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Brawlhalla 게임소개

뤼케 2023. 3. 7. 09:28
728x90
반응형

브롤할라, 브라울할라 브롤스타즈인줄

Blue Mammoth Games에서 개발한 인디 게임으로, 발할라의 영원한 전장에서 여러 레전드[2]가 한데 모여서 싸우는 2D 난투형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각 레전드마다 사용하는 무기가 있으며 맵에서 무작위로 떨어지는 무기를 주워서 싸우는 것이다. 같은 무기를 쓰더라도 레전드마다 강공격이 다르며[] 무기를 던져 공격하거나 교체 하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하고[] 무기가 없어도 무기가 있을때보다는 약하지만 충분히 싸울수 있다.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2015년 11월 3일 출시하고, 2017년 10월 17일에 정식 출시되었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패치로 지금까지도 서구권에서 각광받지만 한국에선 공식 한국어 지원까지 함에도 각광을 받지 못하고 있다.

2018년 3월 2일 Blue Mammoth Games를 유비소프트가 인수함으로서 유비소프트 산하로 들어가게 되었다.

2020년 8월 4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모바일 버전이 출시됐다.

 

Brawlhalla  인게임 

기본적으로 닌텐도의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 스타일로, 대난투와 마찬가지로 체력이 0이 된다고 해서 사망하는 방식이 아니라 대미지가 쌓이면 쌓일수록 피격시 더 멀리 날아간다.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받은 대미지를 수치가 아닌 레전드 초상화 옆의 색깔로 표시해서 최고 수준의 대미지 누적을 빨간색으로 한다. 레딧에서도 드립으로 가끔 저격된다. colored health bar sucks

모드의 경우, 대표적으로 스톡전과 시간전이 있다.


스톡전은 주어진 스톡이 다 없어지면 패배한다.


시간전은 주어진 시간이 끝날때 까지 싸우며, 킬을 올릴때마다 +2점씩 주어지며 사망시 -1점, 자살시 -3점씩 획득한다. 시간이 끝날때 가장 점수가 높은쪽이 승리한다.

그리고 두 모드 공통적으로 1등 우열을 가리기 위한 서든데스가 있다.

 

Brawlhalla  게임 팁

.1트레이닝 모드에서 기본기를 연습하자

브롤할라를 제대로 하고싶다면 일단 온라인 모드보단 트레이닝 모드를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레이닝 모드에서는 모든 레전드가 해금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tab키를 누르면 봇 난이도,히트박스,경직 시간 등 이 게임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입문은 쉬운데 마스터는 어려운 게임 그 자체이다. 꾸준히 연습하지 않으면 랭크 게임에서 스패머들에게 점수와 멘탈이 털리는 사태가 일어나게 된다. 그러니 트레이닝 모드를 애용하는것을 추천한다.

무기별, 캐릭별 스트링 콤보, 그리고 공통적으로 무빙을 연습해주면 좋다. 대회 영상이나 고수들을 보게 되면 게임 페이스가 체감상 엄청나게 빠른 것을 느낄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대쉬 무빙을 계속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론적으로는 대쉬를 타이밍에 맞게 누르면서 공격하거나 점프를 섞는 것이지만 이걸 계속적으로 실수 없이 원하는 위치로 정확하게 이동하는 것은 짧은 시간 동안 키 입력이 엄청나게 많은 해당 게임 특성 상 굉장히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일단 대전 액션 게임의 묘미는 "난 안 맞고 너는 맞는 것"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2. 1vs1 을 잘하고 싶다면 랭크 게임이 아닌 실험실 모드로 연습하자.

실전에서 실력을 기르고 싶다면 실험실 1v1모드[]를 하는것을 추천한다. 이 모드의 존재는 다음 패치를 적용하기 전에 유저들에게 체험하고 피드백을 받게 할 모드지만 사실 랭크 게임 1v1을 빠른 대전 버전으로 옮겨놓은것과 비슷하다. 가끔씩 고인물을 만났을때는 후술할 리플레이 기능을 활용하자.

진짜로 실력을 기르고 싶다면 리플레이를 애용하자. 메인메뉴에서 오른쪽 위에 동그라미 안에 화살표가 동그랗게 말린 아이콘의 버튼이 있을텐데 거기서 자신이 원하는 리플레이를 볼 수 있다. 상대가 대단한 콤보를 썼거나, 고인물의 특성을 알고싶을때나, 자신의 패배 원인을 알고싶을때 등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강공격만 난사하는 방식은 한계가 있다.

브롤할라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은 강공격 즉 sig를 난사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자신보다 실력있는 사람을 이길 수 있는 날먹 방법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인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 습관이다. 강공격을 많이 사용하여 승리의 쾌감을 느끼는 것도 좋지만 한계가 어느정도 있다는 점을 알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기본적인 콤보는 매일 조금씩 연습을 하자.

4. 상대방의 움직임을 읽고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소위 '패시빙'이 중요하다.

또한 패시빙이라는 용어가 있는데 이는 소극적인 플레이를 뜻하며,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패시빙은 더욱 중요해진다. 상대가 먼저 들어오길 기다리는것을 말하는데 패시빙으로만 다이아를 간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중요하다. 이를 습관화하면 기본적인 플레이와 상대방의 움직임을 예측하는데에 도움이 된다.하지만 의도적으로 싸움을 회피하고 시간만 끄는 플레이도 논란이 되고 있다. 즉 이기는 게 목표가 아니라 빡치게 하는게 목표인 플레이어들이 존재한다.

