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연차 사유 히어로 게임소개

뤼케 2024. 3. 23. 12:22
728x90
반응형

서울 2033과 중고로운 평화나라를 개발한 반지하게임즈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골방환상곡으로 유명한 만화가 워니와 워니프레임과의 협업으로 제작되었다

 

연차 사유 히어로 게임 퇴근은 꿈, 지구 방어가 현실!


'연차 사유 : 히어로'의 주인공은 퇴근을 앞두고 설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외계인들의 습격으로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로 낙점됩니다. 주인공은 다양한 히어로들을 모으고, 각 스테이지마다 발생하는 랜덤 이벤트에 맞춰 선택지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하며 지구를 방어해야 합니다.



연차 사유 히어로 게임 워니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디자인


'연차 사유 : 히어로'는 유명 만화가 워니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디자인으로 더욱 돋보입니다. 각 히어로들은 독특한 능력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워니 특유의 유머와 풍자가 녹아든 대사는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연차 사유 히어로 게임 끊임없이 변화하는 랜덤 스토리


'연차 사유 : 히어로'는 랜덤으로 발생하는 이벤트와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는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히어로들의 운명과 지구의 미래가 결정됩니다. 반복적인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엔딩 또한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연차 사유 히어로 게임 쉬운 조작과 빠른 진행 속도


'연차 사유 : 히어로'는 간편한 조작과 빠른 진행 속도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텍스트 기반 게임이라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동 중이나 틈틈이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연차 사유 히어로 게임 아쉬운 점: 부족한 콘텐츠와 반복적인 플레이


'연차 사유 : 히어로'는 흥미로운 설정과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만, 다소 부족한 콘텐츠와 반복적인 플레이는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히어로 수와 스토리 라인이 제한적이며, 랜덤 이벤트의 반복성으로 인해 장기적인 플레이에는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차 사유 히어로 게임 평가

반지하게임즈의 이전 흥행작인 서울 2033과 비슷한 종류의 텍스트 게임이나, 서울 2033보다 스토리의 폭이 좁은지라 게임 진행 구조가 조금 더 간단하다. 서울 2033이 체력과 멘탈 중 하나가 다 떨어지면 죽듯이 게임 중 생명력 역할을 하는 지구력[18]과 인류애가 다 떨어지면 죽는데, 서울 2033보다 죽기가 더 쉬운 대신 광고를 보고 다시 부활할 수 있고 그 횟수가 무한하기 때문에, 광고만 계속 본다면 좀비마냥 계속 살아날 수 있다. 한마디로 광고만 계속 볼 자신이 있으면 엔딩은 거의 무조건 본다는 이야기.

히어로 목록만 표시되고 소유물품 등[19]이 표시되지 않아 불편하다는 말도 있으나 그것이 게임 진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기 때문에 상관없다.

혹평으로는 스토리가 1회성이고 게임성이 부족하다는 점이 부각된다. 전술된 것처럼 광고만 보면 죽을 일이 없기에 자원의 의미가 거의 없고, 메인 스토리란 것도 없다시피해서 랜덤 인카운터들을 겪다가 함선에 잠입하는 것이 다인데, 한 번 본 인카운터는 그 다음부턴 히어로 수집 목적 외엔 아무 의미가 없어지는데 스킵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랜덤 인카운터와 히어로 설정 등의 병맛 개그가 게임성의 전부라고 할 수 있어서 개그 코드가 맞지 않으면 게임성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게임을 호평하는 리뷰에서조차 볼륨 부족은 공통적으로 지적되는데, 서울 2033처럼 스토리가 업데이트된다는 것을 전제로 호평을 내린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발매 후 6개월이 지났음에도 어떠한 업데이트도 이뤄지지 않았으며 아무런 홍보도 없다. 이대로라면 반지하게임즈의 전작들처럼 이후에도 업데이트가 없게 될 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