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리듬 세상 게임소개

뤼케 2020. 8. 23.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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팡팡 튕기는 리듬으로 신바람 UP!
리듬 세상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NDS로 출시되었다. 전작인 리듬 천국이 일본 내에서만 정발했고 소수 출시된 국가에선 로컬라이징이 되지 않았기에 실질적으로 글로벌 출시한 최초 작품이며, 이 때문에 북미/유럽판 타이틀은 '골드'를 제외하고 그냥 '리듬 헤븐'(북미)/'리듬 파라다이스'(유럽), 국내 정발판 타이틀도 마찬가지로 '골드'를 뺐다. 리듬 세상이라는 IP가 본격적으로 세계에 알려지며 그 인기를 모으기 시작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GBA로 발매된 전작 리듬 천국의 정식 후속작이다. 게임 시스템은 리듬 천국의 방식을 그대로 계승, 발전시켰다. 50개의 짧은 스테이지식 구성[1], 4개로 구분되는 평가와 퍼펙트 캠페인도 여전.

NDS로 오면서 가장 큰 변화는 조작계의 변화로 터치 사용. NDS를 기울여서 세로로 놓고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대부분의 스테이지는 터치 & 슬라이드로만 플레이하고, 단 록커 2에서만 버튼을 사용한다. 여기서는 일반적인 슬라이드보다는 튕기는 식으로 슬라이드를 주로 하는데, 손가락을 튕기듯이 긁는 것이 요령. 게임 시작 시 연습을 할 수 있으므로 금방 익숙해질 수 있다. 하지만 몇몇 게임은 아니다[2]

타이틀에서 버튼을 튕겨서 게임을 시작해야 한다. 힘이 약하거나 튕기지 않으면 너무 약하다면서 버튼이 아래로 떨어진다. 4살 아이와 같이 너무 약하거나 글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시작조차 못한다는 것(...).

전작도 어려운 편이었으나, 터치펜의 도입과 더불어 난이도가 전작에 비해 상승했다. 난이도 상승의 원인은 판정이 애매한 스테이지가 늘어났고, 전체적으로 곡들의 속도감도 올라갔기 때문.

전체적으로 전작의 시스템을 거의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그 이상의 높은 완성도를 지녔고 파고들기 요소와 단순하고 귀여운 그래픽,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 등이 업계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어내 미칠 듯이 팔렸다. 전작의 5배 이상의 매상을 냈고, 2009년 1월 파라파 더 래퍼를 제치고 음악게임 역대 판매수량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발매일이 꽤 지났음에도 2009년 8월 일본 아키하바라에서 현역으로 체험판 기기를 돌리고 있고 메인에 걸어놓고 있다. 여러모로 초대박 작품.

게임 내에서 전작의 모습도 간간히 보인다. 재등장한 격투가(가라테가)를 비롯해 쿵쿵농장(돗슨 농원)에서 뽑는 무도 자세히 보면 전작의 리듬탈모에 나왔던 야채들이다. 샤랄라 6공주의 별을 잘보면 나이트 워킹의 것과 일치하며, 플레이얀 역시 볼 수 있다. 카메라맨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데, 랩 멘, 짝짝짝 트리오, 원숭이, 스페이스 댄서, 닌자, 생쥐, 펭귄 등이 나온다. 묘하게 전작의 오마쥬가 많지만, 아는 사람들은 전작을 해본 사람들 뿐.

이 시리즈의 리믹스 스테이지 중에서 보컬이 있는 리믹스는 하나도 없다. 전작 리듬 천국을 포함한 다른 리듬 세상 시리즈 게임에는 적어도 리믹스 스테이지들 중 최소 1개는 보컬이 들어가 있는 것과 대조되는 점.

 

국내 정발

2009년 9월 24일 한글화되어 정식 발매되었다. 타이틀 명은 리듬 세상. 다른 나라(북미 / 유럽)에서도 발매하던 것에 발맞춰 국내에서도 역시나 발매.

원래 국내에서도 리듬 천국으로 가려고 했지만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이름이 먼저 선점되어 있어서 이름을 바꾼 것으로 추측된다. 전체적으로 북미판을 베이스로 되어있고 게임 제목 번역은 일판과 북미판을 반반 섞어놓은 듯. 하지만 게임을 로드할 때 몇몇 움직이는 이미지가 삭제되었다.[3] 게임 내 그래픽도 몇 가지가 변경되었는데, 그 예로 무사의 길(원판 "거합베기 외전")의 무사와 리믹스 8의 경찰이 왜인지 포졸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다. 무사의 길의 무사는 정규 스테이지로 다시 나온 후속작에서도 한국 방랑 무사로 현지화가 되었다.

