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시리즈의 성공 이후 우후죽순 생겨난 오픈월드 기반의 샌드박스 게임들은 대개의 경우 GTA 아류작으로 전락하여 실망적인 모습을 보여준데 반하여, 마피아의 경우 타 게임들과 다르게 스토리에 중점을 두고 영화적인 연출을 선보이며 확실한 차별화에 성공한다. 첫 작품이 출시된 지 8년 만에 후속작인 2가 PC, XB360, PS3로 발매되었다.
PC 버전은 스팀 전용으로 발매되었다. 처음에는 GFWL용 게임으로 제작 중이었는데 어째서인지 나중에 스팀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다.
발매 6년 뒤인 2016년 10월 7일엔 후속작 마피아 3가 출시됐다.
Mafia II는 2K Czech에서 개발하고 2010년 2K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2002년 게임인 Mafia: The City of Lost Heaven의 속편이며 New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의 Empire Bay를 배경으로 합니다. 1940년대와 1950년대의 요크시.
게임의 주인공 Vito Scaletta는 제2차 세계대전 참전용사로 고향인 엠파이어 베이로 돌아가 돌아가신 아버지의 빚을 갚기 위해 조직 범죄에 연루됩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10년에 걸쳐 있으며 Vito가 배신, 충성, 복수의 그물에 휘말리면서 마피아의 대열에 오르는 과정을 따릅니다.
Mafia II의 가장 인상적인 측면 중 하나는 디테일에 대한 관심과 실감나고 믿을 수 있는 게임 세계를 만드는 능력입니다. 엠파이어 베이는 분주한 거리, 시대에 맞는 자동차, 그 시대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포착하는 훌륭한 사운드트랙이 있어 살아 숨쉬는 도시처럼 느껴집니다.
인상적인 캐릭터 모델, 상세한 환경 및 사실적인 조명 효과를 갖춘 게임의 그래픽도 주목할 만합니다. 게임의 음악 사용도 주목할 만합니다. 그 시대의 음악을 특징으로 하는 훌륭한 사운드트랙과 게임의 분위기와 분위기를 완벽하게 포착한 독창적인 구성이 있습니다.
Mafia II의 게임 플레이는 오픈 월드 탐험, 엄폐물 기반 슈팅 및 운전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잘 작동하는 엄폐 시스템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로 게임의 슈팅 메커니즘은 견고합니다. 운전 역학도 잘 구현되어 있으며 현실적으로 처리하는 자동차와 선택할 수있는 다양한 차량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의 오픈 월드 요소는 다른 오픈 월드 게임보다 작은 맵과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적기 때문에 다소 제한적입니다.
전반적으로 Mafia II는 성공적으로 플레이어를 과거 시대로 데려가 조직 범죄와 음모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훌륭한 게임입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견고한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및 매력적인 스토리로 인해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및 조직 범죄 드라마 팬에게는 반드시 플레이해야 합니다.
마피아 2 게임 특징
마피아라는 게임에서 특유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잘 표현해냈다. 이를테면 게임 초중반, 겨울의 1940년대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한 가상의 도시 엠파이어 베이를 당대 히트곡 및 생활 양식 등으로 잘 버무려 은은하게 당시 미국의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또, 세계대전 시대였던 만큼 거리에 다니는 군용 트럭과 하늘에서 편대 비행하는 B-17 폭격기들을 보면 실제 40년대 미국에 있는 것과 같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세세하게 표현하였다.
편대 비행은 첫날에만 나오고, 그 후로는 1950년대까지 B-17 1대가 간간이 지나다닌다. 편대 비행하는 폭격기를 본 시민이 "저거 우리 폭격하는 거 아니야?"라고 하자 옆에 시민이 "안심하세요. 저건 미군 비행기에요"라고 하는 등의 소소한 디테일도 존재한다.
스토리 진행에 따라 주인공 비토 스칼레타의 활동 무대가 50년대 여름으로 바뀌는데, 전쟁 중이던 40년대의 재즈 앤 블루스풍 및 다소 비교적 어두운 분위기 대신 새로운 차종과 서서히 본격적으로 떠오르기 시작하는 로큰롤풍 및 활발한 분위기 등 미국이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분위기에 잘 묘사해 만든 요소 덕에 GTA 같은 샌드박스 게임이지만 오히려 영화나 시네마틱 드라마를 보는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마틴 스코세이지의 영화 '좋은 친구들'의 오마주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마피아 2 게임 전투
전투 시스템의 변화 중에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엄폐 기능의 도입이다. 1편에서는 총격전의 대부분을 엄폐물 뒤에 숨거나 앉아서 하는 식이었다면, 이번에는 엄폐 기능을 통해서 보다 긴박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1편에서는 플레이어와 같이 싸워주는 아군의 HP게이지가 다해 죽으면 게임 오버가 되었는데 2편에서는 아군의 HP게이지가 무한으로 되어 있어서 죽지 않으며, 전투 미션 중에 아군이나 시민을 총으로 공격할 수 없게 되었다.
마피아 2 게임 평가
평점은 게임스팟에서 8.5점, IGN에서 7점, 메타스코어 PC 버전 기준으로 7.7점을 받았다. 마피아 1편이 게임스팟에서 9.3점, IGN에서 9.2점, 메타스코어 PC 버전 기준으로 9.1점을 받은 것을 감안할 때 상당히 낮은 점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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