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언패킹 게임소개

뤼케 2024. 3. 10. 13:57
728x90
반응형

호주의 인디 게임 제작사 Witch Beam에서 2021년 11월 2일에 출시한 퍼즐 게임. 개발사피셜로는 명상 퍼즐(zen puzzle)이라고 한다. 니드 포 스피드 2 SE의 사운드트랙을 담당한 BAFTA 수상 작곡가 Jeff van Dyck가 사운드를 맡았다.

 

언패킹 게임 짐 풀면서 펼쳐지는 한 여성의 일생



플레이어는 주인공 여성의 8번의 이사를 통해 짐을 풀고 정리하며 그녀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흩어진 물건들은 단순한 소품이 아닌, 주인공의 성장, 관계 변화, 그리고 중요한 순간들을 상징합니다.



언패킹 게임 따뜻하고 아련한 추억, 그리고 미묘한 감정 변화



익숙한 가구와 소품들을 배치하면서 과거의 추억이 되살아납니다. 설렘, 기쁨, 슬픔, 그리고 아쉬움까지, 주인공의 미묘한 감정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언패킹 게임 직관적인 컨트롤과 명상적인 분위기



마우스만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시간 제한이나 목표 없이 자유롭게 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색감과 부드러운 음악은 편안하고 명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언패킹 게임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접근성



PC,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언패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투자로도 충분히 몰입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언패킹 게임 섬세한 스토리텔링 

단순한 짐 정리 게임을 넘어, 한 여성의 일생을 담은 감동적인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언패킹 게임 아름다운 그래픽 

따뜻하고 아련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픽셀 아트 그래픽은 언패킹의 큰 매력입니다.


언패킹 게임 다채로운 성취도 

숨겨진 아이템과 스토리 요소들을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언패킹 게임 평가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도트 그래픽과 감성적인 분위기와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현대 게임에서 흔해빠진 녹음기나 메모, 심지어 대사 한마디도 동원하지 않고 순수한 게임플레이 요소만으로 주인공의 인생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점에서 '말하지 말고 보여줘라(Show, don't tell)'는 내러티브 작법을 상당히 충실하게 재현한 사례로 꼽힌다. 이 때문에 2022년 BAFTA에서 내러티브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인디펜던트 게임 페스티벌 및 게임 개발자 회의의 내러티브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하였다.

게임 플레이도 중독성 있게 재밌으며 묘한 성취감이 든다는 평이 많다. 특히 오디오는 거의 모든 배치 상황에 어울리는 소리를 전부 구현하기도 하였다. 다만 알맞은 장소에 물건을 놔야 한다는 점에서 평이 갈린다. 특히 퍼즐 게임인지 모르고 방 꾸미기 시뮬레이션정도로 이해하고 접근했다가 지나치게 빡빡한 규칙에 불만을 표하는 경우가 많다. 퍼즐 게임이니 이해한다고 느끼는 플레이어가 있는 반면, 내가 내 집 꾸미겠다는데 왜 배치 기준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의견도 있다. 특히 아이템의 이름이나 설명이 전혀 안 나오기 때문에 생김새만 보고 판단해야 한다. 특히 현재 배치가 왜 '틀린' 것인지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수건과 행주. 둘 다 걸어둘 수 있기 때문에 행주를 화장실에 걸어 놓거나 수건을 주방에 걸어 놓고 왜 클리어가 안 되고 있나 착각할 수 있다. 간혹 현실 고증으로 다른 방에 놓아야할 물건이 튀어나오기도 해서 더 헷갈리게 만든다.

가장 공통적으로 지적받는 부분은 부족한 콘텐츠와 가격. 플레이 타임은 길어 봐야 4시간 정도인데 게임 가격은 한화로 20,500원으로, 지나치게 높게 책정된 게 아니냐는 비판이 있다. 정말 게임이 마음에 들어 당장 하고싶은 게 아니라면 세일할 때 사거나 현재 게임패스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패스를 통해 하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게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코디아(ENCODYA) 게임소개  (0) 2024.03.16
언폴디드 동백이야기 게임소개  (0) 2024.03.15
어설트 릴리 Last Bullet 게임소개  (0) 2024.03.09
어비스 게임소개  (0) 2024.03.06
양어장고양이 게임소개  (0) 2024.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