모든 보컬곡을 한국어로 로컬라이징했다.[4] 개념찬 로컬라이징이라는 평이며 원작 못지 않게 좋은 편이다.[5] 특히 개굴개굴 댄스의 「젊은날의 로큰롤」이 매우 호평이다.[6]

보컬곡과 마찬가지로 게임 내 음성 역시 한국어로 로컬라이징 한 것이 일부 있다. 예시로 블루버드 특공대의 "콕콕 쪼아!", "쭉-쭉-뻗어!". 응원단의 구호 소리 및 기타 음성(자세한 내용 스테이지 4에서 후술) 변경 등이 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음성이 로컬라이징[7]된 북미판과는 달리 일판의 음성을 그대로 쓴 것이 몇몇 있다.

매우 빠르게 롬파일이 릴리즈되긴 했는데 닥터로 구동하면 싱크가 맞지 않는 오류가 일어난다. 언뜻 보기엔 정상적으로 게임이 플레이되는 듯 싶더니 정상이던 리듬을 엉망으로 만들어 일본판에서 눈 감고도 편하게 클리어했던 곡들을 눈 뜨고도 최저랭크가 나오게 하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차원이 다른 신개념의 락이 걸려서[8] 복돌이들이 절망에 빠졌다.꼴 좋다 닌텐도 DS 갤러리에서는 반 농담으로 '싱크락' 이라며 수근댔다.

덕분에 닌텐도 코리아의 암호화 역작이 되었지만 '리듬 극락' 이라는 융합 패치가 나타났고, 나중에는 정발판도 2009년 12월 이후로 치트로 정상 구동이 가능해졌다. 아무튼 이것 때문인지 '융합판이 정발판보다 더 잘 깨진다(=클리어가 잘 된다)'라는 말이 떠돌기도 했다.

 

수록 게임

전작의 8 스테이지에서 늘어나 총 10 스테이지가 있으며 1-6 스테이지는 정규 스테이지고 7-10 스테이지는 정규 스테이지의 게임들 일부를 어레인지한 하드 모드다.[9]
정발판 올 퍼펙트 영상
리듬 세상 더 베스트 플러스에서 수록된 곡은 ○ 표시.
모든 인트로. 보다시피 일부 인트로는 같은 BGM을 쓴다.
부품 조립, 로봇 공장
코러스맨, 두근두근 실험실
팬클럽, 샤랄라 6공주
리듬 랠리, 스페이스 사커
슈팅, 에어보더
블루버드 특공대, 응원단
모아이송, 사랑의 도마뱀, 쿵쿵 농장
카메라맨, 수중발레
DJ 스쿨, 미니 라이브, 로커
개굴개굴 댄스, 그림자스텝[10]
리믹스 1, 2, 3, 4, 5, 6, 7, 8, 9, 10

일본판 기준 번역: 부품 조립[11], 코러스맨, 로봇 공장, 슈팅, 모아이송, 쿵쿵 농장[12], 카메라맨, 응원단, 미니 라이브[13], 개굴개굴 댄스[14]
북미판 기준 번역: 팬클럽, 리듬 랠리, 사랑의 도마뱀, 스페이스 사커
한국판 고유 이름: 블루버드 특공대[15], 샤랄라 6공주, 수행자[16], 두근두근 실험실[17], 수중발레, 그림자스텝[18], 격투가[19]
3개국 공통: DJ 스쿨, 견공 닌자[20], 로커, 에어보더, 10개의 리믹스들
- 총 수록 게임(크레딧 게임 포함)
1~6 스테이지에 있는 게임은 정규 게임, 7~10 스테이지에 있는 게임은 리바이벌 게임입니다.
각 게임 이름 클릭/터치 시 개별 문서 혹은 문장으로 이동합니다.
분리가 되어 있는 개별 문서의 게임의 경우 목차의 첫 부분인 '개요' 를 먼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테이지1

1-1 : 부품 조립(組み立て, Built to Scale)
리듬을 타고 부품을
조립하는 게임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일단 한번 해보세요~.

1-3 : 로봇 공장(ロボット工場, Fillbots) ○
로봇을 만드는 공장.
당신의 임무는
로봇 연료 보급.
즉, 로봇에게 에너지를
채워주는 일입니다.