 

Brawlhalla  게임 키세팅 팁

AIM UP 키의 중요성.
에임업 키는 말 그대로 위쪽을 가르키는데 쓰인다. 이는 위로 무기를 던지거나, 위쪽방향이로 체이스닷지를 사용할 시에 인지할 수 있다.
에임업키를 누르고 있을시에는, 그 어떤 공격도 Neutral 공격이나가며, 이는 공중, 지상, 심지어 시그니처도 포함된다.
초반에 에임업키를 잘못 설정하면, 플레이타임을 채우고 습관이 들어 후회할 수 있다. 올바른 에임업 설정을 하자.

에임업키는 '전방대비 중력우선' 이라는 컨트롤을 누르고 들어가면 나오는 체크표시를 체크하면 사용할 수 있다.
어떤 공격이건간에 neutral이 나가므로, 반대쪽을 보면서 nair나 nlight, 슬로프차지 시그니처 또한 날릴 수 있다.

보통의 유저의 경우, 에임업키가 보통 움직이는 키의 윗쪽 키에 설정되어있을텐데, 이때 컨트롤을 자세히 보면, aim up+jump로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점프와 에임업을 합친 키다.
하지만 프로유저나 장인층을 보면, 모두 에임업과 점프를 분리하거나 에임업키, 점프키, 점프+에임업키를 모두 쓰는 경우이다.

가장 추천하는 경우는 이것이다:
점프와 에임업을 분리하라. 더 플레이타임이 늘어지기 전에.
1. 에임업키와 점프키가 분리되어있지않으면, neutral공격이 필요할때 점프하게 된다. (비록 체이스닷지 도중엔 점프가 되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불편해질 사안이다.)

2. 어차피 움직이는 키 윗키로 점프하는것보다 그냥 스페이스만 쓰는 것이 낫다.
브라울할라의 모든 콤보 카타르 루프콤이나 망치 콤보, 마피아 등등 모든 콤보는 스페이스가 휠씬 빠르기에 에임업+점프키를 쓰는 장인들도 콤보를 쓸때는 스페이스를 쓴다.

즉 대시점프를 할때 똑같은 손가락으로 위아래 누르지말고 다른 손가락으로 효율적으로 움직이는것이 좋다는이야기다.

3. 체이스닷지 성공률이 높아진다.
여러 경우를 본 결과, 예를 들어 위-옆 체이스닷지를 할때, 에임업+점프키를 사용할때의 성공률보다 그냥 에임업키의 성공률이 높다. 또한 윗대각-아랫대각 체닷도 마찬가지다. 체닷을 중요시여기는 유저라면 참고하자.

그나마 점프+에임업의 장점으로는 점프하고 위로 던지는것이 좋은정도이다.

 

Brawlhalla  랭크 게임

1 VS 1 혹은 2 VS 2 로 플레이 가능하다. 공통적으로 3개의 스톡이 주어지며 각 티어마다 5등급씩 나뉘어져 있다. ELO라는 점수를 통해 티어를 결정한다. 특이하게 팀전은 캐주얼에선 못하던 팀킬이 가능하다!
게임이 오래된 만큼 고랭크의 고인물도 많지만 전혀 무기를 주울줄 모르는 청정수들도 많아 똑같은 유비가 운영하는 포 아너와는 달리 랭킹 매칭이 개념적이다.

랭크는 시즌이 끝날때마다 보상이 주어지며, 크게 테두리, 아바타, 글로리(랭크포인트) 등이 있다.
테두리는 시즌이 끝날때 자신이 속해있던 티어의 테두리를 주며, 랭크 테두리는 오직 한종류만 소지할 수 있다.
1시즌동안 지속되며, 2시즌이 지난 뒤부터는 사라진다.

그와 별개로, 아바타는 계속 소지할 수 있으며, 아바타는 단계가 존재한다. 자신이 모은 모든 단계의 아바타들은 언제든지 착용할 수 있으며, 각 티어 실버, 골드, 플레티넘 그리고 다이아몬드마다 23단계씩 존재한다.
아바타의 형태는 5단계마다 변화된다. 첫 5단계는 투구의 형태, 5부터 10까지는 보석, 10부터 15까지는 방패, 15부터 20까지는 도끼이다. 마지막 3단계는 식물의 형태이며 실버는 씨앗 골드는 새싹, 플레티넘은 작은 나무, 마지막으로 다이아몬드는 큰 나무의 형태이다.

글로리는 랭크 승수, 그리고 랭크 점수에 따라 양이 달라진다. 꾸준히 플레이하는 사람이라면 한 시즌에 적어도 6000에서 많으면 10000 이상까지 얻을 수 있다. 글로리는 상점의 랭크에서 랭크상품을 구매하는 화폐이며, 황금, 하늘주조 색깔들과 특정 무기와 펫을 구입하는데에 쓰인다.

 

주석
200~909 ELO


브론즈
872~1129 ELO


실버
1086~1389 ELO


골드
1388~1679 ELO


플래티넘
1680~1999 ELO


다이아
2000+ ELO


-랭크 아바타 등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