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디아블로 2: 레저렉션 게임소개

뤼케 2021. 4. 9. 20:29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2021년 출시 예정인 액션 RPG로 디아블로 2(2000)의 리마스터판이다.

2021년 2월 20일 블리즈컨 행사에서 발표되었다. 기존의 클래식 디아블로 2는 그대로 유지되고, 디아블로 2 레저럭션은 별도의 게임으로 서비스된다. 부제는 Resurrected(레저렉티드)나 한국에서는 레저렉션(Resurrection)으로 변경되었다.

 

 

레거시 버전과 다른 점

편의성 개선

개인 창고(Personal Stash)가 48칸 → 100칸[]으로 확장된다.


계정 공유 창고(Shared Stash) 추가 : 100칸에서 시작해서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300칸까지 확장된다. 보안상의 문제로 싱글플레이 캐릭터와 멀티플레이 캐릭터, 래더 캐릭터와 스탠다드 캐릭터와는 창고 공유가 되지 않는다.


캐릭터의 스탯 및 아이템 비교가 한 층 더 편해진다. 우선 스탯창 옆에 어떤 아이템 효과가 적용됐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드밴스드 스탯창(마나 재생률, 마법 데미지 감소치 등)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캐릭터에 어떤 아이템의 효과들이 스탯에 영향을 미치는지 바로 파악할 수 있게끔 했다.


새로 얻은 아이템을 착용 아이템과 비교할 때는 시프트를 누르고 커서를 가져가면 바로 스탯을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 금화 습득 기능이 추가되었다. 설정으로 켜고 끌 수 있다.


자동으로 게임에 참여하고 사람들을 자동으로 초대하는 시스템을 지원한다. 역시 켜고 끌 수 있다

 

다기종 정책

PC뿐만 아니라 콘솔로도 발매되며, 콘솔 플랫폼은 8, 9세대 콘솔 전체가 해당되며 플랫폼 간 진척도는 연동되지만, 타 기종 유저들과 멀티가 되는 크로스 플랫폼은 지원하지 않는다. 콘솔의 경우 디아블로 3처럼 6개의 스킬을 키설정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콘솔 및 게임패드 유저들을 위해서 일부 이동 스킬 및 지정 스킬에 기본 거리 개념을 도입했다. 해당 스킬에는 원소술사의 순간 이동이나 야만용사의 도약 등이 언급됐으며, 키보드&마우스 조작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클릭한 지점으로 이동하지만 게임패드 사용시에는 기본 거리만큼 이동하게 된다. 강령술사의 스킬 등 화면 내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스킬의 조작 메커니즘에 대해서는 추후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콘솔 버전에는 도전과제 시스템이 추가된다..

 

 

그래픽

새로운 그래픽 엔진을 적용했지만 기본적인 코어 시스템인 원작이 백그라운드로 돌아간다. 따라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처럼 레거시 토글키도 지원하는데 단축키 하나로 클래식 버전[]과 리마스터 버전 그래픽으로 전환할 수 있다. 그래픽은 60 프레임 이상으로 보여주지만 내부적으로는 모든 시스템을 25 프레임으로 처리한다. 캐릭터 이동 위치도 완전한 3D로 보이지만 역시 원작과 동일하게 격자로 처리하고 있다.


원본은 스프라이트 기반이지만, 레저렉션은 3D 모델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는 디아블로 2의 그래픽 에셋이 일부 소실되어 그래픽을 아예 새로 제작했기 때문이다. ## 여기에 2000년대에는 구현할 수 없었던 물리 렌더링과 3D 렌더링, 동적 라이팅과 최대 8K 해상도 지원, 21:9 와이드 스크린 비율 지원 등 이런 디테일을 유저들도 플레이하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확대 기능이 추가된다. 확대 기능을 통해서 방어구의 장식뿐만 아니라 룬이 박혀있는 모습 등 캐릭터의 세세한 모습까지도 구현할 예정이다.


글자 사이즈 조절 기능이 추가된다.