1-5 : Remix 1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얼마나 실력이
늘었는지 확인하는
시간이 될 거예요!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2

2-3 : 블루버드특공대(ブルーバーズ, Blue Birds) ○
엄격한 대장님이
지켜보는 가운데
즐겁게 훈련을 합니다.
하지만 실패라도 하면
정말로 혼나니까
집중하도록 하세요!

2-4 : 모아이송(モアイソング, Moai Doo-Wop)
모아이가 노래로
대화를 합니다.
같은 구절을 똑같이
반복하세요. 살짝쿵
터치가 포인트!

2-5 : Remix 2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남쪽 나라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껴 볼까요?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3

3-1 : 사랑의 도마뱀(ラブコール, Love Lizards)
사막에 사는 두 마리
도마뱀의 수줍은 만남.
동시에 소리를 내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3-2 : 쿵쿵 농장(ドッスン農園, Crop Stomp)
야채 수확을 합니다.
대충 하는 것 같지만
아무 문제 없으니
걱정은 접어 두세요!
참, 두더지 조심하시길!

3-3 : 카메라맨(カメラマン, Freeze Frame) ○
당신은 서킷을 누비는
카메라맨. 열띤 경기가
펼쳐지는 레이싱의
생생한 현장을
카메라에 담아 봅시다!

3-4 : 샤랄라 6공주(ボックスショー, The Dazzles) ○ 사딸라 6공주...
샤랄라 6공주가
눈부신 쇼를 펼칩니다!
6명의 상큼한 소녀들이
보여주는 발랄한 무대!

3-5 : Remix 3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트로트풍의
음악과 함께 리듬을
느껴 보세요!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4

4-1 : 수행자(しゅぎょう, Munchy Monk) ○
산속에 들어가서
수행을 쌓습니다.
수행이라고 해 봐야
찐빵을 먹는 일이니까
부담 갖지 마세요~♪

4-2 : DJ 스쿨(DJスクール, DJ School)
DJ 스쿨에서
DJ 흉내를 내 볼까요?
즐겁게 배워 봐요.
컴온! 스크랏쵸! 헤이!

4-3 : 응원단( 応援団, Drummer Duel)
홍팀과 청팀의
뜨거운 응원 배틀!
당신은 청팀의
북을 맡게 되었습니다.
힘차게 두드려 봅시다!
둥! 둥! 두구둥!

4-4 : 두근두근 실험실(恋の実験室, Love Lab)
음악에 맞춰 실험을
합니다. 근데 이러면
위험한 거 아닌가요!?
실패하면 큰일 나니까
조심하세요~!!

 

4-5 : Remix 4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사랑스럽고 발랄한
분위기랍니다.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5

5-1 : 수중 발레(シンクロ[50], Splashdown)
수중 발레를 합니다.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파이팅입니다!!

5-2 : 미니 라이브(ショートライブ, Big Rock Finish) ○
유령들이 모이는
한밤중의 라이브 무대.
곡이 짧으니까
금방 끝나 버린답니다.

5-3 : 견공 닌자(犬忍者, Dog Ninja) ○
닌자가 되어
이런저런 것들을
잘라 봅시다! 참고로
이 닌자 양반은
강아지랍니다.

5-5 : Remix 5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왠지
시원해 보이네요.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6

6-1 : 스페이스 사커(リフティング, Space Soccer)
우주로 날아올라
축구공을 사용해서
리프팅을 합니다.
공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끊임없이 킥!
킥! 킥!! 킥!!!

6-3 : 로커(ロッカー, Rockers)
로커 선생님과 함께
둘이서 기타를 칩니다.
환상의 호흡으로
멋지게 연주합시다!

 

6-5 : Remix 6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이번에는 우주의
느낌을 살려 봤어요.

(연습은 없습니다!)

리바이벌  스테이지 7~10

리믹스 6를 클리어하고 에어보더 및 스태프롤 관람 후 캐릭터 소개 엔딩까지 마치고 나면 스테이지 선택 BGM이 에어보더의 곡 'That's Paradise'에서 어레인지된 곡이 되며 기존 녹색의 세로 스크롤 버튼이 파란색 8방향 스크롤로 바뀌고 위와 아래의 페이지가 확장되어 7~10 스테이지의 틀이 나오고 대각선 방향으로 스크롤해서 7 스테이지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스테이지7 

7-1 : 부품 조립 2
부품 주문이 늘어서
더욱 바빠졌네요.
품질이 나빠지지
않도록 정성을 다해
조립하자구요!
(연습은 없습니다!).

