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마리오 파티 2 게임소개

뤼케 2021. 9. 24. 14:29
728x90
반응형

마리오 파티를 이은 마리오 파티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 1999년 12월 17일에 출시되었고 2010년 11월 2일에 Wii용 버추얼 콘솔로 다시 출시되었다(한국판 제외). 2016년 3월 30일에 Wii U용 버추얼 콘솔로도 출시됐다.

 

게임 시스템

전작 마리오 파티와 같이 스토리 모드는 없다. 만, 기본적인 스토리는 있다

 

게임 보드

기본적으로는 전작과 거의 비슷한 시스템이지만, 수많은 새 요소가 추가된 보드 게임에서는 규칙도 일부 변경되었다. 보드 게임 보드 맵마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캐릭터 전용 의상으로 갈아 입고 플레이를 한다.(쿠파 랜드 제외)

스타는 전작과 같이 20코인으로 살 수 있으며 스타를 사고나면 그 자리에 미니쿠파가 나타나고 미니쿠파 지점에 닿으면 5코인을 지불해야 한다. 단, 가끔씩 5코인을 획득하는 경우도 있다.
전작의 부끄부끄 지점이 있으며 전작과 달리 코인을 뺏을 때 5코인을 지불해야 하고, 50코인을 지불하면 스타 1개를 뺏을 수 있다. 부끄부끄에게 코인을 빼앗길 때 A를 연타하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아이템 미니게임 포인트에서는 후속작과 달리 보드 맵에 따라서 정해진 미니게임이 있다. 듀얼 미니게임도 마찬가지.

마지막 5 턴에는 키노피오가 현재 순위를 발표하며, 랜덤으로 캐릭터 1명이 등장하여 우승자를 예측하여 10 코인을 지급한다. 보통은 초록색 또는 빨간색 엉금엉금이 나와서 랜덤으로 1명을 지목하지만, 가끔 꽈당꽈당이 나오기도 한다. 꽈당꽈당은 무조건 마리오를 지목하며, 마리오가 불참하더라도 마리오를 지목하기 때문에 이 경우 아무도 코인을 획득하지 못한다.

또한 은행과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은행은 지나가는 플레이어에게 5코인씩 걷고[], 은행 포인트에 도착한 사람에게 그동안 쌓인 코인을 몰아준다.
아이템은 빨간 엉금엉금 앞에서 살 수 있으며, 후속작과 다르게 아이템은 1개만 들고 다닐 수 있다. 시리즈 중 가장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서 꼭 필요할때만 사두는 것이 좋다. 또한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주사위를 두드리기 전에 사용한다.

 

게임 스토리

어느 날 마리오와 친구들은 새 마을을 짓기로 결정한다. 그 이름은 "마리오 월드".하지만 아무도 마리오 월드란 이름은 어울리다 생각하지 않고 마리오 안습있을때 와리오가 줄에 매달려 나타나 "마리오 월드"라 써있는 표지판을 부수고 "와리오 월드"로 바꾼다 이때 와리오의 윙크는 덤. 그러나 피치공주를 제외한 모든 등장인물이 새 마을의 이름을 가지고 싸우기 시작하자 피치공주가 모두가 맘에 들어할 이름이 있다고 말하지만... 피치공주가 생각한 이름은 다름아닌 "피치월드"(...). 그리고 피치공주까지 합류해 싸우게 된다.

한편 쿠파는 곧 마리오가 있는 곳을 지배하려 다가오고 있다. 그것을 본 한 엉금엉금은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마리오 일행에게 가지만 모두가 무시하며 계속 싸우고 있는데 키노피오가 나타나 다시 설명한다.엉금엉금 안습 그걸 들은 일행은 맞서 싸우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본격 게임 홈으로 들어온다. 그 후 5개의 보드 맵을 클리어하고 나서 등장하는 마지막 1개의 맵을 클리어하면 엔딩이 나온다.

 

마지막 맵인 쿠파 랜드에서 1등을 하면 1등이 쿠파를 무찌른다. 무대가 극장으로 바뀌고 마리오 일행이 쓰러진 쿠파 위에서 환호하는 모습으로 바뀐다. 그리고 나서 키노피오가 주인공들을 소개한다. 동키콩&와리오, 요시&피치, 루이지&마리오, 그리고 악역을 맡은 쿠파까지. 그리고 마리오 일행과 쿠파가 같이 나와서 인사를 한다. 여기서 키노피오가 중간에 말을 하는데, 사실 지금까지의 이야기는 마리오랜드의 어트랙션이었다고 한다. 그러니까 이 모든게 마리오 일행과 쿠파의 짜고치기(...)였다는 것.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