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20일 발매된 베요네타 시리즈의 2번째 작품. 저작권 소유주인 세가의 허가하에 닌텐도가 제작 지원 및 유통을 하고, 개발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플래티넘 게임즈가 했다.
게임 스토리
전작으로부터 수 개월 후, 퍼레이드가 벌어지고 있는 마을에 갑자기 천사들이 나타나 인간을 습격했다.
마녀 베요네타는 마계의 힘을 구사해 대항하지만, 소환한 마수 고모라가 폭주해 그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함께 싸우고 있던 마녀 잔느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겼지만, 잔느는 치명상을 입고 영혼이 마계에 끌려가고 말았다.
잔느의 영혼을 구할 수 있는 시간은 얼마 없다.
엔조의 정보를 단서로 베요네타는 마계로의 문이 있다고 알려진 절계의 영봉 '핌블 베틀'로 향했다.
그곳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게임 시스템
전작의 액션을 계승하면서 신규 액션 기믹이 다수 추가되었다.
위치 게이지를 소모하여 주먹과 하이힐 말고도 다양한 것들을 불러낼 수 있으며 클라이맥스에서는 작살난 고모라를 대신하여 다른 괴물과 마담 버터플라이가 소환된다.
신 기술 엄브란 클라이맥스가 생겼는데 이 기술은 위치 게이지가 1줄 이상 모였을 경우 발동하며 위치 게이지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는 대신 지속적인 체력회복과 동시에 모든 기술이 위키드위브로 변한다. 한마디로 베요네타판 데빌 트리거. 덕분에 토쳐어택을 사용할 수 없던 보스급 천사들에게 무지막지한 콤보를 먹일 수 있다. 사용 중엔 항시 위키드위브 중이기 때문에 옷도 위키드위브와 똑같이 벗겨진다. 코피나는 소리 들린다.
각 클라이맥스의 연타 버튼 판정이 1편에 비해 매우 후해졌다. 전작은 클라이맥스 연타 입력 시간이 너무 빡빡해 터보 기능 없이 풀로 채우는 건 매우 어려워 불가능에 가까웠다. 반면 2편은 조금만 연타해도 순식간에 맥스 게이지까지 다 차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게임 평가
발매 후 세계 유수의 게임 리뷰 사이트에서 2014년 최고의 액션 게임이라는 극찬을 받는 등 전작과 마찬가지로 평가는 좋으나 판매량은 부진. 일본에서 발매 첫주 판매량은 약 39,000장이다. 판매량이 낮은 이유로 Wii U의 부진이 매우 유력한데, 일단 현재는 일본에서만 발매된 상태인지라 북미나 유럽 등의 다른 지역에 발매된 이후 판매량을 지켜봐야 상업적인 성공 여부를 판가름 할 수 있을 듯하다. 결국 판매량으로 아쉬웠는지 Nintendo Switch로의 이식이 발표되었다. Wii U판의 9주차 판매량이 30만장, 스위치판 5개월차 판매량이 70만장으로 도합 100만장은 넘었을 것으로 보인다.
Zero Punctuation은 베요네타 2를 꽤 호평했다. 리뷰 제목부터가 즐거운 에너지일정도로 어둡고 울적한 게임들이 넘치는 요즘에 튀는 즐거운 게임임을 지적했다. 또한 게임의 여성 캐릭터들의 모습에 대해 꼬집기도 했는데, 자주적이고 강인한 여성을 원한다면서 베요네타만 보면 까대는 게이머들을 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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