7-2 : 샤랄라 6공주 2
상큼한 여섯 공주의
화려한 컴백!
새로운 안무와 함께
스테이지를 멋지게
장식하세요!
(연습은 없습니다!)

 

7-5 : Remix 7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여기부터는 무슨 게임이 나와도
당황하지 말기예요!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8

8-2 : 로봇 공장 2
로봇 주문이 늘어나서
로봇 공장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잔업까지 하시느라
수고가 많네요...

8-3 : 블루버드특공대 2
빠른 템포의 곡으로
또 훈련을 합니다.
대장님은 여전히
금방 화를 내시니까
집중, 또 집중!
(연습은 없습니다!)

8-5 : Remix 8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게다가 엄청나게
빠르답니다!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9

9-1 : 모아이송 2
수다를 그 무엇보다
좋아하는 모아이들.
밤까지 계속 노래를
부를 생각인가 봐요!
대답해 줍시다~!
(연습은 없습니다!)

 

9-4 : 스페이스 사커 2
경쾌한 곡과 함께
리프팅맨이 돌아왔다!
이번엔 복장도 더욱
화려해졌군요.
즐거운 시간 되세요!
(연습은 없습니다!)

9-5 : Remix 9
여러 게임이 마구
섞여서 등장합니다!
스페이스 사커의
리듬을 잊지 마세요!

(연습은 없습니다!)

스테이지10

10-2 : 수중 발레 2
높아진 난이도로
돌아온 수중 발레!
스릴이 넘칩니다.
긴장하세요!

(연습은 없습니다!)

10-3 : 수행자 2
산에서의 수행을
지켜본 서커스 단장의
제의로, 이번에는
멋진 무대에
서게 되었어요!
(연습은 없습니다!)

 

10-4 : 로커 2
이번에는 테크니컬한
플레이를 합니다.
제대로 하면 아주
멋지겠죠? 환상의
콤비를 보여 줍시다!

 

10-5 : Remix 10
지금까지의 게임이
메들리로 등장합니다!
얼마나 실력이
늘었는지 확인하는
시간이 될 거예요!
(연습은 없습니다!)

 

엔드리스 게임

동전 던지기(コイントス) ○
필요 메달 2개. 던진 동전을 3.00초에 맞춰 잡는 게임. 동전 받기에 성공할 때마다 드럼 소리가 조금씩 줄어들어 박자 맞추기가 어려워지지만 5점을 획득하면 박자가 좀 느려지는 대신 드럼 소리가 다시 제대로 들리게 되는 것이 반복된다. 그런데 이게 무한히 느려지기[86]때문에 결국엔 제 풀에 지쳐 나가떨어지게 된다. 니코동에서 TAS로 무려 99번이 넘게 동전을 받는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는데, 동전을 99번 받는 데 무려 17분이나 걸렸다. 리듬 세상 더 베스트 플러스에 제 1관문 게임으로 재등장한다.
슈팅(シューティング)
문서 참조. 필요 메달 7개.
터널(トンネル)
필요 메달 12개. 여자가 운전하는 동안 옆에서 배경 음악의 박자에 맞춰 카우벨을 두드린다. 터널 안에서는 들어서면 배경음 소리가 작아지거나 없어져서 감으로 맞춰야 한다. 박자가 어긋나면 여자의 표정이 바뀌며 그 상태가 지속되면 여자가 차를 멈추면서 게임 오버. 진행 거리에 따라 차 밖의 배경이 바뀌는데 쿵쿵농장의 농부나, 모아이송의 모아이 같은 것들을 볼 수 있다.
무사의 길(ゐあひ斬り外伝)
필요 메달 17개. 무사(한국판 한정. 해외판은 모두 사무라이다.)가 시소를 이용해 날아오는 것들을 벤다. 수박은 한 번, 물고기는 두 번 터치 후에 슬라이드로 베며 악령은 높이 띄워서 벤다. 자세한 것은 밑의 패턴 목록 참조.
베는 데 성공할 경우 수박은 동전 1개, 물고기와 악령은 2개를 주며 밤이 되면 10배의 동전을 얻을 수 있다. 1스테이지는 총 16개의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스테이지가 끝날 때마다 "빠르게!" 라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속도가 조금씩 빨라지며[87] 2스테이지마다 마지막에 황금 물고기가 나오는데 이걸 베는 것에 성공하면 불이 1개 늘어난다. 불은 기본적으로 3개가 주어지며, 황금 물고기를 통해 최대 5개까지 비축할 수 있다. 틀릴 때마다 불이 1개씩 사라지며 불이 모두 사라지면 게임 오버.
4명의 신사(バー)
필요 메달 22개. 1(가장 왼쪽)→2→3→4(가장 오른쪽)→3→2→1 순서로 와인잔을 두드리며 플레이어는 4다. 앞 3명이 두드린 것을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터치는 두드리기, 슬라이드는 튕기기. 제대로 따라하는데 성공할 경우 구경꾼이 관심을 가지고 점수가 1 올라가지만 실패하면 구경꾼이 외면하고 점수를 얻지 못한다. 두 번 연속으로 실패하면 구경꾼이 떠나며 게임 오버.
리듬 무브(リズムーブ)
필요 메달 27개.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이동 방향이 정해지며 이를 이용해 플레이어 캐릭터를 출구로 이동시켜야 한다. 잘못된 타이밍에 누르거나 벽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움직이지 못한다. 3칸 정도 진행하면 적 몬스터가 뒤에서 쫒아오는데 잡히면 라이프 1개를 잃고 해당 스테이지를 재시작한다. 10스테이지마다 출구 바로 앞에 있는 하트를 얻어 라이프를 1개 더 늘릴 수 있다. 40스테이지까지 있고 41스테이지 부터는 기존 1~40스테이지의 반복이며 속도만 빨라진다. 여담으로 2019년 1월 말 정식 출시된 A Dance of Fire and Ice 이라는 비슷한 게임이 있다. 물론 게임성이나 구성 면에서는 완전히 다르다

