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와리오랜드 셰이킹 게임소개

뤼케 2021. 11. 10. 17:42
728x90
반응형

2008년에 아주 오랜만에 발매된 7번째 와리오 랜드 시리즈다. 개발사가 Good-Feel이고 배급을 닌텐도가 맡았다. 콘솔로는 Wii를 사용한다. 한국 정발은 2011년이다.

 

게임은 횡스크롤로 진행되며 셰이킹이란 이름에 맞게 Wii 리모컨을 흔드는 액션이 가득하다.

게임의 그래픽은 전문 애니메이션 제작사에게 위탁하여 풀 애니메이션 형식의 2D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는 Production I.G, 배경은 쿠사나기가 담당.

 

 

게임 프롤로그

고대 지구본 속의 신기한 세계, 유레토피아.
그곳에는 요정의 모습을 한 메르플족이 행복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킹셰이킹이라는 해적이 갑자기 나타나서
메르플족의 공주인 「메르플 공주」와
전설의 보물 「나와나와 지갑」을 빼앗아 버렸습니다.
그리고 메르플족도 모두 납치되고 말았습니다.
단 한 명의 메르플만이 가까스로 도망쳐서
캡틴 시럽의 힘을 빌려 와리오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시럽이 박물관에 몰래 들어와 지구본 같이 생긴 "유레토피아"를 바라보는 것으로 시작을 하게된다. 그 안에서는 킹셰이킹이 유레토피아를 공격해서 흔들면 흔들수록 돈이 끊임없이 나오는 "나와나와 지갑"을 얻고 메르플족과 "메르플 공주"를 납치한다. 하지만 어떤 한 메르플이 이들을 꼭 구해주겠다며 탈출을 한다. 그 사이 시럽은 이것에 흥미를 느껴 유레토피아를 훔쳐서 와리오에게 보낸다.

한편 와리오는 자신의 차 위에서 잠을 자다가 택배가 도착한 소리에 잠을 깬다. 택배로 온 의문의 거대한 선물상자 안에는 유레토피아와 시럽이 보낸 편지가 있었고,[1] 편지를 읽은 와리오는 잘못 이해했는지[2] 오함마를 들고와선(...) 유레토피아를 부수려고 하는 순간 위쪽에서 연기가 분출하고 깜짝 놀란 와리오는 고개를 숙이고 벌벌 떤다. 그러자 유레토피아 앞쪽에 거대한 망원경이 생기고 그곳에서 탈출한 메르플이 나온다. 와리오는 고개를 들다가 망원경에 머리를 박고 메르플한테 화풀이를 하는데 메르플이 와리오에게 도움을 청한다. 메르플은 자신이 사는 유레토피아가 어떻게 됐는지 설명하는데 와리오는 듣는 둥 마는 둥 하다가 보물이 빼앗겼다는 얘기에 크게 반응한다. 이에 메르플은 흔들면 흔들수록 동전이 계속 나오는 보물이라고 말해주자, 와리오는 흥분해서 어떻게 얻냐고 묻는다. 메르플은 망원경을 가리키며 이것을 이용해서 유레토피아에 들어갈 수 있지만 자신의 친구들을 구해야 이곳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한다. 보물에 눈이 먼 와리오는 흔쾌히 허락하며 유레토피아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게임 등장인물

와리오


시럽


메르플
유레토피아에 사는 요정. 한 명이 킹 셰이킹으로부터 도망쳐 와리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마리오도 있는데 왜 에꿎은 와리오를....[스포일러]


메르플 공주
유레토피아의 공주. 킹 셰이킹에게 잡혔으며 마리오 시리즈 중 유일하게 양키 센스 하나 없는 제대로 된 미인이다. 하지만 보물에만 관심있던 와리오에게 저런 미인은 안중에도 없었다... 안습.


킹 셰이킹
메인 악당. 유레토피아를 지배한 해적 선장.

 

게임 엔딩

킹셰이킹을 잡게 되면 킹셰이킹의 몸이 하얗게 변하면서 빛기둥이 하늘로 뻗어 먹구름이 걷히고 메르플들이 환호한다. 킹셰이킹이 사라져 집으로 돌아가는 문이 열리고 메르플 공주는 와리오의 앞으로 다가가며 고맙다고 얘기를 한다. 그러자 와리오가 공주의 몸을 잡더니 뒤로 던진다.우당탕 그리고 와리오는 나와나와 지갑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온 뒤 그 지갑을 계속 흔들며 미소를 지으며 끝이난다.

그렇게 해피엔딩으로 끝이 나는줄 알았는데... 어느 순간에 와리오의 손에 있던 지갑이 사라지고 밑에 있던 동전들도 어디론가 빨려들어가나 싶더니 시럽이 청소기로 동전들을 다 빨아들이고 있었다. 이후 메르플과 와리오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차를 타고 도망간다. 얼빠진 와리오에게 메르플이 상황을 설명하는데, 와리오에게 메르플족을 구하는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시럽이 찾아와 방법을 알려주고 그 대가로 보물을 주기로 했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 말을 듣고 와리오는 메르플에게 주먹을 마구 휘두른다. 그렇게 메르플이 와리오로부터 도망치다가 문이 닫히면서 끝.

엔딩을 본 후에는 해적 상점에서 엔딩 무비를 살 수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깬 보스들과 다시 싸울 수 있다.

 

게임 평가

화풍도 그렇고, 게임성도 그렇고, 분위기도 그렇고, 한마디로 와리오 버전 샨테라는 평. 수준급의 그래픽과 사운드, 조작감 등으로 와리오 랜드 시리즈 팬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