약간의 프레임 드랍이 발생한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 일각에서는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고질병이라고... 여담으로, 페이백 트레일러 때도 프레임 드랍이 보였다.
다음 니드 포 스피드 제작과 현재 히트의 업데이트 및 관리는 고스트 게임즈에서 다시 크라이테리온 게임즈으로 돌아간다. 고스트 게임즈는 과거 전신이었던 'EA 예테보리'로 재명명된다. 이는 고스트 게임즈가 위치한 스웨덴 예테보리에서는 AAA 스튜디오를 유지하기 위한 인재를 확보할수 없기에 이뤄진 결정이라고 한다. # 현재 고스트는 30명 가량 규모의 스튜디오로 NFS와 같은 게임을 꾸준히 제작하기엔 벅차다고 볼 수 있다.
어떤 외국인이 니드 포 스피드: 히트 광고를 GTA5를 이용해서 똑같이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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