 

무사의길 패턴 목록

하나의 패턴은 총 8박자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처음 2박자까지는 베야 할 물건이 날아오는 타이밍이고 터치하는 타이밍은 모두 3박자 때로 동일하지만 딱 하나 예외인 패턴이 존재한다.

실제 게임상에서는 '스테이지'라는 개념은커녕 지금 얼마나 했는지도 안 보여주지만 편의상 스테이지라는 표현을 사용하도록 하겠다.
수박 1개
3박자에 터치하고 1박자 쉬고 튕기기. 1스테이지 맨 처음에 4번만 나오며 이후에는 등장하지 않는 패턴이다.
수박 2개(패턴A)
1스테이지부터 등장. 3, 4박자에 터치하고 5, 6박자에 튕기기. 1, 3, 5, 7스테이지의 마지막에는 무조건 이 패턴으로 나온다. 이후에는 나오는 패턴이 있는지 랜덤인지 불명.
악령 1개
1스테이지부터 등장. 3박자에 터치하고 3박자 쉬고 튕기기.
물고기 1개
1스테이지부터 등장. 3, 5박자에 터치하고 1박자 쉬고 튕기기. 2, 4, 6, 8스테이지의 마지막에는 무조건 이 패턴으로 나온다. 이후에는 나오는 패턴이 있는지 랜덤인지 불명. 상술했듯이 이때 나오는 황금 물고기를 베는 것에 성공하면 목숨에 해당하는 불이 1개 증가한다.
악령 2개(패턴A)
2스테이지부터 등장. 3, 4박자에 터치하고 2박자 쉬고 두 번 튕기기.
악령 3개
3스테이지부터 등장. 3, 4, 5박자에 터치하고 1박자 쉬고 세 번 튕기기. 유일한 9박자짜리 패턴이라 이 패턴이 끝남과 동시에 다음 물건이 튀어나오니 주의.
물고기 1개, 수박 1개(패턴A)
3스테이지부터 등장. 3, 4, 5박자에 터치하고 6, 7박자에 튕기기.
물고기 2개
3스테이지부터 등장. 3, 4, 5, 6박자에 터치하고 7, 8박자에 튕기기.
악령 2개(패턴B)
4스테이지부터 등장. 3, 5박자에 터치하고 2박자마다 튕기기.
수박 2개(패턴B)
5스테이지부터 등장. 3박자에 터치하고 5박자에 튕긴 후 6박자에 터치하고 8박자에 튕기기. 수박 하나를 베자마자 바로 다음 수박이 나오므로 당황하기 쉽다.
물고기 1개, 수박 1개(패턴B)
5스테이지부터 등장. 3, 5, 6박자에 터치하고 7, 8박자에 튕기기.
수박 2개(패턴C)
6스테이지부터 등장. 4, 5박자에 터치하고 6, 7박자에 튕기기. 유일하게 3박자에 터치하지 않는 패턴이다.
악령 1개, 수박 1개
6스테이지부터 등장. 3, 4박자에 터치하고 1박자 쉬고 두 번 튕기기.

