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나는 자살을 결심했다 게임소개

뤼케 2023. 12. 18. 19:38
728x90
반응형


2021년에 출시된 한국의 무료 인디·비주얼 노벨 게임.

자살하려는 주인공과 그의 자살을 막으려는 한 여자아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 타임은 3~4시간 정도.

 

나는 자살을 결심했다 게임 특징

Ren'Py로 제작되었다.

모바일 버전이 제목 때문에 심의가 반려되자, 제작자가 직접 모바일판 링크를 올려뒀다. 

모바일 게임 붕괴3rd의 단편 애니메이션 < 도진 >에 나온 OST 중 하나인 Rubia가 엔딩곡으로 사용되었는데, 비영리적 목적의 사용으로 허가를 받았다고 한다.

 

나는 자살을 결심했다 게임 스토리

초반부, 주인공인 이환은 자살을 결심하여 아파트 옥상에 올라갔다. 그리고 자살을 하려는 순간, 뒤에서 한 소녀가 울며 자신을 부르는 걸 볼 수 있었다. 그 소녀는 이환에게 이환의 삶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테니,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달라고 하였다. 소녀의 간청에 자살 계획을 미루기로 마음먹은 이환은 기절을 하였다.

다음 날 일어나 보니 자신의 집이 아니라는 걸 깨달은 이환은, 본인을 '이예지'라고 소개한 소녀가 자신을 옥상에서 데려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예지는 이환에게 손수 만든 식사를 대접하거나, 같이 영화를 보거나, 게임센터를 가거나, 우연찮게 같이 봉사활동을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고 이환 또한 예지와의 활동을 통해 무언가 내면적인 변화를 서서히 느끼게 된다.

 

나는 자살을 결심했다 게임 그외정보들

스토브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 게임인지라, PC버전은 다소 입문장벽이 있는 편이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스마일게이트에 대한 이미지가 그렇게 좋지 않은 편이고, 기존 유저들이 Steam을 놔두고 굳이 플랫폼을 따로 설치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점도 있기 때문.

그래도 몰입감과 완성도를 모두 갖춘 시나리오와 잔잔한 연출, 준수한 일러스트, 시간적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분량이라는 특징 덕분에 스토브 유저들 사이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이 정도 퀄리티에 무료 게임이라는 게 엄청난 장점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