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와리오 랜드 어드밴스 요키의 보물 게임소개

뤼케 2021. 11. 9. 15:31
728x90
반응형

GBA로 발매된 와리오 랜드 시리즈. 또한 정식 넘버링 중에선 마지막 작품이다. GBA의 더 많은 버튼과 향상된 성능으로 완성도가 높아졌으며 메타크리틱 88점에 빛나는 수작. 북미판 명칭은 와리오 랜드 4. 일본판은 초창기 타이틀이라 세이브 방식이 리튬 배터리 + 램이다.

 

게임 줄거리

어느 날 와리오는 신문을 읽다 고대 피라미드가 정글 내에서 발굴됐다는 기사를 보고 친히 자신의 오픈카를 타고 먼길을 달려 피라미드에 도착하였다. 그런데 내부로 진입하던 도중 검은 고양이를 본다. 고양이는 피라미드 깊숙한 곳으로 들어갔고 와리오도 거기로 들어갔다. 그곳에 있던 것은...

 

 

게임 난이도별 차이

보석위치 변경. 여기서는 일부 보석 조각의 위치가 다르다. 다이아몬드를 발견하는 숨겨진 위치가 있는데 어려움부터는 거기서 보석을 찾아야 한다. 더 까다로운 곳에 숨겨져있다는 뜻.


체력 변경. 매우 어려움 모드에서는 체력이 1칸부터 시작한다. 또한 어려움 모드부터는 보스 스테이지에서 체력이 4칸이 주어진다.


제한시간 감소. 특히 매우 어려움 모드에서는 넉넉했던 제한 시간이 매우 간당간당하게 들어올 정도로 적어진다.


몬스터 변경. 기존 마루멘 등 아무 공격도 안 하던 적들이 있지만, 매우 어려움부터는 와리오를 보면 달려들고 방향 전환 시 창을 돌리는 등 까다로운 적인 빨간 스피어 마스크로 바뀌었다.


일부 스테이지의 개구리 스위치 위치가 바뀌었음. 시작의 유적과 특히 야자수 섬은 시작하는 곳에 배치해놓은 바람에 어물쩡거리다가는 게임오버당하기 쉽다.

 

탈출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파란 개구리 스위치가 보이는데, 밟아 누르면 시간 제한이 뜨면서 브금이 바뀌고 흔들리는 모션에 가만히 있으면 와리오가 조급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상태에서 포탈이 있는 곳에 가보면 비활성화되어 있던 포탈이 활성화되거나 활성화된 포탈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시간초과되기 전에 빨리 포탈로 나가야 한다. 시간초과시 코인이 계속 깎이며, 코인도 없을 경우 그냥 그대로 게임오버. 참고로 보스 스테이지도 제한시간이 있으며 이때는 시간 내에 보스를 쓰러뜨리지 못하면 그냥 게임오버된다.

 

게임 엔딩

검은 고양이는 구출되고 와리오도 보물을 획득한 것에 기뻐한다. 하지만 요키가 죽어 피라미드가 붕괴하기 시작하자 고양이는 출구를 알려주고 와리오와 함께 나가기 시작했다. 우여곡절 끝에 사다리의 끝에 다다랐는데 한동안 보너스 룸에서 도구로 이용되던 박사[]가 복수로 그런건지 탈출하려다 실수로 그런 건지는 모르나 와리오를 밟는 바람에 와리오는 떨어질 뻔 하다 살았다. 피라미드를 탈출하고 와리오와 고양이는 탈출 성공에 대해 기뻐하며 웃고 있는데 갑자기 왕족의 장식품 4개가 고양이에게 갔고 덕분에 봉인이 풀려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그 정체는 바로 쇼콜라 공주.[] 쇼콜라 공주는 와리오한테 키스를 건네고 하늘로 올라간다. 와리오는 기쁘고 들뜬 마음으로 보물들과 함께 집으로 복귀. 근데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기사를 보고 허겁지겁 달려나간다. 그 기사가 자신이 먹을 수 있는 만큼 주는 스테이크점이 열렸다는 기사였기 때문.

일반 모드 클리어 시 하드 모드가, 하드 모드를 클리어 시 슈퍼 하드 모드가 해금된다. 새 모드가 해금될수록 시간도 적어지며 적들도 많아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