6스테이지까지는 패턴이 정해져 있으며, 7스테이지부터는 이 패턴들이 랜덤으로 나온다..

 

리듬 장난감

명함
필요 메달 1개. 그냥 원을 그리며 마구 슬라이드하면 비트가 일어난다. 원을 어떻게 그리냐에 따라 비트가 조금씩 달라진다.
전화
필요 메달 4개. 초록색 전화 버튼을 누르면 숫자 버튼을 눌러 낮은 도부터 높은 도까지의 소리를 낼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연주를 하는 것도 가능. 숨겨진 커맨드를 입력할 경우, 전화가 정말로 걸린다. 커맨드는 게임 곳곳에 이스터 에그처럼 숨겨져 있다.[스포일러]
몬스터
필요 메달 8개. 옆에 있는 손잡이를 밑으로 슬라이드하면 밑의 버튼 세 개가 리듬에 따라 빛이 나는데 세 버튼 모두 빛나는 타이밍에 맞춰 누르면 몬스터의 입에서 슬롯머신 마냥 별이 쏟아진다. 실패를 할수록 별들이 조금씩 밑으로 내려가 결국에는 사라진다.
코르크 문어
필요 메달 11개. 위의 두 문어의 움직임을 따라해 터치하거나 튕기면 된다. 성공 횟수에 따라 점점 속도가 빨라져 힘들어진다.
비트 머신
필요 메달 14개. 인형을 리듬에 맞춰 계속 누르다보면 관중이 환호를 하지만 이 상태에서 비트를 맞추는 것에 실패하면 관중이 야유를 한다. 이상할 정도로 판정이 빡빡하기 때문에 눌렀다 떼는 것이 조금만 늦어져도 비트가 멈춰버리니 주의.[89] 관중이 환호하는 상태를 계속 유지하다보면 기타 인형과 베이스 인형이 추가되면서 엔드리스 게임인 터널의 테마를 연주하게 된다. 물론 이 상태에서도 리듬을 유지하는 것에 실패하다보면 인형이 빠지고 관중이 야유를 하면서 점점 맨 처음 상황으로 돌아오게 된다. 튕기기로 심벌즈를 칠 수도 있긴 한데 엔드리스 게임이 아니라 리듬 장난감이다 보니 그냥 '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준의 취급이라서 튕기기는 굳이 안 해도 무방하다. 게다가 리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심벌즈를 안 치는 쪽이 유리한 편.
리듬 펀치
필요 메달 19개. 터치를 하면 펀치로 리듬을 낼 수 있다. 유일하게 데모 플레이를 볼 수 있는 리듬 장난감.
DJ 스튜디오
필요 메달 24개. DJ 스쿨처럼 디스크를 눌러서 멈추거나 튕길 수 있으며, 8개의 버튼을 누르면 DJ 스쿨의 효과음이나 보이스가 나온다.

 

라이브 콘테스트

인게임 모습. 로커가 무대에 나와있고 관람석에서 관람 중인 각종 게임들의 메인 캐릭터들이 카메오로 출현. 뒷좌석 구석을 잘 보면 스태프로 보이는 사람들도 몇 있다. 각 클래스마다 기타 레슨에서 배웠던 노래를 차례대로 연주한다.[90] 시점은 로커들의 뒷모습이 보이지만 게임 플레이 상 앞모습이 보일 때와 위치는 바뀌지 않아 실질적으로 위치가 바뀌었다.

전부 연주한 후 1등에서 3등까지의 대회 결과가 나오는데, 연주 성적에 따라 1등에서 3등이 정해진다. 1등하는 것이 꽤 까다로운데, 성적은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아서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정황상 모든 곡에서 평균 S등급 정도를 맞아야 1등이 되는 듯하다. 각 클래스 플레이 전에 반드시 기타 레슨에서 각 코스의 모든 곡에서 A 이상의 성적을 달성해야 한다.[91]

로커에서처럼 연주에 따라 청중들의 반응이 조금씩 다른데, 실수없이 완벽히 연주하면 전체적으로 큰 호응이 일어나지만 약간 실수했다면 완벽히 연주했을 때보단 조금 작은 호응, 연주는 했지만 실수가 많다면 가만히 박수를 쳐주는 정도, 아예 전체적으로 연주를 하지 못했거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실수하면 야유를 지르며 실망한다. 반응이 제각각이라 가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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