실제 아이템과 착용샷이 거의 유사하게 바뀐다. 일반 아이템을 색놀이해서 썼던 유니크 아이템들이나 착용샷이 없었던 두관(서클릿)류 아이템의 경우에도 각각의 착용 그래픽이 생겼다.


28분 가량의 시네마틱 영상도 개선 작업을 했으며, 사운드 리소스가 남아있지 않아서 새롭게 녹음했다.

 

 

사운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와 마찬가지로 음성 더빙 등 완전 한국어 지원을 할 예정이다. 다만 스타크래프트 2나 디아블로 3 같은 고유명사 완역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일단 앞에서 언급한 두 리마스터 게임을 블리자드에서 모두 완역으로 지원한 점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 직업의 명칭이 완역으로 표기된 점, 그리고 후속작과의 연계 등을 볼 때 사실상 완역이 확실해보인다.


7.1채널 사운드를 지원한다.


음량 상세조절 옵션이 추가된다.

 

멀티플레이

멀티플레이는 자신이 원하는 게임에 접속하게 편하게끔 UI가 일부 개선된다. 래더 기간을 6개월에서 그 이하로 단축하고, 서버도 기존의 US 웨스트, US 이스트, 웨스트, 아시아에서 글로벌 서버로 통합된다. 캐릭터 이름은 중복할 수 있으며 뒤에 배틀넷 태그가 붙어 서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알파 테스트

인벤 기사에 따르면, 4월 1일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시험용 게임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그리고 알파 테스트 기간은 4월 9일부터 13일까지, 인원은 19,999명으로 기재되어 있다. 다만, 현재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직접 조회하면 해당 정보가 공개되어 있지 않다. 일부 기사에 실리면서 블라인드 처리했는지, 아니면 내부적으로 변경된 내용으로 인해 연기됐는지 확인되지 않는다. 다만, 디스이즈게임에서도 이 정황을 포착하여 기사를 낸 만큼, 심의 신청 및 등급 분류는 완료된 것으로 보인다.


영어 버전만 지원한다. 인트로 영상은 Legacy 버전(소위 말하는 클래식)의 것을 사용한다(Placeholder Only). 마리우스(디아블로)가 등장하는 그 영상이다. 아마존, 바바리안, 소서리스를 다룰 수 있으며, 액트 2까지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최종 보스는 고통의 대공 두리엘이다. 액트 2의 마지막 퀘스트를 완료한 후 Meshif에게 말을 걸면, Return to Main Menu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다. 당연한 소리지만 알파테스트의 계정 데이터는 정식 버전까지 이어지지 않는다.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다수의 인터넷 방송인들에게 알파 테스트 키를 배포한 것이 확인되었다. 인터넷 방송인들에 대한 선공개는 한국 시간 4월 9일 새벽 2시부터 이뤄질 예정이었으나 서버 문제로 약 30분 ~ 1시간 정도 지연되었다. 일반인은 4월 9일 밤 11시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알파테스트 시작부터 발생한 서버문제로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고, 결국 새벽 3시가 넘어서야 게임진행이 가능해졌다. 이로인해 블리자드는 블코의 초대장 오배송에 이어 알파테스트 시작부터 체면을 구겼다.


디아블로 2(2000)때 있던 안다리엘 퀘드랍 버그와 벅큐빙(Bug Cubing)이 동일하게 발생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유럽서버에서 활동중인 유명 공격대 Method의 멤버 MrLlamaSC가 액트 1의 보스 안다리엘 공략에 37분#, 액트 2의 보스 듀리엘을 1시간 18분만에 세계 최초 공략에 성공하였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갓 생성한 캐릭터에게 계정 공유 창고를 통해 호라드릭 큐브를 넘겨줄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부 캐릭터로도 편하게 게임할 수 있게 되었다. 본래 액트 2 퀘스트를 깨지 못한 캐릭터는 호라드릭 큐브를 주울 수 없었다.

728x90
반응형

'게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 오브 듀티 WWII 게임소개  (0) 2021.04.11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게임소개  (0) 2021.04.10
Free Fire 게임소개  (0) 2021.04.08
마스터X마스터 게임소개  (0) 2021.04.07
갓 오브 워 게임소개  (0) 2021.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